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연구의 필요성
1. 대학간호교육과정- 전문직 기능과 직업적 기능을 조화시키는 대학교육으로 전환되는 필요성이 강조되며 대학교육 과정이 4년제로 일원화
2. 간호학사 특별과정의 장점- 간호대상자들에게 보다 안전하면서도 양질의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간호실무의 향상,이원화된 간호교육체계와 비 학위 취득 간호사가 능동적으로 대처
3. 간호학사 특별과정 입학의 목적 - 개인의 발전이나 전문직 발전을 위해 입학
교육성과-비판적 사고능력 향상, 전문적 태도에 있어서 긍정적으로 변화
4. 간호학사 졸업 후 직업만족도 변화- 직업만족도와 임상수행능력은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간호학사 특별 과정 후 입학 시에 비해 직업만족도가 증가함.
5. 직무만족도 조사목적-간호 학사학위 특별 과정 생들을 대상으로 졸업 시와 입학 당시에 비해 직무만족도가 향상했는지 여부를 확인

연구 목적
1.간호학사 특별과정생의 입학 시와
졸업 시의 직무만족도 파악
2. 간호학사 특별과정생의 입학 시와
졸업 시의 직무만족도 비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간호의 역사] 미군정기(1945)-현대
  • 간호교육기관 17개고 중 6개교는 문교부 소속으로 이관되고, 그 나머지는 보건후생부 소속으로 남아있게 되었다. 후에 1957년 전국의 간호교육기관이 모두 문교부 소관으로 이전되었다. 2. 한국전쟁과 전후 복구기의 간호 (1950년~1960년)한국전쟁으로 인한 간호계의 피해는 실로 막대한 규모였다. 간호요직에서 일하던 몇몇 지도층 인물 중 세브란스의 김세재, 서울대학교의 장기광 등을 위시하여 약 300명으로 추산되는 간호사의 인적 손실이 있었다. 전쟁

  • [한국간호의 역사] 미군정기(1945)-현대
  • 한국간호의 역사▷미군정기(1945)-현대◁ 목차 I. 간호 행정1. 미군정기~정부수립기 (1945~1950)2. 한국전쟁과 전후 복구기의 간호 (1950~1960)3. 한국 격변기의 간호 (1960~1979)4. 한국 간호의 발전기(1980~2000)5. 21세기 한국 간호(2000~)II. 간호 교육1. 미군정기~정부수립기 (1945~1950)2. 한국전쟁과 전후 복구기의 간호 (1950~1960)3. 한국 격변기의 간호 (1960~ 1979)4. 한국 간호의 발전기(1980~2000)5. 21세기 한국 간호(2000~)III. 간호 단체1. 국내 2. 국외간호행정1. 미

  • 간호학개론 정리
  • 간호문제 해결에 대해 도움을 얻을 수 있다.역사적 사건과 변화들이 간호사업에 미친 영향과 전체적인 역사의 흐름 속에서 간호사업의 가치가 어떠했는지 알 수 있다. 지나온 역사적 사실을 통해서 미래의 간호사업을 계획하고 설계할 수 있다.Ⅲ. 시대별 의료발달과정과 간호발달과정원시 시대는 자기보호본능으로부터 시작되어 자식을 보호하고자 하는 어머니의 경험을 통한 모성애적 간호와 가족에 대학 간호가 있었다. 고대는 신화적이고 마

  • [사회복지] 사회복지행정에서의 수퍼비전의 평가와 사례
  • 변화를 권고하는 광범한 시설적 과정으로 정의된다.1) 1900년대 초기개별 직원 수퍼비젼의 개념이 정의되었다. 그래서 사회사업 서비스가 확장되고 관료제적으로 조직화되면서, 그리고 개별사회사업이 과학적이고 치료적인 용어들로 개념화되기 시작하면서 개별화된 개별지도 접근방법이 수퍼비젼에 나타났다. 전문교육을 위한 대학중심의 대학원 훈련은 초기 수퍼비젼의 교육기능 강조에 영향을 주었다. 주인이 도제의 활동을 통제했고 실무 지혜를

  • [보육인력] 보육인력 현황과 외국 사례 비교 및 문제점과 개선점 분석
  • 대학 또는 이와동등 이상의 학교에서 졸업한 자거나 보육교사 2급의 자격을 가진 자로서 영유아 보육업무에 3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로서 일정한 보수교육 과정을 이수한 자이다.한편 보육교사 2급의 경우 고등학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로서 소정의양성교육과정을 마친 자이다.2003년을 기준으로 보육교사의 자격기준에는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 1997년의 영유아보육교사 자격기준과 동일하며 몇 가지 예외조항이 추가되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