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교구 개발 및 활용계획서 자석의 성질 교재교구 - 자석의 성질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개발 및 활용계획서>
교구명
‘도와줘요 5학년 1반’
교 과
과학
제작일
단 원
자석의 성질
대 상
@@학교 초등5-1
제작자
활 동
목 표
자석의 성질을 공부하기 위한 동기를 부여한다.
준비물
핸드폰 카메라, 색지, 가위, 싸인펜, Windows Live 무비 메이커, 음성 녹음 파일
1. 교구사진
동영상자료(첨부파일)
2. 제작방법
제작 상 유의점
1) 영상 속 자료 만들기
1. 색지에 도안을 그린 후, 가위로 오린다.
2. 각 장면에 맞게 자료를 배열한다.
3. 각 장면마다 순서에 맞게 자료를 움직여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한다.
☞ 촬영 시 배경판 위의 자료들을 장면마다 움직여 촬영하므로 배경판에 자료를 붙이지 않도록 한다.
☞ 각각의 장면이 연속적으로 이어지게끔 촬영하므로 자료들이 크게 움직여 어긋나지 않도록 한다.
2) 영상 제작하기
1. 완성된 촬영본 파일을 컴퓨터로 전송한다.
2. Windows Live 무비 메이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각 영상을 불러온다.
3. 각 영상의 시간을 조정한다.
3. 영상에 삽입할 대사를 녹음하여 녹음된 음성파일을 삽입한다.
3. 영상에 알맞은 자막과 소리를 첨가한다.
☞ 만화형식으로 제작하여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도록 한다.
☞ 자막과 소리를 첨가하여 시청각적으로 주의집중을 용이하게 한다.
3) 완성
☞ 완성된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는지 확인한다.
3. 활용방법
(1) 수업의 도입부분에서 학생의 흥미유발 및 주의집중을 위해 활용한다.(도와줘요 5학년 1반)
(2) 수업활동을 하기 위한 전반적인 틀로써, 스토리 구조로 자연스레 학습이 진행되도록 한다.
(3) 수업의 정리부분에서 활동3을 마무리하는 역할을 한다.(고마워요 5학년 1반)
4. 기대효과
본 수업에서 배울 자석의 성질에 관하여 만화형식의 영상자료를 제시함으로써 학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도입부분에서 주의를 집중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잘못되면 그 결과 또한 잘못 된다는 뜻이다. 꼭 된다고 믿었던 계획이 실패로 끝났을 때 반응은 사람에 따라 한결같지 않다. 자신을 상실하는 사람, 책임을 남에게 전가하려고 하는 사람, 마구 아우성치는 사람도 있다. 가능하면 실패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 지를 냉정히 파악하고 다음계획에 활용해야 한다. 누구나 실패를 하지만 같 은 실패를 반복해서는 안된다. 에머슨은 「수필집」에서 『어떤 일의 원인과 결과는 양면성을 띤다』라고 적고 있다.

  •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탱그램)정의,적용,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탱그램)지도내용,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탱그램)수업사례,활용방법,유의점
  • 교구 칠교놀이(칠교판, 탱그램)의 활용방법과 유의점1. 활용방법① 사방 10cm 되는 나무판을 직삼각형 큰 것 2개, 중간 삼각형 1개, 작은 삼각형 2개, 정사각형과 평행사변형이 각각 1개 되도록 잘라낸다.② 7개의 조각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모양을 만든다.③ 혼자 또는 여럿이 합세하여 경쟁적으로 놀기도 한다.④ 혼자 놀 때에는 교본의 순서에 따라 만들거나 스스로 형태를 지어낸다.⑤ 여럿이 경쟁을 벌이는 경우 일정한 시간에 상대방이 지정한 형

  • 영유아수·과학교육의 환경 구성
  • 및 과정의 발달뿐 아니라 자연에 대해 긍정적 태도와 지식을 길러준다. 따라서 가급적 넓은 실외 공간을 구성하고 실외 활동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 식물기르기, 동물기르기 영역4. 지역사회 환경- 교사에 의한 학습뿐 아닌 지역사회의 다양한 장소 및 기관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예) 동물원, 식물원, 시장, 은행, 박물관 등1) 지역사회환경의 장점- 교실 내에서 충족하기 어려운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 구체적인

  • 수학(수학과교육)오름길학습,물레방아학습,놀이중심학습,교구활용학습, 수학(수학과교육)원리발견학습,수개념형성학습,문제해결학습,수준별학습
  •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초등교육연구 11, 1997 강문봉, 수학과 문제해결 수업 모형에 대한 검토, 수학교육학연구발표대회논문집 1997년도 대한수학교육학회 춘계, 1997 안재구, 쉽고 재미있는 수학세계, 일월서각, 1990 우정호,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서울 : 서울대 출판부, 2000 정태범류희찬조완영, 자료중심 교수-학습운영모형에 근거한 수준별교수-학습자료 개발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지 학교수학 제2권 2호, 2000 황선욱, 교구를 통

  • 유아교육론 E형,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선정기준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영역별 배치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론 E형,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선정기준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영역별 배치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목차서론본론1. 유아교육에서의 교수학습 자료의 개념 및 중요성 1) 교수학습 자료의 개념 2) 교수학습 자료의 중요성 (1) 교재교구의 중요성 (2) 교수 자료의 중요성 2. 유아교육에서의 교수학습 자료의 유형 및 활용 1) 교수학습 자료의 유형2)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 3, 누리과정과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 결론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