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긍정적인 말의 힘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간교육의 철학적 이해』
긍정적인 말의 힘을 읽고
<읽기 전에>
책을 읽기 전에 나에 대해서 생각해보기로 했습니다. 과연 나는 말을 얼마나 신중하게 하고 있을까, 책의 제목처럼 긍정적인 말을 하고 있을까, 다른 사람들은 내 말을 듣고 습관적으로 기분이 나빠지거나 맘이 상하진 않았나......
우선 확실한 것은 말을 함부로 하는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성격적인 차이 때문인지 처음보는 사람들에게는 말을 걸 줄 모릅니다. 또한, 한, 두 번 같이 한 사람에게도 친근하게 말을 건내는 게 서툰 사람입니다. 하지만 친한 사람에게는 장난도 잘 걸며 말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걱정이 됩니다. 함부로 하지 않는 말 속에서 친한 사람들을 나에게서 멀어지게 하는 말을 하고 있지는 않을까하고 말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욕심이 많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책을 읽고 나서 저의 생각이 좀 더 밝고 긍정적으로 흘러갔으면 좋겠고 그것을 토대로 좋은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고 나서>
당신의 마음속에 무엇이 들어있는가가 현재의 당신을 만든다. - Zig Ziglar
위의 격언은 이제 약간 변형되어 우리 반 아이들과 공유하는 학급 규칙이자 학급의 타이틀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의 마음속에 무엇이 들어있는가가 현재의 우리를 만든다.’ 로 바뀌어서 말이죠. 그리고 4부로 전개된 책의 내용을 제 나름대로 정리를 하여 아이들과 긍정적인 말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아이들과 하는 저로써는 큰 기쁨의 시간이자 아이들에게 좋은 인성 획득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행복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역시 작은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몇 명 안되는 녀석들이
“ 앞으로 말 이쁘게 하기로 했잖아!”
라고 서로에게 훈계를 두며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며 미소를 머금게 되었고, 화가 나서 말을 거칠게 하는 학교 친구들을 말리는 등 저에게 가르치는 뿌듯함을 전해주는 아이가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교사로서 언어 사용을 더욱 신중하게 하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있으면 무엇이 힘드느냐, 가르치는 내용도 적은데 무슨 수업 준비냐 등의 따가운 시선과 달갑지 않은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의 시선과 이해 수준에 맞추어 내용을 전달하는 것은 어른들에게 하는 그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으며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많이 모르십니다. 또한 아이들의 성격이나 언행 등이 어른들의 그것과 달라서 하루하루마다도 다르며 계속 바른 길로 인도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많이 모르십니다. 이러한 것을 아는 교사들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마음이 편하지 못합니다. 때로는 좋지 못한 생각과 언행을 참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저도 그러한 때가 되면 계속 참고 나중에는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 잘못하지 말아야지 하면서 자책을 하곤 합니다. 이러한 저에게 이 책은 평소에 세 번 되새겼다면 다섯 번 되새기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앞으로는 아이들에게 더 밝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기쁜 마음이 듭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긍정의 힘`에 대한 내용분석, 줄거리 요약 및 서평
  • 목차1. 저자 ‘조엘 오스틴’의 소개2. ‘긍정의 힘’의 내용소개3. ‘긍정의 힘’에 대한 줄거리 요약1부 나는 비전을 키우는 사람이다.2부 나는 건강한 자아상을 일군다.3부 나는 생각화 말의 힘을 발견한다. 4부 나는 과거의 망령에서 벗어 날 것이다.5부 나는 역경을 통해 강점을 찾는다.6부 베푸는 삶을 살라.7부 나는 언제나 행복하기를 선택했다.4.‘긍정의 힘’을 읽고 쓴 나의 느낀 점(서평)1. 저자 ‘조엘 오스틴’의 소개너무 잘 웃어서‘

  • [A+레포트]서평쓰는 법 독서의 완성을 읽고 독후감 서평 글쓰기 글연습 글잘쓰는법 독서 독서잘하는법 독서활동 독후활동 독서감상문 독서이력
  • 읽고 이해를 한 이후 정리를 해야 글쓰기가 가능하다. 그러나 모두가 시간을 내서 토론을 한다는 것은 힘들다. 이때 글쓰기를 통해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다. 독후활동으로서 글쓰기는 두가지로 나누어진다. 독후감과 서평이다. 독후감은 책을 읽고 느낀 정서를 글로 표현하는 장르이다. 정서를 적기 때문에 심리치료 효과가 크고, 자신의 느낀점을 서술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서평은 독후감과는 다르게 논리적으로 타인에게 책을 읽도록 설득하는

  • 당신의 마음을 다시 보아라 - 혜민스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쌤 앤 파커스, 2012
  • 말씀을 통해 전하고 싶은 뜻을 내가 스스로 실천해 보고 싶다. 온전한 나, 하나밖에 없는 나를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누구를 위한 용서인가 >“나를 위해서 그 사람이 아닌 나를 위해서 정말로 철저하게 나를 위해서 그를 용서 하세요”라는 말씀이 내 마음을 울렸다. 이 말씀을 읽고 책을 잠시 접어 두고 생각해 보았다. 내가 용서한 경험, 용서를 못한 경험을. 친구 관계에서 많이 힘들어 했던 나에게 사람으로부터 상처를 많이 받았던 나에게는 너

  • [독후감] 오발탄 - 첫 인상이 마지막 인상이다
  • 中 이라는 말이 제일 강하게 와 닿았다, 전두환이 피해자들에게 사과를 거부한지 몇 년 뒤 현재 그 일이 일어났는지 관심조차 없는 사람들도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역사를 왜곡시키는 등 잊혀지는 것도 모잘라서 잘못된 역사를 퍼뜨리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전두환이 죽기전, 광주사건이 잊혀지기 전에 빨리 진심들 담아 전 국민에게 사과를 하고 우리들은 역사를 바로잡아가는 버팀목 역할을 해야 된다고 다짐하며 여기서 서평을 마친다.

  • 서평 - 리딩(Reading)으로 리드(Lead)하라
  • 힘들다.”라고 고백했다.4) 책이 닳도록 읽고 또 읽어라!중국 송 대의 유학자 주자는 “다른 사람이 한 번 읽어서 알면 나는 백 번을 읽고, 다른 사람이 열 번 읽어서 알면 나는 천 번을 읽는다.”라고 말했다.19세기에 활동한 천재 설교가 스펄전은 존 버니언의 을 백 번 이상 읽었다.5) 연애편지를 쓰듯 필사하라!다산 정약용은 두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중에서 “어떤 책이든 손에 잡으면 학문에 보탬이 될 만한 대목만 가려서 뽑고 나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