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 대중음악 문제점 아이돌 문화 한계 아이돌 문화 대두 세시봉 콘서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대중음악
서론. 상업적으로 변질된 대중음악의 문제점.
본론.
1. 아이돌 문화의 한계.
1) 아이돌 문화의 대두.
2) 가수가 아닌 만능 엔터테이너.
3) 상업적 노래, 후크송.
2. ‘세시봉 콘서트’ 열풍.
1) 기성세대를 겨냥한 추억의 방송.
2)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의 물결.
3. 뜨거운 감자 ‘나는 가수다’
1) 이슈의 도마 위에 프로그램.
2) 돌을 던지면서도 보고 있는 소비자.
결론. 대중음악의 발전방향
서론. 상업적으로 변질된 대중음악의 문제점.
하루에 발표되는 신곡들이 수십 개가 넘을 정도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노래들을 듣다보면 어디선가 들어봤던 기억이 있는 멜로디이거나, 가사를 알아들을 수가 없는 그런 노래들 천지이다. 한번 히트송으로 불린 곡들은 여러 차례 버전을 달리하여 재발매되고, 가수들은 데뷔한지 일 년이 지나도록 정규앨범이 없는 테스트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경우도 빈번하다. 그렇게 하여야만 소속사들이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대중음악이란 대중을 대상으로 하고, 대중 매체를 통해 전파되는 음악 양식을 총칭하는 말이다. 대중은 지위·계급·직업·학력·재산 등의 사회적 속성을 초월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로 이루어진 집합체를 의미한다. 즉 특정 집단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닌 모두를 위한 음악이 대중음악이다. 하지만 최근에 나오는 음악들은 상업적인 면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강하다. 모두를 위한 음악이 아닌 ‘돈이 되는 음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환경이 되어 버린 지 오래다.
본론 1. 아이돌 문화의 한계.
1) 아이돌 문화의 대두.
어디서부터 이러한 상업적인 음악이 시작되었을까? 그것은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이 낳은 하나의 비극 중 하나이다. MP3파일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자 음반시장은 점차 침체기를 맞이하게 된다. 공짜로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더 이상 돈을 주고 듣지 않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침체기의 해결책으로 나온 전략이 아이돌 그룹이다. 가수로서 음악만을 통해 승부를 거는 것이 아니라,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무대 이외에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팬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것이 아이돌이다.
2) 가수가 아닌 만능 엔터테이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