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를 이용한 자주 교육 - 갈매기의 죽음, 꼬마와 청소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야기를 이용한 ‘자주’교육
1. 제목
1) 갈매기의 죽음
2) 꼬마와 청소부
2. 내용
1) 갈매기의 죽음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세인트 어거스틴 바닷가는 새우가 많이 잡히기로 이름난 황금어장입니다. 늘 새우잡이 배들로 붐비고, 수많은 갈매기들이 서식하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갈매기들이 굶어 죽기 시작했습니다. 급기야는 거의 모든 갈매기들이 굶어 죽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사람들은 갈매기들이 굶어 죽은 까닭을 알고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그 바닷가에는 항상 수많은 새우잡이 배들이 정박하고 있었는데, 그 동안 갈매기들은 배에서 끌어 올릴 때, 그물에서 떨어지는 새우떼를 힘 안 들이고 주워 먹으며 살아 왔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새우잡이 배들이 모두 남쪽으로 자리를 옮겨 가 버리자, 스스로 먹이를 잡는 것을 잊어버려 점차 굶어 죽게 되었던 것입니다.
2) 꼬마와 청소부
우체통 앞에서 어린 꼬마가 발을 동동 구르고 있었다.
이제 막 글을 깨우칠 정도로 보이는 꼬마는 서툴게 씌어진 편지봉투를 우체통 편지 투입구에 넣으려 애쓰고 있었다. 팔이 닿지 않아 끙끙거리고 있는 꼬마의 귀여운 모습을 조금 떨어진 곳에서 지켜보고 있을 뿐 아무도 도와주려 하지 않았다. 조금이라도 더 오랫동안 정겨운 광경을 즐기고 싶었던 모양이었다.
그때, 온통 흙먼지를 뒤집어 쓴 청소부가 우체통 부근을 지나가다 꼬마를 보고 웃음을 지었다. 청소부는 청소를 멈추고 꼬마에게 다가갔다. 꼬마는 청소부에게 편지를 내밀었다. 대신 넣어 달라는 뜻이었다.
그러나 청소부는 고개를 좌우로 흔들었다. 마침내 꼬마는 울음을 터트렸다. 청소부는 다시 미소를 지으며 꼬마를 가볍게 들어 안았다. 청소부가 우체통 가까이로 허리를 숙이자 꼬마가 편지 투입구에 편지를 넣었다. 어느새 꼬마는 청소부에게 미소를 짓고 있었다.
그 순간 저 멀리서 한 여인이 막 뛰어왔다. 그리고는 꼬마의 더러워진 옷을 털며 퉁명스럽게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교육 정책도 백년을 내다보기는커녕 내년을 바라보기도 어렵고, 건물 하나를 지어도 날림 공사이기 일쑤다. 환경오염의 문제가 심각한 데에도 눈앞의 이익을 추구하는 데에만 급급하고 공장 폐수를 강물로 흘려보내는 일이 다반사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들의 조급함에서 비롯된 것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조급함을 재미있게 표현한 속담들이 있다. 매사에 유유자적한 마음가짐으로 생활해 온 조상들의 지혜가 담겨 있는 속담을 음미하며 우리들 자신의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이야기다)*husbandry(남편의 자격, 인격, 지위) ⟶①농업, 경작 ② 절약(thrift)*plain-clothes man(서민) ⟶사복경찰관*spider hole(거미굴) ⟶참호, 잠복호(이라크의 사담 후세인이 숨어있다 잡힌 곳)*kangaroo care(캥거루 보호) ⟶신생아 보호*gunship(포함) ⟶공격용 중무장 헬기*bisexual(암수 두개의 성기를 가진, 또는 그런 사람) ⟶양성애의, 양성애자*pro-life(생명친화적인)→낙태를 반대하는, pro-life movement(낙태반대운동, anti-abortion). 낙태를 찬성하는 경우는 pro-choice,

  • [유아교육논문]유치원에서의 연령별, 주제별 유아 문학 작품 사용 실태
  • 꼬마 영양을 따라 피서를 갔을까?여름*66누가 나의 친구일까?여름*67누가 도와줄까?이웃과 고장*68누구일까?산과 바다*69누구네 집일까?동물*70눈 먼 순이의 친구유치원에 왔어요*71눈눈눈겨울*72눈먼 곰과 다람쥐가을*73눈사람새해가 되었어요*74눈사람 이야기새해가 되었어요*75눈송이겨울*76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이웃과 고장**77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염소나와 가족*78늦잠쟁이 홀랑이건강한 생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이야기가 무엇인지 잊지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직선으로 밀고 나가야 한다.셋째, 적절한 어휘와 문장으로 표현해야 한다. 글을 쓸때도 번역을 할때도, 말하듯이 쓰는 것이 좋다. 논리적 글쓰기를 하려면 추상적 개념을 담은 어휘를 많이 알고, 명료한 문장을 쓸 줄 알아야 한다. 그러한 개념을 많이 익히려면 문학작품 뿐 아니라 인문학, 자연과학 도서를 골고루 읽어야 한다. 좋은 문장으로 쓴 흥미로운 교양서를 자주 읽는 것은 문장력 향상에 도움에

  • [독서치료] 독서치료
  • 과잉 행동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카톨릭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2) 정재희,「청소년의 상처난 마음을 돌보기 위한 독서치료 서비스 개발 방안 연구」부산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3.3) 송영임, 「정신보건을 위한 공공도서관 역할 연구-독서치료의 적용과 관련하여」, 부산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3.4) 변우열, 「비행청소년 인성치료를 위한 독서요법의 효과」『도서관학논집』26(1997. 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