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뿌려주는 향수 행복을 뿌려주는 향수 줄거리 행복을 뿌려주는 향수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행복을 뿌려주는 향수”
‘자원봉사 관련 도서가 뭐가 있을까?’ 하고 한참을 생각하다가 인터넷을 찾아보게 되었다.
그리고「행복을 뿌려주는 향수」라는 인상 깊은 제목을 가진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기들을 엮어서 출판한 책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 내용이 더욱 궁금해졌다. 대상이 청소년이었기에 말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그 누구든 중, 고등학교에 입학하면 자원봉사를 의무적으로 해야만 한다. 나 역시도 그랬었다. 중학교에 다닐 때는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도 없는 상태였고, 그다지 관심이 많았던 것도 아니었다. 그저 친구들과 봉사시간을 채워야 하니까 우체국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확인서를 받아 시간을 채우면 그만이었다. 아마 지금도 중, 고등학생 이라면 나와 비슷한 생각(‘시간 때우기’식 봉사)을 가진 아이들이 여럿 있을 것이다. 그런데 고등학교에 가서 봉사활동을 하면서 내 생각은 차츰 변화하기 시작했다.
중학교를 다닐 때도 동아리 활동을 했던 난, 고등학교에 들어가면 또 동아리 활동을 하겠느라고 마음을 먹었다. 선배와 친구들, 후배와 어울리는 것이 좋았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보니, 왠지 의미 있는 활동이 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내가 선택한 동아리가 바로 ‘RCY(청소년적십자)’였다.
RCY는 복지관과 연계하여 격주로 정기 자원봉사를 하고 있었고, 그 장소는 경로당이었다. 그 당시에는 내가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었기에 ‘할머니들께 서슴없이 다가설 수 있을까?, 가면 어떤 일부터 해야 하는 거지?’ 정말 이런저런 걱정들을 많이 했었던 것 같다.
그렇지만 그 걱정은 할머니들을 뵙는 순간 눈 녹듯이 사라졌다. 난 아직도 친손녀를 대하는 듯한 그 분들의 배려와 따뜻함을 잊을 수 없다.
그 이후였던 것 같다. 내가 중학교 때와는 사뭇 다른 봉사활동을 하기 시작한 것이 말이다. 지금도 내 기억 속에 오래 남아있는 것은 ‘향림원’ 이라는 시설에서 했던 자원봉사이다.
그 때 선배들은 성인 장애인이 있는 곳에 배정되었고, 나와 내 친구들은 열 살 미만의 장애아동이 있는 곳에 배정되었다. 우리가 맡은 아이들은 모두 몸이 불편한 ‘지체장애인’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인답사 보고서 - 시인 정지용, 만해 한용운, 황순원, 박경리, 유치환
  • 행복한 모습을 하고 있는 모습들이 주를 이루었다. 문학관에서 나와 소나기 광장으로 갔다. 문학관 앞쪽으로 움막(?)들이 보였고 넓은 잔디밭 중간 중간에 약 2미터 정도의 기둥이 있었다. 일정 시각이 되면 마치 소설 속에서처럼 물을 뿌려주는 기둥이었다. 직접 소년과 소녀가 되어 직접적으로 경험해 보는 취지로 준비한 듯싶었다.물이 뿜어져 나오고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맑은 하늘에 내리는 비를 피하려고 재빠르게 움직였다. 그렇게 움직이

  • 삶의 글향수
  • 향수를 직접 뿌리지 말고, 병 타입은 용기 뚜껑에 약간 적셔 맥박이 뛰는 곳에 발라주고, 스프레이 타입은 일단 공중에 뿌려 비를 맞듯 흩어 지는 향수에 몸을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향수를 뿌려야 할 곳,뿌리지 말아야 할 곳몸의 맥이 짚어지는 곳, 즉 정맥에 뿌려주는 것이 좋다. 체온이 높은 곳에 뿌리면 보다 효과적이면서 순하게 향을 낸다.신체의 바깥쪽이 아닌 안쪽을 중심으로 뿌리는 것이 포인트. 특히 향수는 자외선을 쬐이면 기미가

  • 새우깡에 대한 모든것과 새우깡 광고기획서
  •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수준이지만 그 단순함 속에 이미 새우깡의 특징을 모두 나타내고 있었다. 그러던 것이 포장기술의 발달과 1980년대의 시대적 배경에 맞추어 가장 혁신적 디자인을 선보이게 되는데 이것이 1989년에 개발된 ‘원조 새우깡’이다. 굳이 ‘원조’라 이름 붙인 이유는 당시 새우깡의 판매시장을 노린 타회사의 모방제품이 많았기 때문이었는데 농심 새우깡의 아성을 무너뜨리진 못했다. 제품의 변질을 막기 위해 알루미늄 증착 재질이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행복을 느끼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2003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결연후원사업은 구성원의 직접 참여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봉사 및 지원활동으로, SK Telecom의 사회공헌 추진 방향인 저소득가족지원프로그램과도 맥락을 같이 한다. 처음 한국복지재단에 등재된 소년소녀가장 1백 명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이 진행되었고, 1:1 결연을 맺은 봉사자가 봉사 대상자의 상황에 맞는 자발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효율성을 확보하고 있다. 그리고 품

  • [소비자 행동] 오감마케팅
  • 행복을 느낄 수가 있다.그리고 에스프레소 기계의 `쉬~`하는 소리, 바리스타가 필터 안의 커피 가루를 빼기 위하여 톡톡 치는 소리, 우유가 금속 피치 안에서 `치~`하고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소리 등 커피에 관련된 모든 소리를 최대한 강조하여 고객들이 고급화된 커피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고객이 주문한 커피가 이미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주문한 즉시 만들어 지는 것을 최대한으로 청각적으로 들리게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