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감상문 ‘I love you‘ 보고 난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 love you‘ 보고 난 후
이번 뮤지컬은 어릴 적 ‘난타’라는 뮤지컬 라는 보고 난 후 두 번째 뮤지컬이었다. 이번 뮤지컬은 남자 배우 2명과 여자 배우 2명으로 각각 상황을 꽁트 식으로 이어나가는 이야기의 뮤지컬이었다. 각 스토리가 특별히 연결되지는 않지만 각 스토리를 연계해서 보면 일반적인 남자와 여자와의 관계에 대한 일대기를 나타내는 것 같았다. 또 코믹적인 요소를 통해 관객들의 시선을 유발하고 배우의 뻔뻔함이랄까 당당함이랄까 하는 비언어적 요소가 웃음을 짓게 만들었다.
먼저 이 뮤지컬은 1부와 2부로 나뉘는데 뮤지컬은 프롤로그로부터 시작된다. 먼저 1부에선 일반적인 남녀의 결혼하기 전 모습을 보여준다. 소개팅이라든지 바쁜 남녀 직장인의 만남이라든지 약혼을 하기로 한 줄만 알았던 커플의 헤어짐, 몸짱과 얼짱에 대한 이야기, 또 남녀가 슬픈 영화를 볼 때 얘기, 여자 앞에서만 서면 바보가 되는 ‘바보 스위치’라는 코너, 아들의 2년 교제 끝에 약혼을 하게 되는 줄만 알았지만 헤어지고 마는 ‘부모님의 마음’, 교도소에서 소개팅이 진행되는 ‘결혼만 할 수 있다면’이라는 코너, 마지막으로 결혼식을 올리는 ‘마침내, 결혼’이라는 코너 등이 있었다. 다음으로 2부에선 결혼한 뒤의 남녀의 모습을 보여준다. 애를 키우다보니 변해버린 남자의 모습을 그리는 ‘애를 키우다 보니’라는 코너, 일상에 지친 중년 부부가 황홀한 밤을 준비했지만 결국 못하게 된다는 내용, 또 한 가족의 차를 타고 여행하는 모습, 또 결혼 30년 후의 모습, 다음으로 장례식장의 모습을 보여주는 등의 내용의 2부였다.
사실 뮤지컬을 보면서 여배우들의 옷차림, 몸매 등을 보기에 바빴지만..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코너가 여자는 내숭, 남자는 뻥이라는 코너였다. 이 코너에서 여배우1(김영주)의 노출이 심해서 기억에 남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코너는 레스토랑에서 각각의 남배우1(전재홍)과 여배우1(김영주)가 소개팅을 갖는데 남자는 군대 얘기뿐이고 여자는 그것에 대해 질려하는 내용이었다. 이 장면에서 배우들의 표정 연기와 그 상황, 남자들의 군대 얘기에 매일 질려하는 여자들의 모습에 대한 공감 때문에 가장 인상 깊게 남았던 거 같다. 또 아직도 ‘만족을 보장합니다.’ 라는 코너는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가장 웃음을 많이 짓고 코너의 내용이 머릿 속에서 지워지지 않는 인상 깊은 내용이라 기억에서 남는 것 같다.
그리고 배우들의 능청스런 연기 덕분에 뮤지컬 감상에 있어서 더 재미를 배가시키는 요소인거 같았다. 예를 들어 위에서 말한 여자는 내숭, 남자는 뻥이라는 코너에서 여배우1(김영주)가 혼자 방백하는 부분에서 표정 뿐 아니라 목소리, 말투에서의 연기력 덕분에 웃음을 지을 수 있었다. 또 만족을 보장 합니다 코너에서 홈쇼핑 호스트와 평소엔 무기력하다가 자동차만 타면 맹수로 변했던 남편 역할을 맡았던 남배우2(정수한)의 표정연기는 압권이었다. 이 배우의 표정 연기가 가장 웃음을 짓게 만드는 요소였던거 같았다. 여배우2(이민아)의 화장실 앞에서 기다렸던 연기의 제스처 또한 인상 깊었다. 이런 배우들의 그런 무대 위에서도 당당할 수 있는 모습이 저번 과학 기술과 문서 작성 및 발표 시간에 자기 소개를 했던 내 모습과 대비가 되었다. 자기 소개를 발표할 때 앞에서 떨던 내 모습과 배우들의 거리낌 없는 모습이 대비가 되었는데 배우들에게서 이런 점들을 배워야 겠다고 느꼈었다.
이런 연기자의 연기력 덕분에 극적 행동들이 관객들에게 장면에 더 몰입 시킬 수 있었었다. 처음 뮤지컬을 보기 전엔 ‘이런 게 뭐 재미 있겠어?’ 라고만 생각 했던 내 생각을 틀렸다고 할 만큼 연기자들의 극적 행동들이 에피소드 내용 하나 하나에 몰입하게 만들었다.
다음으로 뮤지컬을 보기 전엔 뮤지컬에 대해 별다른 생각을 안했는데, 뮤지컬이 하나의 여가활동으로 자리메김 한다면 괜찮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또 여러 생각들을 많이 했었는데 가장 기억이 남는 게 배우들의 무대 위에서의 당당함과 능청스러움이었다. 그러면서 그걸 가장 배워야겠다고 느꼈다.
마지막으로 내가 배우라면 정말 무대에서 저렇게 거리낌 없이 연기를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기 소개를 할 때도 벌벌 떨던 내 모습을 본다면 그런 건 불가능 하다고 생각이 들지만 비록 배우가 나의 목표는 아니지만 이런 점들을 배우고 노력해 나도 배우만큼은 아니더라도 어디 나가서든지 당당함을 보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느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감상문] Miles Davis와 Elvin Jones, Phil Yoon Group을 중심으로
  • 후기우리 조는 공연을 보고 느낀 점과 재즈가 좀 더 대중과 친숙해지기 위해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들에 대해서 각자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서가은 학우 전반적인 Jazz에 대한 이해와 감상솔직히 이 재즈음악의 이해 수업을 듣기 전까지는 Jazz란 전문적이고 음악성이 짙은 장르라고 여겨서, 쉽게 접하기 어렵다고 생각한 것이 사실이다. 다른 장르의 음악만큼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를 가지고 있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접할 기회가 많지 않기 때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보고서가 상자로 약800박스가 되는데 지금 현재 미국 의회도서관에 보관되어있다. 버네이즈가 75세때 기증한 자료들은 30년간 공개되지 않다가 그가 사망한 후에 공개되었다.4) 자기의 전문성을 부각시키기위한 이벤트를 만들어라본인이나 가족 결혼식도 PR 도구로 활용할 정도로 철저한 PR 전문인이었다.(예. 본인의 아스토리아 호텔 결혼식에서 신부 성을 그대로 사용하여 언론의 관심을 유도) 또, 버네이즈는 말년에 PR을 의사나 변호사등의 전문직종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후 그 실직자는 지역텔레비전 방송국 에 그 사실을 제보 총 72회 관련보도가 나가 그 지역에서만 25만$ 매출 손실을 가져왔고 쿠어스사 의 이미지는 큰 타격을 입었다.(2) 위기관리PR 문제: 즉시 쿠어스 본사 CEO나 PR팀에 즉각적으로 보고하지 않고 현지에서 부적절한 방법으로 무마하려고 해 쿠어스사의 신뢰성을 떨어뜨렸기 때문에 신뢰성 및 이미지회복 문제(3) 위기관리PR 전략- 지역방송에 72회 방송된 이후 본사 PR팀과 CEO에 보고해 생쥐 실험을 한 결

  • 연극 감상문 뮤지컬 “I Love You” 감상 후기
  • 뮤지컬 “I Love You” 감상 후기나는 도교육청이 지정한 연극 시범학교(중학교 3년+고등학교 1년)를 4년이나 다녀 현장체험학습으로 몇 편의 뮤지컬을 관람한 경험이 있지만 모두 자의로 간 것이 아니라 억지로 참여했었던 것으로 뮤지컬과 연극에 관하여 편견이 심했다. 과학기술문서 작성 및 발표 수업을 대체하여 뮤지컬을 본다는 것에 대해서도 다른 사람들은 평생 동안 뮤지컬이나 연극을 한번도 안보고도 사는데 난 무엇 때문에 벌써부터 5번이나

  • 감상문 뮤지컬 I LOVE YOU
  • 후 재회하는 장면까지 진행 된다 다소 엽기적인 이 방식을 난 외국드라마에서 본적 있다 ‘How I Met Your Mother’의 시즌 3, 13화 17분즈음 보면 2분간의 데이트라고 영화를 몇십초만에 보고 밥도 30초 만에 3끼 다 먹어버린다 택시는 3초 이상 타지도 않는다 2분밖에 사랑하지 못하는 사정 때문에 그런 웃지못할 2분 데이트를 하지만 서로 진심으로 사랑한다 2장은 남녀간의 만남이 너무 헤퍼졌다는 걸 표한한 걸까? 이 뮤지컬에서 난 전재홍배우가 개인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