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교안] 사랑의 3요소 - 친밀감, 열정, 책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 제
사랑의 3요소
차시
지도교사
장소
대단원
Ⅱ. 종교의 바른 이해와 종교적 생활
소단원
4. 종교적 삶
학습목표
1. 사랑의 세 가지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영상에 나타난 사랑의 요소를 표현할 수 있다.
학습내용
* 사랑의 세 가지 구성요소는 친밀감, 열정, 책임감이다.
준비물
교사
학생
ppt, 노래(봄인가봐), [친밀감, 열정, 책임감]- 코팅, 활동지1,2, mp3, 테이프, 영상
필기도구
과정
학습
단계
교수 - 학습 활동
수업 형태
매체
소요
/누적
시간
지도상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인사
인사 및 소개
[ppt. ] 여러분 반갑습니다! 선생님은 입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종교교과를 지도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함께 인사한다.
문답· 대화
ppt, mp3
5/5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진행한다.
들머리
교육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수업시간 발표 등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해야할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커뮤니케이션 불안감을 느낀다. 커뮤니케이션 불안을 긍정적 긴장으로 변환시키는 방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보 기1 발표나 연설 상황에서 실수해서는 안 되고 항상 완벽하게 말 할 수 있어야 한다. 보 기2 발표하는 시각적 장면을 상상하면서 성공할 수 있다는 멘털이미지(mental imaging)를 그려본다. 보 기3 가족이나 친구들앞에서 발표 전에 리허설을

  • [사회심리학] 매력,호감의 결정 요인과 사랑
  • 사랑은 깊으나 에로스의 사랑이 깊이 일어나지 않으므로 열정이 부족하다는 문제점도 제기되지만, 사랑은 신비하고 초자연적인 감정이 아니라 오히려 깊은 우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장 안정적이고 이상적인 사랑이다.사례 1 레츠비 광고캔커피 ‘레츠비’ 광고는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커플의 풋풋한 모습을 광고에 담았다. 같은 학교에서 같은 수업을 듣는 친구로 시작하여 서로를 배려하고 도움을 주고 받는 연인으로 발전하는 모습은

  • [사회심리학] 대인관계 중 친교관계
  • 열정과 애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성으로 이를 억압한다. 그리고 이런 통제력이 상실될 경우 매우 불안해한다. 이런 점에서 논리적인 사랑을 하는 사람들은 잠재적 불안감이 많고 자신감이 부족하며 성격적인 성숙이 다소 낮은 사람일 수도 있다. 그러나 아주 극단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배우자가 될 수 있다.→ 조인성은 졸업 후 아직 취업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런 것들이 사랑을 함에 있 어서 전혀 문제될 것이 없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친밀감 등이 장수의 비결로 꼽히고 있다.허참이나 임성훈 처럼장수 MC가 되려면가장 중요한 게 성실함이고, 그 다음에 순발력이나 재치, 인화력 등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3) 최일규(MBC 주말뉴스 앵커)새로운 뉴스문화를 선도하는 앵커계의 서태지앵커멘트 “쓰레기 만두파동으로 손만두집들까지 휘청거립니다. 만두의 옥석이 가려지고 있으니 이제 만두 먹어도 되는 거 아닙니까? 저희도 저녁에 만두 시켜 먹었습니다”‘하겠죠’, ‘했나봐요’의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책임감을 갖도록 도와준다.⑥아이들의 독립성(스스로 생각하는 존재)과 어른의 규제가 균형을 이루도록 함⑦아이들을 사랑하고 그들의 긍정적 자아개념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함⑧아이들의 도덕성 발달을 촉진함과 동시에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도록 노력-리코나의 통합적 인격교육의 방법 : 리코나는 인지-감정-행동의 차원에서 인격을 발- 41 -달시킬 목적으로, 인격 발달에 대한 ‘포괄적 접근’을 제시. 학생들의 인격을 발달시키기 원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