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의 과학
-고객을 사로잡는 쇼핑 매장의 9가지 성공 법칙
내용 요약
이 책은 ‘고객을 사로잡는 쇼핑 매장의 9가지 성공 법칙’이라는 작은 타이틀로 많은 매장들의 손님들을 분석한 토대로 나온 책이다.
먼저, 9가지 성공 법칙에 대해 알아보자.
법칙1.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하라.
-고객의 손을 자유로울 때 더 많은 구매 욕구를 느낀다.
법칙2. 고객의 동선에도 법칙이 있다.
-동선에 맞게 배열된 상품만이 고객의 시선을 끈다.
법칙3. 광고의 생사는 1미터로 결정된다.
-고객은 시야 1미터 안의 광고에만 눈길을 준다.
고객의 접대 장소 등), 물리적 환경 상황(옥외, 옥내 잡음의 정도나 주위 사람의 유무 등)등 이다.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과 함께 있으면 주의력은 산만해진다. 여느 때와 달리 중요한 고객이나 상사와 함께 있으면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기억 작업을 하기 위한 주의력을 보다 강하게 작용시켜야 한다.기억하려면 집중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교적 잡음이 적은 야간이 집중하기 좋은 시간이긴 하지만 주간의 피곤이나 스트레스가 있기 때문에 좋은 효과
쇼핑을 하게하고 백화점 이미지 차원에서 우아하고 느릿한 클래식을 자주 틀기도 한다. 하지만 세일기간 등 일부 기간에는 몰려든 쇼핑객의 쇼핑구매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빠른 템포의 곡을 선별해 들려주기도 한다. (쇼핑의 과학:고객을 사로잡는 9가지 법칙 / 파코 언더힐지음 / 신현승 옮김)■ 향기를 이용한다.매장에 바닐라나 라벤다향이 가득하면 소비자들은 매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그러면서 더 많은 물건을 사게 된다. ■ 유리나
유통기관경영론2004. 05. 31.순 서쇼핑의 과학 3부 : 고객의 차이를 배려하는 쇼핑의 과학4부 : 감각과 유혹이 있는 쇼핑의 과학쇼핑의 과학 쇼핑 매장의 9가지 성공 법칙법칙1 :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하라.법칙2 : 고객의 동선에도 법칙이 있다.법칙3 : 광고의 생사는 1 미터로 결정된다.법칙4 : 고객의 본성에 섣불리 도전하지 말라.법칙5 : 남성은 마음 편한 쇼핑을 원한다.법칙6 : 여성은 고급스런 쇼핑을 원한다.법칙7 : 작은 것은 불편하고 큰 것은
쇼핑의 과학, 세종서적, 2000, 24 pp.쇼핑의 과학 7. 매장 상태를 점검하는 방법들 22. 매장 안에 머무르는 시간 -> 제품 구입하려는 사람은 매장에 더 오래 머문다.3. 인터셉션 비율(interception rate) : 사원과 접촉하는 고객의 비율-> 사원과의 대화가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방식으로 작용4. 대기시간(waiting time) -> 오랜 시간 줄 서서 기다리는 것은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쇼핑의 과학 쇼핑 매장의 9가지 성공 법칙법칙1 :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하라.법칙2
쇼핑을 하게하고 백화점 이미지 차원에서 우아하고 느릿한 클래식을 자주 틀기도 한다. 하지만 세일기간 등 일부 기간에는 몰려든 쇼핑객의 쇼핑구매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빠른 템포의 곡을 선별해 들려주기도 한다. (쇼핑의 과학:고객을 사로잡는 9가지 법칙 / 파코 언더힐지음 / 신현승 옮김)■ 백화점에서는 엘리베이터를 찾기가 힘들다.엘리베이터 대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가면서 상품과 매장을 많이 보게 하기 위해서다. (과학콘서트 / 정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