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주도적 영화에 대한 고찰 우먼 파워 여성 주도적 영화의 발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여성주도적 영화에 대한 고찰
<목 차>
Ⅰ. 머리말
Ⅱ. 우먼 파워 <여성 주도적 영화의 발전> 분석
Ⅲ. 2001년을 주목하라!
Ⅳ. 내러티브의 차이와 여성 주도적 영화 (여성 주도적 영화의 분류)
1. 《여자, 정혜》
2. 《조폭마누라》
3. 결론
Ⅴ. 마무리
Ⅰ. 머리말
한국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가 상승하면서 연예계, 특히 영화계에서 여배우의 영향력이 증가했다. 남자 배우의 보조적인 위치로 성적인 매력만 발산하던 역할에서 당당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받는 치열한 여성의 모습을 영화 속에서 중심적으로 그려내는 것이 근래 들어 많이 시도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시도가 된 분기점으로 2001년을 잡고 그 이전의 양상과 이후의 양상 비교를 통해 여성 주도적 영화가 증가하게 된 요인을 분석해 보고, 그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 여성 주도적 영화 안에서도 다양한 차이가 있음을 《여자정혜》와 《조폭마누라》, 두 영화의 분석을 통해 밝히고자 한다.
Ⅱ. 우먼 파워 <여성 주도적 영화의 발전> 분석
지난 날 우리 영화계를 뒤돌아보면 영향력있는 여배우들은 손에 꼽을 정도이다. 국민배우라는 타이틀은 안성기, 박중훈, 한석규, 송강호와 같은 남자배우에게만 쓰였다. 하지만 요즘은 여배우가 영화의 중심을 이끌어 나가는 중심 축으로써 그 비중이 막강해 졌다.
과거에는 2시간 가까이 강한 이미지로 영화 자체를 이끌어 나가야 하는데 그런 카리스마가 여배우에겐 없다는 이유로 여배우는 조연이나 남자배우의 보조적인 수단에 주로 배치되었으나 21세기 여배우들은 성향이 다르다.
다양한 소재의 영화속에서 세상 모든 이야기를 여배우가 풀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영화제목에서부터 <여선생 VS 여제자>, <여자 정혜>, <친절한 금자씨>, <그녀를 모르면 간첩>
<그녀를 믿지 마세요>, <인어공주>, <얼굴 없는 미녀>, <분홍신>, <어린 신부>,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등과 같이 여성이 주축이 된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여배우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일까?
1. 강한 여자가 아름답다.
강한 여자를 주연으로 내세워 처음으로 흥행에 성공한 영화는 엽기적인 그녀로 손꼽힌다. 기존의 유약하고 순종적인 캐릭터에 길들여진 관객들은 거침없는 강한 여자의 캐릭터에 묘한 매력을 느끼며 열광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매체] 영화에 나타난 불륜과 그를 통한 성 이데올로기 연구
  • 여성들의 피해의 근원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가정 내의 모든 일과 부부 생활에 있어 불륜 문제만큼이나 남성 중심적인 담론을 수용해 온 부분은 없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불륜 문제에 대한 복합적이지만 서로 조금씩 다른 형태의 담론들을 담고 있는 영화 두 편, , 을 가지고 분석하고자 한다. 이들 두 편의 영화 중 한편은 불륜을 남성 중심적 시각에 무게를 두어서, 한편은 여성 중심적 시각에 무게를 두어서 다루고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대한 확신을 내리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그 친구를 위해 각종 통계와 GIS를 이용해 인수하려는 가게의 신용조사, 인근 20개 세탁소의 매출추이와 경쟁구도, 세탁소 주변의 상가 및 주민들의 인종, 소득, 교육 수준 등이 모두 망라된 약 40페이지의 점포와 상권분석 보고서를 만들어 작은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GIS를 배운 후, 가장 가슴 뿌듯하게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었던 날이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제가 하고 싶은 사업모델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쏘렌

  • [학사] [미디어영상, 광고, 여성] 여성 광고에 대한 사회적 고찰
  • 여성 광고에 대한 사회적 측면의 고찰여성 광고에 대한 사회적 측면의 고찰차례CONTENTI. 서 론1. 연구 목적 32. 연구 방법 3Ⅱ. 여성 광고란 무엇인가1. 여성 광고의 개념 42. 여성 광고의 현황 43. 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이미지 분석 5Ⅲ. 심층 분석1. 여성 광고의 정기능과 역기능 72. 여성 광고 멀티 유저로서의 여성 9Ⅳ. 결 론1. 한국 여성 광고의 미래상 132. 참고 문헌 및 주요 자료 14Ⅰ서론1. 연구 목적광고의 홍수 시대를 살면서 더 이상 광고는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발전과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반드시 보여 드리겠습니다.자신에 대한 신념이 있고 기업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곳에서 일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임금을 많이 주는 회사보다는 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회사이고 비전(Vision)이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어서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자신도 좋고 담당자도 기본 좋은 문구③ 성격(특 장점)- 별

  • [소비자학] 소비자 트렌드 조사
  • 발전되어 가고 있다. 앞으로 소비자와 시장을 알고 리드해야 하는 기업은 현대사회의 소비자에 토대를 두고 미래의 소비자를 예상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비자 자체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소비 트렌드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예측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Ⅰ.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소비자 관련 자료 분석(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소비층 인기 상품의 분석)1. 상품과 소비문화소비자의 생활양식은 소비행태와 직결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