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개발] 직장인을 위한 실무위주의 PC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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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10.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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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자료원에 대한 일반화 (욕구분석을 통한 일반화)
III. 교육목적 (일반적 목표: Goal)의 서술
IV. 학습기본내용 조직(단원구성)
V. 단원목표(구체적 목표:objectives) 서술
VI. 학습경험의 선정과 조직
VII. 평가

본문내용
* 각종 디지털 장비 사용(4일차)
교사는 이동식 디스크, MP3, 디지털카메라. 핸드폰, PDA, 빔프로젝트, 노트북 하나씩을 준비한다. 또한 수업이 시작되기 이전에 미리 직원에게 부탁하여 빔프로젝트와 컴퓨터를 연결하여 수업준비를 미리 해 놓는다. 또한 학생들에게는 수업 이전에 지정좌석제를 공지하여 정해진 좌석에 앉을 수 있도록 한다.
본 수업에 들어가게 되면(7:00), 수업이 매우 어수선 한 상태에 있다. 따라서 교사는 주위를 한번 들러보고 가장 어수선한 곳을 한 곳 선정해 그곳의 학생 중 가장 주위가 산만한 학생 한명을 일으켜 세운다. 그리고 그 학생에게 오늘 배울 내용이 무엇이 있을지에 대하여 질문을 한다. 동시에 그 학생이 생각을 하는 동안 교사는 좌석표를 보며 누가 출석을 했으며 결석을 한 학생은 누구인지에 대하여 체크한다. 출석을 체크할 때에는 몇몇 학생에게 간단한 개인적 질문을 던져 친밀감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수업에 보다 참여적이 될 수 있도록 한다. 또 나머지 학생들에게는 간단한 눈인사 정도를 하여 전체 인사를 대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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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시안내용이 주내용이 들어있네요
  • cer***
    (2007.12.01 17: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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