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활동계획안 - 교재·교구 연구 및 지도법 - 누구 발자국이지 - 대집단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건강한 몸과 마음
수업 활동계획안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활 동 명
누구 발자국이지?
활동형태
대집단 활동
활동목표
· 동화를 듣고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다.
· 동화를 바른 자세로 듣는다.
누리과정
관련요소
· 의사소통 > 듣기> 동요,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동요,동시,동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즐긴다.
· 의사소통 > 듣기>바른태도로 듣기>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듣는다.
· 의사소통 > 말하기 >느낌,생각,경험말하기>자신의 느낌,생각,경험을 말한다.
· 의사소통 > 읽기>책 읽기에 관심 가지기>책의 그림을 단서로 내용을 이해한다.
창의-인성 관련요소
· 창의>인지>사고의 수렴>생각을 정리해보기
· 인성>협력>긍정적인 상호의존성
활동자료
동화이야기판
활동과정
활 동 내 용
유의점
교 사
아 동
도입
1. 수업 시작 전에 교사가 생일축하노래를 부른다.
- 친구들, 오늘은 누구의 생일일까요?
2. 동화이야기의 첫 장면을 보고, 누구의 생일인지 알아맞혀본다.
- 맞아요, 오늘은 곰돌이의 생일이랍니다.
3. 동화이야기판 표지와 함께 동화의 제목을 소개한다.
동화의 표지에 어떤 그림이 그려져 있나요?
-맞아요, 동물들과 발자국이 그려져 있죠?
각각의 동물들의 발자국이 모두 다르네요.
이 발자국들은 누구의 발자국일까요?
-오늘은 “누구 발자국이지?”란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동화를 듣고 누구의 발자국인지 함께 생각해보아요.
4. 동화를 듣고 난 후 이 동화의 새로운 제목을 만들어 볼 것을 미리 제시한다.
- 선생님이 동화를 들려 줄 텐데, 우리 친구들이 이 동화의 제목을 새로 만들어주세요.
제생일이요/ ○○의 생일이에요.
2. 동화이야기판의 첫 장면을 보고 누구의 생일인지 맞혀본다.
곰돌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