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감상문 교육대기획 10부작 학교의 고백 제 9부 놀면서 배우는 아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EBS 다큐프라임
교육대기획 10부작 학교의 고백
제 9부 놀면서 배우는 아이
방영일: 2012년 11월 28일
현재 아이들의 학교 공부는 거의 모든 과목들이 입시 위주의 기계적 주입식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등 및 고등학교는 당연하다고 봐야 할 것이며 초등 또한 현재 스토리텔링 교육 및 체험 교육적으로 바뀌었다 하나 기본 취지는 대입이 목적이며 이에 맞는 교과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아이들이 처음으로 집단학습을 배우는 유치원에서 조차 교육의 진행 방법은 현 학교 교육과 비슷한 양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학습에 있어 중요한 것은 배운 내용을 좀 더 확장하여 사고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자기 조절능력이 필요하다.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다큐의 내용은 아이들이 놀이를 통하여 사고력을 길러 자기조절능력을 기르고 이로 인해 사고의 확장이 가능하며 재학습을 통한 지식습득이 이루어지는 과정들을 담고 있다. 여러 실험을 통해 놀이가 아이들의 지식습득에 있어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유치원 어린이들의 교실에는 놀이의 영역별로 구역이 나뉘어져 있고 수업 또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30분 정도 밖에 되지 않으며 놀이 수업 진행 방식 또한 선생님이 이야기를 주도 해 나가고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결과 아이들은 수업시간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직접 체험해 보지 않은 내용들에 대해서는 관심은커녕 선생님이 설명을 하고 난 이후에 내용을 기억하고 있는 친구들이 많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동화책을 읽더라도 역할에 대한 이해가 없기 때문에 역할의 몰입 또한 없이 수동적으로 읽어 주는 얘기를 습득만 하고 있을 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래가 가는 곳 독후감
- [A+우수자료]국가대표[국가대표영화감상문][영화감상-국가대표][스포츠영화감상문]
- A+ 서평_노력의 배신을 읽고 나서
- 영문 인센티브 장려금 계약서 INCENTIVESHAREAWARD AGREEMENT
- 독후감_환경 호르몬 어떻게 해결할까_저자 박태균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작가가 전하려는 현실비판 메시지분석과 나의의견정리 및 모두에게 복된 새해 읽고 느낀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서평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인상깊었던 내용 및 읽고나서 느낀점
- 프레임 프레임 줄거리 프레임 독후감 프레임 느낀점 프레임 감상문 프레임 내용 프레임 요약 프레임 서평 프레임 독서 감상문 프레임 독서보고서
- [독후감] [독후감] 서평: ‘화성에서온남자금성에서온여자’를 읽고.
- [독서감상문]반지의 제왕을 읽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