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의 기초 좋은 스토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토리텔링의 기초
1. 좋은 스토리의 요건 - 주인공의 설정
‘잘 짜여진 좋은 스토리(a good story well told)’
①‘공감을 자아내는 한 영웅이 결코 극복해낼 수 있을 것 같지 않은 장애물들과 맞서 싸워서 결국에 승리한다.’ 정의로운 스토리 .
예)<셰인 Shane>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North by Northwest>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스타워즈 Star Wars>
②비호감이지만 관객의 관심을 끌고, 일정한 감정이입을 이끌어 내는 스토리.
-고통 받고 있는 인간의 내면의 주목
예)<성공의 달콤한 향기 The Sweet Smell of Success> <아마데우스 Amadeus> <대부>
③주인공의 생각, 행동의 한 부분 때문에 전적으로 공감할 수 없지만, 대체로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를 지닌 스토리.
예)<카사블랑카 Casablanca> <파이브 이지 피시즈Five Easy Pieces> <수색자 The Searchers> <보디히트 Body Heat>
그러므로, 주인공에 대한 관객의 감정이입, 그것이 발전된 공감이 전적으로 완벽할 필요는 없다.
좋은 스토리의 요건
최소한의 감정 + ‘하려고 하는 일(Wants) +장애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시나리오 쓰기
  • 스토리의 스타일을 정립하는 데에도 커다란 영향을 끼친다.Page  **작법 – 17)비주얼관련 지문해당 장면이 벌어지고 있는 장소.해당 장면 안에는 어떤 인물이 있는가? 그의 신체적 상태와 외모는?이미지의 사이즈, 카메라나 인물의 움직임, 그 비주얼을 프레임 안에 어떻게 잡을 것인가에 대한 약간의 힌트. 그러나 최종 결정권은 감독이 가지고 있으므로 그 세부사항들을 강요해서는 안된다.페이스와 리듬의 변화에 대한 지적조명. 질감. 컬러 등

  • 재래시장 활성화와 관광개발
  •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오류동의 지명을 활용하거나 기착지점으로써 주막거리 객사는 스토리텔링의 좋은 소재가 될 수 있다. 셋째,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추진해야 한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대장점은 실시간으로 많은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시장에 대한 홍보효과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편리성을 줄 수 있다. 오늘날 재래시장은 어쩌면 대형 할인마트들에 밀려 사라져가는 과거의 잔여물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 [교육학]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미술 감상 수업
  • 스토리텔링을 통해 새롭게 접근을 시도해 봄으로써, 미술에 대한 심도 있는 생각을 해보는 경험을 갖게 한다.5) 기대되는 효과감상수업이 끝난 후에도 학급게시판을 통해 작품과 관련된 정보를 계속해서 알아보고 함께 공유하는 습관이 형성되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미술에 관심을 가지고 감상을 더 가깝게 여기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2. 감상학습모형1) 감상 중심 학습의 이론적 기초① 감상 중심학습이란?감상이란 예술 작품을 깊이 음미하고

  •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베이비시터 양성프로그램
  • 좋은 경험이 될수 있으며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새로운 분야의 자격을 얻고 더 나아가 재취업의 기회까지 볼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교육목표 : 영유아의 발달을 이해하고 적절한 보육을 할 수 있다. 모집기간 : 2010년 5월1일 ~ 2010년 5월 30일까지 접 수 :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 직접방문접수구비서류 : (1차) 증명사진1장, 주민등록등본1통, 최종학교 졸업증명서(2차) 건강진단서(B형간염포함)교육일자 : 2010년 6월 4일 ~ 8월 7일 (주 2회 10주 과정 ) 교

  • [일본문화] 일본만화와 일본의 대중문화
  • 기초 3. 만화의 엄청난 소비력으로 90년대 경제적 위기 타파 4. 해외수출로 인해 자국문화 홍보, 자국이미지의 위상 높임⇒ 이 사항들이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최종적으로 만화산업, 문화의 발전에 기여함참고문헌이현석 ,만화이야기 1991, 시미즈 이사오, 『일본 만화의 역사』, 신한미디어1996, 박태견, 『저패니메이션이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 길벗 1999, 프레드릭 L.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