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의 이해 - 보조용언,동사에 대한 논문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언어학의 이해-보조용언/동사에 대한 논문 요약
교 과
정 보
학년 - 학기
3 학년 - 2 학기
교 과 목 명
언어학의 이해
담 당 교 수
리포트(과제물)
제 목
보조용언/동사에 대한 논문 요약
제출자
정 보
프 로 그 램
학년 - 학번
이 름
피드백
정 보
점 수
점 / 만점
피드백 내용
보조동사 「버리다」 연구
<차례>
머리말
1.1. 연구의 목적과 방법
1.2. 보조동사에 대한 선행 연구
1.2.1. 초기의 ‘조동사’
1.2.2. 전통 문법에서의 ‘보조동사’
1.2.3. 그 이후의 연구
2. 「버리다」의 의미 특성
2.1. 본동사 「버리다」의 의미
2.1.1. 문맥 의미
2.1.2. 기본 의미
2.2. 보조동사 「버리다」의 의미
2.2.1. 문맥 의미
2.2.2. 기본 의미
3. 「버리다」의 문법 특성
3.1. 주어
3.2. 서술어
3.3. 부사어
3.4. 시제법
3.5. 높임법
3.6. 서법
3.7. 부정법
3.8. 생략대용연속반복이동
4. 맺음말
<참고문헌>
머리말
1.1. 연구의 목적과 방법
보조동사(Auxiliary Verb) : 국어의 동사들 가운데 ‘제 홀로는 완전한 풀이의 힘을 갖지 못하고 언제나 다른 동사의 뒤에 붙어서 그 동사의 풀이를 돕는 것’으로 보이는 동사
부정, 사동, 피동, 진행과 같은 통사론과 의미론의 주요 문제와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
현대 국어 보조동사 「버리다」의 의미와 문법 특성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조동사 「버리다」의 의미 특성을 밝히기 위한 분류
가. 「버리다」가 본동사로 쓰일 때의 의미
나. 「버리다」가 보조동사로 쓰일 때의 의미
다. 「버리다」문맥 의미와 기본 의미
라. 「버리다」의 문법 특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 언어학개론-사전에는 일반사전, 특수사전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각종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보십시오
- 다문화와 세계종교 기행_10주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