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 대중음악 문제점 아이돌 문화 한계 아이돌 문화 대두 세시봉 콘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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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대중음악
서론. 상업적으로 변질된 대중음악의 문제점.
본론.
1. 아이돌 문화의 한계.
1) 아이돌 문화의 대두.
2) 가수가 아닌 만능 엔터테이너.
3) 상업적 노래, 후크송.
2. ‘세시봉 콘서트’ 열풍.
1) 기성세대를 겨냥한 추억의 방송.
2)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의 물결.
3. 뜨거운 감자 ‘나는 가수다’
1) 이슈의 도마 위에 프로그램.
2) 돌을 던지면서도 보고 있는 소비자.
결론. 대중음악의 발전방향
서론. 상업적으로 변질된 대중음악의 문제점.
하루에 발표되는 신곡들이 수십 개가 넘을 정도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노래들을 듣다보면 어디선가 들어봤던 기억이 있는 멜로디이거나, 가사를 알아들을 수가 없는 그런 노래들 천지이다. 한번 히트송으로 불린 곡들은 여러 차례 버전을 달리하여 재발매되고, 가수들은 데뷔한지 일 년이 지나도록 정규앨범이 없는 테스트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경우도 빈번하다. 그렇게 하여야만 소속사들이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대중음악이란 대중을 대상으로 하고, 대중 매체를 통해 전파되는 음악 양식을 총칭하는 말이다. 대중은 지위·계급·직업·학력·재산 등의 사회적 속성을 초월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로 이루어진 집합체를 의미한다. 즉 특정 집단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닌 모두를 위한 음악이 대중음악이다. 하지만 최근에 나오는 음악들은 상업적인 면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강하다. 모두를 위한 음악이 아닌 ‘돈이 되는 음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환경이 되어 버린 지 오래다.
본론 1. 아이돌 문화의 한계.
1) 아이돌 문화의 대두.
어디서부터 이러한 상업적인 음악이 시작되었을까? 그것은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이 낳은 하나의 비극 중 하나이다. MP3파일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자 음반시장은 점차 침체기를 맞이하게 된다. 공짜로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더 이상 돈을 주고 듣지 않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침체기의 해결책으로 나온 전략이 아이돌 그룹이다. 가수로서 음악만을 통해 승부를 거는 것이 아니라,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무대 이외에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팬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것이 아이돌이다.
2) 가수가 아닌 만능 엔터테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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