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 애착발달] 영아의 애착발달단계, 낯가림과 격리불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8 / 2019.04.0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영아의 애착발달
I. 영아의 애착발달단계
1. 비사회적 단계(1~6주)
2. 무분별 애착단계(6주~6, 7개월)
3. 특정대상 애착단계(약 7~9개월)
4. 다수 애착단계
II. 낯가림과 격리불안
1. 낯가림
2. 격리불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아의 애착발달
Schaffer와 Emerson(1964)은 초기 영아기부터 18개월까지의 애착의 발달과정을 제시하였다. 이들은 여러 상황에서 어머니와 격리되었을 때 영아의 반응이 어떠한지, 영아의 격리불안 반응이 누구와 격리되었을 때 나타나는지에 대하여 어머니와 면담하여 자료를 수집하여 발달과정을 분석하였다.
I. 영아의 애착발달단계
그 결과, 이들은 영아가 4단계의 발달과정을 거쳐서 양육자와 밀접한 유대를 발달시키는 것을 발견하였다.
1/ 비사회적 단계(1~6주)
: 사회적 자극, 비사회적 자극 둘 다에 대해 똑같이 긍정적 반응을 보인다. 이 시기가 끝날 즈음에서야 사회적 자극에 대한 선호를 보이기 시작한다.
2/ 무분별 애착단계(6주~6, 7개월)
: 이 시기의 영아는 분명히 사람들을 좋아하고 즐기나 특정인을 구별하지는 않는다. 말하는 인형을 보여 주었을 때보다 사람에게 더 잘 웃으며, 어느 성인이든 안았다 내려놓으면 칭얼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