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형 사립고등학교 자기소개서,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자소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초등학교 시절부터 꾸준히 수영을 배워왔던 저는 수영대회에 출전했던 적이 있습니다. 비록, 100m 밖에 되지 않는 짧은 거리를 주파하는 것이었지만, 수영을 하는 내내 숨은 턱턱 차 올랐고, 옆 레인의 선수들을 힐끗힐끗 쳐다보았습니다. 2분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2시간 같은 2분을 견뎌내고 마침내 도착점에 손을 내디뎠을 때, 1등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었습니다. 체격 조건도 좋지 않았으며, 어렸을 때부터 남들보다 유난히 잦은 병치레를 했던 제가 대회에서 우승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강한 인내심과 욕심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남들보다 뒤쳐진 상태에서 출발했던 저는 앞서나가는 사람들을 따라잡겠다는 강한 집념을 갖고 매일 남들보다 1-2시간씩 더 연습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인고의 시간이 저에게 결국 성공을 가져다 주었고, 마음먹은 일만큼은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이루어냈습니다.
최근, 주변 사람들은 저에게 꿈이 무엇이냐, 혹은 어떠한 직업을 가지고 싶은가를 자주 묻곤 합니다. 앞으로의 진로를 정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진로에 대한 갈등도 자주 생기고, ‘과연 내가 선택한 이 꿈이 이루질 수 있을까.’ 혹은, ‘이 꿈이 타인의 강요에 의한 꿈이 아닐까.’ 등의 의문을 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의문들을 모두 떨쳐버리고 제가 선택한 저의 꿈은 외환딜러(Cuency Trader)입니다. 외환딜러는 외환시장의 추이(推移)를 분석, 외환을 매매(賣買)하여 차익을 얻는 직업입니다. 제가 이러한 꿈을 가지게 된 이유는 오래전 감상했던 한 편의 다큐멘터리 때문이었습니다. 외환딜러라는 직업에 대해 소개한 그 다큐멘터리는 저에게 외환딜러에 대한 깊은 인상을 안겨주었습니다. 여러 대의 모니터 앞에 앉아 세계의 경제를 좌지우지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저에게 신선한 충격이었고, 외환딜러라는 직업은 저의 꿈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세계의 원동력은 금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강대국으로 불리는 미국, 독일, 중국 등의 국가들은 탄탄한 경제력을 밑바탕으로 자신들의 지위를 확고히 하였습니다. 이렇듯, 금융권의 중요성은 나날이 부각되고 있고, 금융권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시장은 외환시장(外換市場)입니다. 이러한 점은 제가 외환딜러라는 직업과 금융권이라는 분야에 흥미를 가지게 된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우리나라만이 아닌, 세계를 향해 뻗어 나아가는 큰 꿈을 목표로 하고 싶었고, 따라서 외환 딜러는 저의 꿈이 되었습니다.
외환딜러 꿈을 이루기 위해 미리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경제적 개념과 실전 경험을 쌓기 위해 주식 투자에 대해 공부하고 투자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투자해온 주식으로 현재 기본 투자자금의 4배 가까운 수익을 얻고 있는 ‘이오테크닉스㈜’ 라는 회사의 주식이 150여 주 가까이 있습니다. 또한, ‘블루콤㈜’ 이라는 회사의 주식에도 새롭게 투자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분명 제 꿈을 위한 훌륭한 발판이 될 것이고, 저에게는 신선하고 좋은 경험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남들에 비해서 둔하고 약했던 저는 무슨 일을 하던, 남들보다 더한 노력을 해야 했습니다. 특히, 학업 분야에서도 특정 분야에 두각을 드러낸다거나, 재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모든 일에 항상 각고의 노력을 쏟아야 했던 저는, 숨었던 재능이 발견된다거나, 혹은 뛰어난 습득력이 있어 단번에 남들을 앞지를 수도 있었던 것은 더욱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인고(忍苦)의 시간을 거치면서 성실성과 인내를 기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남들보다 뒤쳐지더라도 꾸준함과 집중을 통해 우수한 인재가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저는 노력하는 사람인 동시에 즐기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저는 수학 문제를 풀 때, 해결할 수 없는 한 문제에 대해 쉽게 포기하고 넘어가지 않습니다. 몇 번이고 다시 풀어보고, 아무리 어려운 심화 문제이더라도 이해할 때까지 풀어보곤 합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지겹다’, 혹은 ‘포기하고 싶다’ 라는 감정보다는 ‘해내고야 말겠다’, ‘이 문제를 풀어보고 싶다’ 라는 오기와 희열을 느끼곤 합니다. 비록, 어느 분야에서 능하지는 못하지만, 탐구하고, 이해하고, 다시 반복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한다는 것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저의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린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도서관 봉사활동을 자주 했습니다. 도서관에 봉사를 가면 초등/유아 도서 코너 열람실을 가곤 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책을 주로 관리하던 그 열람실에서 저는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기도 하였고, 초등학생들에게는 책을 찾아주곤 하였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좋아했던 저는 도서관 봉사활동을 하면서 크지는 않지만, 소소한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도서관 봉사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동 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한 경험도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갔던 곳은 아니었지만, 그 곳에서도 도서관과는 다른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장애우(障碍友)들은 우리와 다른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똑 같은 감정을 느끼고, 선하기 이를 데 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러나 단지 온전하지 못한 육체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사회에서 소외 받고, 직업도 갖기 힘들었던 경험들을 갖고 있었습니다. 사무직은 육체조건과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입사 시험에서 불이익을 받았던 그들을 보며 이야기를 듣는 내내 마음이 편치 못했습니다. 장애인 노동 센터는 장애우들을 위해 일자리를 제공해주었고, 많지는 않았지만 소정의 급여를 주었습니다. 저는 장애우들을 위해 일손을 보탰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그들 역시 우리와 같이 일할 수 있고, 사회의 한 축으로서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장애우들에 대한 편협한 시각을 바르게 고쳐나가고, 정부 차원에서 그들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고 사회적 불평등을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인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성실한 태도로서 학업에 임하며, 즐기는 사람으로서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는 새로운 제가 되고 싶습니다. 전 과목에 대해 성실하게 임하되, 사회/수리 분야에서 흥미를 갖고 더욱 깊이 공부하고 싶습니다. 외환딜러라는 제 진로를 위해 저는 통계학과에 진학할 것이며, 주식투자 뿐만 아니라, 모의 외환 매매 등의 금융 관련 활동을 해내갈 예정입니다. 최종적으로, 외환딜러로서 최대한의 수익을 내며 국가 경제에 이바지 하고, 세계적 인재가 되는 것이 제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
  •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목 차1.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1) 평준화 개념2) 평준화 전개과정3) 평준화의 보완방안4) 평준화 찬성의견5) 평준화 반대의견2.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도입배경1) 도입과정2) 도입 찬성의견3) 도입 반대의견3.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의 현황1) 개요2) 재정3) 학사운영4. 자립형 사립고 도입의 평가,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자립형사립고 시범운영 평가결과2) 문제점3) 개선방안5. 교육의 평등성 및 수월성에 관한 기사들6. 참고

  • [교육] 대학의 학생 선발에 대한 자율권
  • 사립대학의 경우에는 정부가 전혀 관여하지 않으며 각 대학은 나름대로의 입학기준과 절차를 가지고 있다. 대학입학전형에서 고려되는 요인들은 고등학교 학업성적(grade point average: GPA) 혹은 순위, ACT, SATⅠ(학업적성검사), SATⅡ(교과학력시험)와 같은 표준화된 시험점수, 추천서, 면접 점수, 에세이(자기소개, 주요경험, 존경하는 사람에 대한 작문 등), 건강진술서, 거주하는 주, 포트폴리오나 오디션, 이수과목, 희망전공, 재정적 지원요구 여부, 과외활

  • [교육행정]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의 문제점과 개선방안0k
  •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의 문제점과 개선방안0kⅠ. 서 론교육과학기술부는 ’08. 12. 30(화) 자율형 사립고등학교 제도 도입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일부 개정령안과「자율형 사립고등학교 지정ㆍ운영에 관한 규칙」제정안에 대한 입법예고 및 의견수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율형 사립고와 유사한 형태의 고등학교도 있다. 자립형 사립고다. 고교 다양화 및 사학의 자율성 제고를 위해 2002년부터 자립형 사립고를 추진해 왔다.

  • 고등학교의 유형별 설립목적과 법적근거, 일반계고등학교(인문계고등학교), 실업계고등학교, 특수목적고등학교(특목고), 국제고등학교(국제고)
  • 고등학교의 교육목표 개관2) 국제고의 교육목표: 국제화된 전문인력의 양성3. 국제고 교육과정 편제1) 교육과정 편제 구성의 근거 및 원칙2) 교육과정의 편제 및 운영 방안3) 고등학교의 전문 교과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 나라의 고등학교는 일반고등학교(일반계고, 실업계고), 특수목적 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자율학교(특성화 고등학교, 통합형 고등학교)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2002학년도부터 자립형 사립고등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일

  • 자율형사립고가불온문제 자사고의입학전형개선 혁신학교 공교의의정상화법 자율형사립고 자사고폐지논란 양국화현상
  • 학교의 이념에 맞는 학생을 뽑을 수 있도록 면접에 필요한 평가도구를 개발, 면접 과정에서 부정입학 감시 위한 감독기관 신설. 37사회구조적 원인에 대한 대안 +=학생선발권양극화 문제개선면접을 위한 평가도구 개발, 감독기관 신설 6장 자율형 사립고가 불러온 교육양극화 문제 결론자사고 출범 이후 일반고의 슬럼화, 학교 서열화 등 교육 양극화의 문제 대두 기능적 갈등주의의 관점에서 본 자사고의 교육 양극화 문제 개인적 원인: 높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