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소통 기술 - 현대 시 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의사 소통 기술
- 현대 시 감상
목 차
1. 서 론
1) 시를 통한 의사소통
2. 본 론
1) 껍데기는 가라 (신동엽)
(1) 시인 신동엽
(2) 껍데기는 가라
(3) 시의 감상
2) 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 (황지우)
(1) 시인의 생애
(2) 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
(3) 시의 감상
3) 남해금산 (이성복)
(1) 시인의 생애
(2) 남해금산
(3) 시의 감상
4) 사평역에서 (곽재구)
(1) 시인의 생애
(2) 사평역에서
(3) 시의 감상
5) 빈집 (기형도)
(1) 시인의 생애
(2) 빈집
(3) 시의 감상
6) 금강의 노래 (유병환)
(1) 인터뷰 (녹음테잎 자료참고)
(2) 금강의 노래
(3) 시의 감상
7) 단추 (최승호)
(1) 시인의 생애
(2) 단추
(3) 시의 감상
8) 입맞춤 29 - 광주 망월동 묘지 (구중회)
(1) 시인의 생애 인터뷰 (녹음테잎 자료참고)
(2) 입맞춤 29 - 광주 망월동 묘지
(3) 시의 감상
3. 결 론
1) 민족문학, 민중문학의 경향
1. 서 론
1) 시를 통한 의사소통
시어를 통해 화자와 청자의 의사 전달할 수 있다. 직설적이 아닌 비유적, 은유적인 표현을 통해 청자로 하여금 화자의 의사를 알아들을 수 있게 한다. 화자의 의미, 메시지, 나아가서 사상과 철학까지도 전할 수 있게 된다.
2. 본 론
1) 껍데기는 가라
(1) 시인 신동엽 (1930~1969)
1930 8월 18일 부여읍 동남리에서 태어남.
부여초등학교, 전주사범학교, 단국대 사학과 졸업.
1959 長詩 [이야기하는 쟁기꾼의 대지]가 石林이라는 필명으로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입선.
1961 명성여고 국어교사로 취임(작고시까지 재직).
1963 [산에 언덕에], [아니오]등을 담은 시집 아사녀 출간.
1966 詩劇 [그 입술에 파인 그늘]을 최일수 연출로 국립극장에서 상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수학습론] 문학 영역의 국어교육학적 구현 양상 - 시 교육을 중심으로
  • 의사소통하기, 정의 시 짓기, 모둠별로 토의하며 시어 채워 넣기, 부분 창작하기, 같은 주제로 시 창작하기 활동이 그것이다. 이 논문에서는 이해 표현 활동을 중심으로, 문학 영역과 국어 교육 전반의 조화를 도모하고 있다. 정희경,「협동 학습을 통한 중학교 시 교육 방법 연구」에서는 시 교수 학습에서 협동학습의 장점을 부각하였다. 즉 협동 학습, 그 중에서도 공동학습의 형태로 시를 교수 학습함으로써 시 감상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생각을

  • [미술감상지도법] 영상이미지를 활용한 미술 감상 교수-학습 프로그램 설계
  • 감상 교수-학습 프로그램 설 계1. 단원명: 느낌과 생각을 자유롭게2. 단원의 선정의 이유3. 학습주제: 4. 단원의 목표: 중 1 5.대상: 중학교 1학년6.준비물 7.단원학습계획(약안)8.영상이미지 감상 교수-학습 지도안(세안)9.평가 Ⅳ. 결론Ⅴ. 참고자료Ⅵ. 참고문헌I. 서론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1세기 현대사회는 정보화 시대로써 정보화된 영상 문화의 현상은 사진과 영화로 대변되는 필름 영상에서 TV, 비디오, 컴퓨터와 같은 뉴 미디어의 전자 영

  • 초등학교 국어과 영어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과 사회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음악과 미술과 ICT활용교육
  • 시1) 공동 프로젝트2) 인터넷 웹 자료 활용3) 과정 중심 영작문4) 전자우편5) 영어 홈페이지 설계 및 출판6) 시뮬레이션7) 인공지능 채팅 프로그램8) 실시간 채팅 도구9) 웹기반 과제 저작도구(authoring tool)Ⅴ. 초등학교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1. 수학과 ICT활용 교육의 실태2. 수학과 ICT활용 교육의 필요성3. 수학과에서 ICT활용 교육의 목적4. 수학과에서의 ICT활용 교육의 방향1) 인터넷을 통한 수학적 의사소통2) 기하 학습 프로그램을

  • [미술과인류문화] 과학기술과 웹아트
  • 시각적 효과에 주안점을 두던 종전과는 달리, 이미지, 텍스트, 사운드 등의 모두 쓰여 진다. 즉 복합예술로써 시도 되는 것이다. 인터넷아트의 현황과 전망- 미술관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 강수정. 두 번째는 ‘상호의사소통’이다. 단순히 감상자가 아니라, 직접 작품에 참여할 수가 있다. 그래서 ‘대화형 예술’ 미술과 인터넷 궁합 맞을까? 동아매거진 김민경 기자참고.이라고도 한다. 가령 감상자가 클릭을 하면서부

  • [매스컴] 인터넷신문에서의 리플게시판(댓글) 이대로 좋은가
  • 기술적, 구조적인 한계를 지닌 기존의 매체들-특히 현대 매스컴의 주류를 자처하는 방송과 종이신문들-과는 달리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손쉽게 구현해 낼 수 있는 인터넷 언론의 등장은 가히 새로운 차원으로의 이행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신문의 등장은 우리의 언론 환경에 많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들은 기존의 매체와는 다른 인터넷이라는 매체적인 특성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수용자와의 의사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