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대중문화와 겉과 속 3권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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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문화와 겉과 속, 3권 을 읽고
*. 대중문화의 겉과 속을 읽고...
대중문화의 겉과 속을 읽고 대중이란 무엇인지 그 속에 담겨져 있는 것이 무엇인지 현실 속에서 느끼는 보통사람으로서의 대중매체와 문화에 대해 접근해 보고 겉보다는 그 대중 속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본질적인 그 속을 들여다보고자 한다.
*. 대중문화란 무엇인가?
-. 단추만 누르는 노력만 기울이면 우리에게 쉽게 다가서는 것이 대중문화다. 라고 여기서는 소개하고 있다. 그 정도로 쉽게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대중문화라 생각된다.
-. 문화는 흔히 “지식, 신념, 예술, 도덕, 법 그리고 그 밖에 사회의 성원으로서의 인간에 의해 획득된 능력과 습관 등을 포함하는 모든 것”으로 정의 될 수 있다.
-. 대중은 모든 사람들 즉 모든 신분의 사람을 포괄하며, 보통 사람들 겉으로 들어나지 않고 조직되어 있지 않는 사람들이라 말할 수 있겠다.
-. 즉 대중문화를 쉽게 표현한다면 소비자의 호주머니를 겨냥해서 만들어진 자본논리에 의해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용의주도한 마케팅 기법에 따라 붙는 문화이다.
-. 물론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문화가 나쁘다는 건 아니다 그 문화 속에 있는 소비자가 퇴폐적인 저질스러운 상품에 인기를 얻어 그 상품에 취해버리는 요즘의 10대 들이 문제라 생각된다. 따라서 대중문화는 그런 상품을 만드는 사람들의 건전한 양식과 수요자의 올바른 자세가 갖추어져야 이 사회가 올바른 대중사회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 대중문화에서 왜 청소년이 중요한가.
-. 미국 케이블 TV 업계는 주요 시청 시간대에 9세에 이르는 어린이를 공략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에 온 힘을 쏟아 왔으며 어린이 전용 만화방송까지 만들었다.
-. 10대들은 단지 수만 보더라도 무시할 수 없는 존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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