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철학고전읽기 아루트르 쇼펜하우어 행복의 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쇼펜하우어 소개
쇼펜하우어 철학
쇼펜하우어 행복론 1
쇼펜하우어 행복론 2
쇼펜하우어 행복론 3
쇼펜하우어 행복론 4
요약 및 정리
토론 주제 제시
본문내용
쇼펜하우어, 그의 인생
1788년 아르투르 쇼펜하우어(Arthur Schopenhauer) 출생
1797년(9세) 파리에서 3년간 교육을 받음
1803년(15세) 2년간 유럽여행길에 오름
1809년(21세) 괴팅겐 대학에 입학
1809년(23세) 베를린 대학으로 적을 옮겨 철학을 전공
1813년(25세) 예나 대학에서 <충족이유율의 4가지 근원에 대하여>로
박사학위를 받음
1817년(29세) 쇼펜하우어의 철학세계라고 볼 수 있는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집필 시작
1819년 (31세) 베를린 대학에서 강의 시작, 헤겔과의 경쟁에서 실패
1833년 (45세) 프랑크푸르트 정착
1860년 (72세) 폐렴으로 사망

칸트의 “구분”을 수용하는 쇼펜하우어의 형이상학적 철학
쇼펜하우어의
형이상학적 사상

눈에 보이는 세계를
뛰어 넘어 그 근본인
실재의 궁극적 본성을 탐구,
본질의 인식에 있어서
이성보다는
(감정, 의지, 체험을
포괄하는 개념으로서의)
직관을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의 철학사 레포트
  • 철학(contemporary philosophy)신칸트학파(Neo-Kantians/Neukantianer)생의 철학(philosophy of life/Lebensphilosophie)쇼펜하우어(Arthur Schopenhauer, 1788.2.22∼1860.9.21)니체(Friedrich Wilhelm Nietzsche, 1844.10.15∼1900.8.25)실존주의(existentialism)키에르케고르(Soren Aabye Kierkegaard, 1813.5.5∼1855.11.11)야스퍼스(Karl Theodor Jaspers, 1883.2.23∼1969.2.26)하이데거(Martin Heidegger, 1889.9.26∼1976.5.26)사르트르(Jean-Paul Sartre, 1905.6.21∼1980.4.15)프래그머티즘(pragmatism)듀이(John Dewey, 1859.10.20∼1952.6.1)논리 실증주

  • [유아교육철학][유아교육사상]플라톤,아리스토텔레스,퀸틸리아누스,코메니우스,로크,루소,프뢰벨,스펜서,엘렌케이 유아교육철학(유아교육사상)
  • 수 있는 교육이라고 밝히고 있다.참고문헌․ 김임구 역, Zemb, Jean-Marie, 학문의 정신 아리스토텔레스, 한길사, 2004․ 강정인김성환, 플라톤의이해 문학과 지성사, 1991․ 고사까 슈우헤이방준필, 철학사 여행, 간디서원, 2004․ 박재문서영현, 플라톤과 교육, 문음사, 1992․ 박해용, 청소년을 위한 서양 철학사, 두리미디어․ 조지 세이빈․토머스 솔슨성유보․차남희, 지음정치사상사1, 한길사․ 쿠르트 프리틀라인, 서양철학사, 서광사, 1985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 1 -도덕윤리 중등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절대합격’ 주제별 서브노트 총 정리○ 주제별 세부 목차 ⦁⦁⦁⦁⦁⦁⦁⦁⦁⦁⦁⦁⦁⦁⦁2-7○ 절대합격 교과교육론 서브노트 ⦁⦁⦁⦁⦁⦁⦁⦁⦁⦁8○ 절대합격 동양윤리 서브노트 ⦁⦁⦁⦁⦁⦁⦁⦁⦁⦁⦁130○ 절대합격 서양윤리 서브노트 ⦁⦁⦁⦁⦁⦁⦁⦁⦁⦁193○ 절대합격 정치철학 서브노트 ⦁⦁⦁⦁⦁⦁⦁⦁⦁⦁285○ 절대합격 응용윤리 서브노트 ⦁⦁⦁⦁⦁⦁⦁⦁⦁⦁363○ 절

  • 서평 - 리딩으로 리드하라
  • 행복해질 권리가 있고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 때문에 인간의 행복을 침해하는 인문고전 독서교육은 없어야 한다. 인문고전 독서교육의 진정한 목표는 자주적이고 행복하고 능동적인 인간을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이다.* 자본주의를 이해하려면 p.117경제학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무엇보다 철학고전에 정통해야 한다. 두뇌 속에 철학하는 세포를 가져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는 함정에 빠지고 만다. 우리나라의 경

  • 리딩으로 리드하라
  • 행복해질 권리가 있고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 때문에 인간의 행복을 침해하는 인문고전 독서교육은 없어야 한다. 인문고전 독서교육의 진정한 목표는 자주적이고 행복하고 능동적인 인간을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이다.* 자본주의를 이해하려면 p.117경제학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무엇보다 철학고전에 정통해야 한다. 두뇌 속에 철학하는 세포를 가져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는 함정에 빠지고 만다. 우리나라의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