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러 박사의 용기를 주는 자녀교육법 - 호시이치로 -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들러 박사의
용기를 주는 자녀교육법
저자:호시 이치로
이 책에서 소개하는 아들러 심리학은 실패를 나쁜것이 아니라 소중한 체험으로 보고 있다는 글에 특히 아이들에게는 실패와 성공으로 이어지는 큰 기회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의욕을 심어준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보다는 운동하는 내 아이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실패를 지적할줄만 아는 엄마였지 칭찬과 격려에는 인색했던 그러면서 완벽을 아이에게만 바라는 엄마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돌이켜 보면 나 또한 어린시절 칭찬과 격려보단 왜 안돼나쁘다 못해를 먼저 들으며 성장한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책은 자녀교육의 중점이라고도 말할수 있는 실패를 제대로 체험하는방식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은 실패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크게 성장할수 있도록 그에 맞는 사고방식과 구체적인 노하우를 말해주고 있어 아이를 두고 있는 부모들에게 큰 귀감으로 다가올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책에서 저자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1장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아이와 실패를 두려워하는 아이의 큰 차이점
아이를 실패에서 지켜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나요?
착한 아이보다 대처능력이 있는 아이가 더크게 성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용기를 주기에 충분했다고 생각된다.마지막으로 작가의 주된 의도처럼 지금 나는 내가 정말로 누구보다 행복한 사람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점을 깨닫게 해준 교훈을 많이 주는 아쉬운 점이 없는 책이라 생각한다.인상 깊었던 「문장」“불안이 나쁜 것이 아니라, 불안에 떨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는 사회가 나쁩니다.”- 책 속에서 -<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로버트 마우어‘큰일을 해내는 유일한 방법은 아주 작은 일의 반복이다.’가 작

  • 독후감 모음집-73권
  • 법률에 의해 너희를 낳았고, 양육과 교육을 다루는 법률에 의해 너희를 길렀다. 우리에 의해 탄생하고 양육되었으므로 너희의 선조와 마찬가지로 너희는 우리의 자녀가 아닌가? 우리가 너희에게 무엇을 행하려 하면, 그것이 무슨 일이든 너희도 똑같은 일을 우리에게 행할 권리를 가졌다고 생각하는가? 우리를 죽이는 일까지도?아테네는 소크라테스에게 국민으로서의 모든 권리를 보장했으며, 더군다나 국가와 법률을 이해한 후에도 아테네가 싫어진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자녀들과의 관계속에 말로 잘 표현하지 못하지만 여러 형태의 상호간 갈등을 겪고 있다. 나 또한 이러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아서, 일방적으로 자녀들에게 나의 생각을 밀어붙임으로써 대화단절 등 어려움을 많이 경험했기 때문이며,셋째, 우리는 또한 자유 민주시민의 한 일원으로서 법과 질서라는 틀과 상호간 관계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사례도 많이 발생되고,

  • [중국관련 독후감, 독후감 모음, 독후감] 중국에 관한 독후감(서평) 모음집
  • 법률, 제도를 포함하는데 주로시, 서, 예, 악 등의 종류이다. 그는 천(상제)이 만일 서주 노예제도의 문을 없애려고 하지 않는다면 어떤 사람도 그것을 어쩌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는 완전히 유심주의적 천명론의 반동적인 관점이다. 공자는 말한다. 예와 악으로 문이 있게되면 완성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공자는 서주 노예사회의 문화, 예를 들어 시, 서, 예, 악을 설명하여 그의 제자들을 교육시킨다. 자공이 공문자는 왜 그의 시호를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법은 글을 읽을 때에 글과 독자의 상호 작용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이다. 이미 필자가 글을 여러 부분(전체 제목, 소제목들 등)으로 나누어 놓았으므로 이 필자의 내용 구성을 이용하여 전체에서 부분으로 점차 자세히 읽어 가는 것이다. 그러면서 동시에 제목 또는 소제목으로 질문을 구성하고 이 질문과 관련하여 스스로 내용을 추측해 보는 방법을 통해 독자의 배경 지식도 최대한 동원하는 적극적인 읽기를 하는 것이다. 6. 독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