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 공통]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7 / 2020.03.17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상담심리학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상담심리학
공통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2학년 상담심리학 공통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2.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3.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4. 행동수정이론
5. 표 요약

III.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상담이란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가진 내담자를 도울 수 있는 전문상담사가 내담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내담자를 돕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상담의 개념을 좀 더 확장하여 심리적인 고통을 가진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본다면, 상담활동은 인류역사 속에서 언제나 행해져왔던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살아가면서 인간은 여러 가지 갈등, 문제를 겪게 되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일이 많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인간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인간이 가진 다양한 면을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와 노력이 이루어져왔다. 특히 19세기 후반부터 사회구조 변화 등으로 인해 전문적인 상담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상담이 전문적인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상담이 이론적인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이 레포트는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였다.
참고문헌
김영빈, 이자명, 전용오, 상담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노안영,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8, p.227.
장성화, 윤향숙, 송종원, 상담심리학, 정민사, 2016, p.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