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작품분석 - 피나 - pin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피나 Pina
피나 Pina , 2011
이번 다큐멘터리 과제에서 <피나>를 선택한 이유는 두 가지 정도로 꼽을 수 있다.
1. 이번 학기 무용과의 서양 무용사 수업을 듣게 되었고 수업 시간 우연히 보게 된 피나 바우쉬의 <Full Moon>은 충격이었다. <Full Moon>을 좋은 화질로 다시 보고 싶은 마음이 컸다.
2. 나에게는 고등학교 시절에 함께 연극을 준비하며 서로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함께 떠들었던 친구가 있다. 성령이라는 친구다. 성령이는 대학입시에서 자신이 가고 싶은 학교에 합격 하지 못하자 바로 독일로 떠나버렸다. 아무런 연고도 없이 독일어도 제대로 할 줄 모르면서 20살 (심지어 빠른년생) 여자애 혼자서 말이다. 독일에서 공부를 하고 싶다는 것이 이유였다. 그런 성령이를 한달 전 다시 만났다. 성령이는 다큐를 하고 싶다고 했다. 일년 전 연극에 빠져 살던 친구였다. 두 번째 이유는 성령이다. 피나 바우쉬와 빔 벤더스는 둘 다 독일인이다. 성령이는 독일에 갔다가 1년 후에 다시 나타나 다큐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고는 바로 또 다시 독일로 가버렸다.
피나 바우쉬
<피나> 제목처럼 이 다큐는 무용가 피나 바우쉬에 대한 다큐이다. 대부분의 인물 다큐멘터리는 그 인물이 주가 다큐에 나온다. 하지만 <피나>는 피나 바우쉬를 그녀의 작품과 그녀의 무용수들로서 말해준다. 검은 긴 머리를 하나로 단정히 묶고, 늘상 입는 검정색 긴 소매 옷으로 몸을 감싼 비쩍 마른 이 여성 안무가는 언제 어디서나 목소리를 높이는 일이 없다. 자신의 무용수들에게 안무 지도를 할 때도, 작품이 끝난 후 그날 공연에 대한 리뷰를 할 때도, 작품을 협의하거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도, 그저 천천히, 낮은 목소리로 그러나 흔들림 없이 명확하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한다. 그렇게 조용히 그러나 거부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가진 이 안무가는 춤 하나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음악, 연극, 오페라, 영화를 아우르며 그녀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었고 그녀의 작품을 한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더구나 그녀를 만나 잠시라도 이야기를 나눈 사람이라면 도저히 그녀를 사랑하지 않고는 배길 수 없게 만들었다. 그녀의 이름 피나 바우쉬. 안무의 혁명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세계 무용계의 판도를 바꾸었던 이 안무가는 평소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며 떠들어대는 것을 싫어했던 성격 그대로 암 선고를 받은 지 불과 5일만인 2009년 6월 30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세계 공연계에 큰 슬픔을 안겼다.
아티스트 3부작
<피나>는 빔 벤더스 감독의 음악, 무용, 사진 아티스트 3부작 중, 독일 출신의 천재 무용가 피나 바우쉬에 대한 다큐멘터리이다.
관찰적 나아가 시적 다큐멘터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의 공연문화
  • 작품은 대부분 긴장되어 있고 어두웠지만, 그녀의 작품 활동은 독일 표현주의 무용에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유럽무용의 효시로 자리한 인물이다. (2) 피나 바우쉬(Pina Bausch,1940~2009)마리 뷔그만에 이어 독일의 천재 안무가로 불리우는 피나 바우쉬는 독특하고 개성있는 독일인의 극무용을 형성하였다. 이는 춤, 연극, 노래, 미술의 경계를 허문 탈장르 양식 탄츠테아터로써 20세기 현대무용의 흐름을 바꿨다. 피나바우쉬는 다른 무용수들과는 다르게

  • 안무요소 제시를 위한 무용에 나타난 의식성 연구
  • 작품1. 창작무용에 의식이 도입된 경로 512. 사회적 의식을 토대로 한 무용작품1) Bronislava Nijinska의 Les Noces 542) Jir Kyli n의 Svadebka 563. 종교적 의식을 토대로 한 창작 무용 작품1) Maurice B jart의 Le Sacre du printemps 582) Pina Bausch의 Le Sacre du printemps 61V. 작품분석결과 및 논의1. 작품 분석 결과 642. 논의 80Ⅵ. 결론 및 제언 85참고문헌부 록 I부 록 IIAbstract표목차 분석대상 8 안무측정표 문항구성 9 Choreometrics: 몸의 자세부분움직임의 행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작품은 40대 중년 남자의 심리와 감정에 중점을 둔 리얼리즘에 초점에 맞춰 극이 구성되어 있습니다.드라마 구성을 심층적으로 분석해본다면 통상적으로 기-승-전-결로 이루어지는데, 간혹 드라마나 영화에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드라마의 중심부분 일부(갈등/절정을 나타냄)가 맨 앞에 등장하여 극이 전개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드라마또한 이 형식을 따르고 있습니다.기- 발단으로 시대, 장소, 사람, 이미지가 설명되어 지는

  • [세계영화사]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 작품들로 볼 수 있다.6. 네오리얼리즘 영화가 영향을 끼친 영화들1) 미국 (1946) 쥘 다생 (1949) 시드니 메이어스 (1953) 레이 에슐리, 모리스 엔젤, 루스 오킨 (1955) 텔버트 만2) 스페인(1952) 루이스 베르랑가 - 이레아반도 남단을 배경으로 마샬 정책의 업적을 풍자하는 신랄한 코미디(1955) 후안 안토니오 바르뎀3) 스위스 :(1945) 레오폴드 린트베르

  • [영화의이해] 이탈리아영화사
  • 분석적인 시각을 유지함으로써 다큐멘터리적인 스타일이 되도록 해야 한다. 미주2)자전거 도둑은 비토리오 데 시카 감독의 1948년 작품이다. 이 영화가 40년대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의 전형적인 특성들을 모두 담고 있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다. 헤이워드는 엄격한 네오리얼리즘의 모든 조건들을 만족시키는 영화는 자전거 도둑(Ladri di bicicletti/ The Bicycle Thief) 한 편 밖에 없다고 하였다. 이 영화는 두 명의 비 직업배우인 람베르토 마조라니(Lambert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