중국인의 역사인식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인의 역사인식
- 목 차 -
1. 일반 대중들의 한국 인식
2. 중국인의 한국 역사 인식
3. 중국학자의 역사 인식
4. 앞으로 해야 할 일 & 마침글
중국인의 역사인식
1. 일반 대중들의 한국 인식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국 역사에 관심이 없듯 중국 또한 우리 한국 역사에 관심이 없기는 마찬가지이다. 사실 자국의 역사도 잘 모르는 상황에서 타국의 역사를 안다는 것이 아이러닉하기도 한 일이기도 하다.
하지만 국제 정세가 변화되고 중국과 한국과의 관계가 상호보완적인 관계로 발전됨에 따라 한국 역사에 대한 인식이 점차 변화되고 있으며 현재 많은 학자들과 학생들이 한국 역사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2. 중국인의 한국역사 인식
일찍이 먼 옛날 과거의 시대부터 중국과 한국은 국경 상 마주하고 있는 국가로 모든 분야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지만 특히 역사 분야는 더욱 더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실상 중국인들은 한국 역사에 대해 관심이 없을뿐더러 설령 관심이 있다하더라도 형식적이고 극히 일반적인 부분에 국한되어 이해하고 있다.
< 자료 1-1 >
중국에서의 한국 역사 자료
중학교 교과서 <청일전쟁>
고등학교 교과서 <임진왜란>
<청일전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 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의 모색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의 모색목 차Ⅰ.들어가는 말Ⅱ.중국인의 역사인식Ⅲ.중국인의 문화인식Ⅳ.중국인의 협상인식Ⅴ.중국인의 한국인식Ⅵ.나오면서Ⅰ.들어가는 말우리가 ‘중국’에 대해서 배워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중국의 미래 발전과 영향력에 대해서는 세계적인 미래학자, 경제학자들로부터 시작해서 중국을 직접 경험한 비즈니스맨들까지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그중 공통적인 의견이 지금 중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의 문화적 인식
  • 문화중국인은 하루도 차 없이는 못 사는 민족이다. 벌써 4천년의 역사를 가지며 어느 공공장소에 가더라도 차잎만 있으면 언제든지 차를 마실 수 있도록 끓는 물이 준비되어 있다. 중국인이 기름기 많은 음식을 많이 먹는데도 살이 찐 사람이 적은 것이 차를 마셔 단백질과 지방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동남아에서도 마시는 인구가 계속 늘고 있기도 하다.중국의 차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다. 또한 중국지역을 이동하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 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협상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중국인의 협상인식현재 중국 시장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중국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향후의 시장 잠재력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그 과정에서 중국인들과 협상을 할 때 각기 다른 문화가 있어서 각 지방마다 특색이 있고, 중국에 진출한 모든 기업들이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중국 비즈니스 문화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이 무작정 국시장에 진출했다가 낭패를 보고 한국으로 돌아오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 - 중국인의 협상인식
  • 중국인의 체면을 중시하고 상대를 높이는 자세(7) 중국인의만만디기질에 대한 이해 필요(8) 내실이 충실한 모습과 정직함(9) 중국인 특유의 성질을 잘 파악3. 결론(1) 느낀점1. 서론(1) 중국인의 협상인식예로부터 한국인에게는 중국인은 협상의 고수로 알려져왔다. 한국에서는 중국인의 협상문화와 협상술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고, 또 어떤 대학에서는 중국인의 비즈니스 상담술만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강의도 개설해놓고 있다

  • 중국문화의 이해 술
  • 중국을 떠날 때까지 지속된다는 점이다. 중국에서의 술자리를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온 후 1주일 뒤에 트림을 하면 입에서 고량주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다 한다. 중국인들은 전통적으로 술이 없으면 예를 다하지 못한다(無酒不成禮)라하여 일상의 거의 모든 행사에 술이 등장하고, 오랜 세월이 지나면서 독특한 음주문화를 형성시켜왔다. 물론 현대에 와서 음주습관이나 예절이 변화하고 있지만, 중국인들의 음주문화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