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Good to great 짐 콜린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Good to great
짐 콜린스
미술을 전공하는 나이지만 기업경영이나 리더쉽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나는 이번학기에 기업경영과 사회라는 교양수업을 듣게 되었고, 어느날 교수님께서 짐 콜린스의 “Good to Great” 라는 책을 추천해 주셨다. 책을 한번 읽어야 할 타이밍이 와서 인터넷으로 통해 책을 주문 하였다.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책을 주문하고 포장을 뜯었을 때의 느낌은 그 어떤 것을 가졌을 때 보다 나 스스로 뿌듯한 느낌을 받아서 너무 좋다.
책 표지는 내가 좋아하는 빨간색이고 위대한 기업이라고 씌여진 문구가 나를 자극하기 시작했다. 이 책에서는 크게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 단계5의 리더십, 사람 먼저...다음에 할 일,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 고슴도치 컨셉, 규율의 문화, 기술 가속 페달,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 지키기까지 라는 큰 분류를 하고 있다.
이 책의 첫 단락을 읽는 순간 내 머리는 망치로 맞은 것만 같은 큰 충격을 받았다.
바로 “좋은 것, 큰 것 ,거대하고 위대한 것의 적이다. 그리고 거대하고 위대해지는 것이 그토록 드문 이유도 대개는 바로 그 때문이다. 거대하고 위대한 학교는 없다. 대개의 경우 좋은 학교들이 있기 때문이다. 거대하고 위대한 정부는 없다. 대개의 경우는 좋은 정부가 있기 때문이다. 위대한 삶을 사는 사람은 아주 드물다. 대개의 경우 좋은 삶을 사는 것으로 만족하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회사들은 위대해지지 않는다. 바로 대부분의 회사들이 제법 좋기 때문이다.”라는 단락이였다. 이 단락을 읽은 후 나는 아주 긴 시간 생각에 잠겼다.
Good 과 Great 의 차이점을 말이다. 가만히 보면 나도 Good 이 최고라고 생각했고 그러한 사람이 되려고 생각을 하였는데 그 위에 great가 있었던 것이다.
위대한 것이 되는 것... 어떤 것이 위대한 것일까? 좋은 것에서 위대한 것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면모가 바뀌어야 할지... 도자기를 만드는 나에게 좋은 작업과 위대한 작업을 대입해 보았다. 나는 이러한 결론을 내었다. 좋은 도자기 작업은 눈에 보이는 외형의 모양에서 완벽하고 멋스러운 작업이라고 생각했고 위대한 작업은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은 내적인 작업까지 멋스러운 작업이라고 생각을 해보았다.
5단계의 리더 계층구조에서 5단계의 경영자는 “개인적 겸양과 직업적 의지를 역설적으로 융합하여 지속적인 큰 성과를 일구어 낸다” 라는 성격을 띈 경영자라고 정의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독후감
  • 짐 콜린스와 제리 포라스는 성공을 위한 경영 요인을 갖고 있는 기업을 비전 기업이라고 명명했다. 하지만 비전 기업이란 단순히 훌륭한 회사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자신의 업종 내에서 다른 동종 회사들에게 널리 인정받고 주위에 큰 영향을 끼치며 오랜 전통을 가진 우수한 조직이다. 이 책은 이러한 비전 기업이 되기 위한 핵심 이념을 찾아가는 과정의 결과물이다. 이 책에서 연구한 비전기업(American Express, Boeing, Citicorp, Ford, HP, IBM, J&J, Marrio

  • [경영학 원론]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기업들의 성공패러다임에 관하여
  •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제목만 보면 비슷한 류의 다른 성공저서를 모방한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책의 담겨있는 내용은 명작중의 명작이라는 생각이다. 내는 책마다 명저의 반열에 오르며 세계 경영, 경제계의 석학으로 자리잡은 짐 콜린스는 이책에서도 자신의 이론과 학문적 성찰을 쉽고 편하게 녹여내, 자신의 명성이 허명이 아님을 알리고 있다. 짜깁기식 경영이론서가 난무하는 출판계에, 이책은 오랜만에 맛본 진수성찬이라는 생

  • [경영학 원론] 브레이크 스루 컴퍼니를 읽고 - 히든챔피언들의 성공 패러다임
  • Good to Great의 후편격 개념으로 중소기업을 다루고 있다는 이 책은 Good to Great의 저자 짐콜린스와 경제학의 구루 피터 드러커의 자극을 받아 연구를 착수했다고 한다. 브레이크스루는 사전적의미로 돌파구, 타계책, 큰 발전, 약진등의 의미를 지니는데 저자가 중소기업에서 출발하여 훌륭한 성과를 거두어 비약적으로 발전한 회사를 브레이크스루 컴퍼니라고 칭하였고, 그 특성을 살펴본 바 대략 다음과 같은 공통점을 발견할수 있었다. 첫째는 리더와 회

  • 독후감 위대한 기업들의 실증을 통한 내면성찰을 느꼈던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 -위대한 기업들의 실증을 통한 내면성찰 - 을 느꼈던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를 읽고 Ⅰ 서론 - 책을 접하면서짐콜린스의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은 ‘Good to Great에 이어서 접하게 되었다.처음 교양수업으로서 기업을 다룬 ‘기업경영과 사회’에서 나는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리더쉽과 관련하여 중요한 요소들을 샆펴보았다.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최고 중의 최고, 즉 평균 50년 이상의 역사를 통해 꾸준

  • (A+ 레포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짐 콜린스
  • (A+ 레포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짐 콜린스 I. 서론 1II. 본론 11. 5단계 리더십 1(1) 5단계의 계층 구조 2(2) 단계 5 리더쉽의 특징 21) 일반적인 특징 22) 직업적의지 23) 개인적겸양 32. 사람먼저, 그 다음에 할 일 3(1)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 3(2) 두 번째 발견 4(3) 엄격하지만 비정하지는 않다. 4(4) 사람 먼저, 그리고 위대한 회사와 멋진 삶 53.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마라) 5(1) 사실이 꿈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