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지 - 생활정보지 정의 - 생활정보지 등장배경 - 생활정보지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Ⅰ.서 론
1. 생활정보지 정의 P.2
2. 생활정보지 등장배경 P.2
3. 생활정보지 유형 P.1
4. 생활정보지 발달 과정 P.2~3
5. 생활정보지 역할 P.3
6. 생활 정보지의 현황 P.3~4
Ⅱ.본 론
1. 벼룩시장의 유래 P.4
2. 대구 벼룩시장에 대해서 P.4~5
3. 대구 벼룩시장의 역사 P.5~6
4. 대구 벼룩시장의 기능 P.6
5. 벼룩시장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P.7
6. <<참고 자료>> P.7~8
외국의 생활정보지에 대해
Ⅲ.결 론
1. 대구 벼룩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 P.8~9
2. 조원들의 결론 P.9~10
3. 참고 문헌 P.10
Ⅰ.서 론
생활정보지(Free Paper)
1. 정의: 보도, 논평 또는 여론 형성의 목적 없이 일상생활 또는 특정 사항에 대한 안내, 고지 등의 정보전달 목적으로 발행되는 정기 간행물
2. 등장배경
우리나라에서 생활정보신문이 전국적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한 것은 1987년 6.29 선언 뒤 그 이듬해에 들어선 제 6공화국의 언론 자율화 정책으로 여러 종류의 정기 간행물들이 나타나면서부터이다. 이때의 언론 환경은 생활정보신문이 처음 등장했던 1983년과는 상당히 달랐다.
첫째, 정치적으로 급속한 민주화가 추진되고 있었다. 둘째, 경제적으로도 1987년은 사상 처음으로 무역 흑자가 이루어지던 시점이었다. 셋째, 소비자들이 전국 단위의 대규모 언론 매체들이 다룰 수 없는 생활 정보를 필요로 해 다양한 생활정보신문들이 나타날 수 있는 사회적인 여건이 성숙되어 있었다.
3. 유형(발행목적)
1) 생활 정보지 : 지역 광고 획득 목적
2) Targeting형 정보지 : 특정 Target 개발이 목적
3) Media Mix형 정보지 : 전화, TV, 인터넷 등 다른 미디어 정보를 이용, 지역광고유치 목적
4) 서비스형 정보지 : 신문사 계열로 본지 확충지원 목적
5) Community 정보지 : 기업, 지역단체가 지역 Communication 목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