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과 교수 학습 지도안 II 시설의 종류 구조 자재 및 설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원예과 교수-학습 지도안
지도교과
시설 원예
수업일시
수업모형
한국교육개발원 수업모형
대 상
2학년 원예과
장 소
지도교사
결재
지도교사
부장
교감
교장
제목 차례 (목차)
I. 계 획
1. 단원 개관
2. 단원 목표
3. 세부 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단원의 구조
6. 단원의 전개 계획
7. 발전 계통
8. 학생 실태 조사
(1) 시설원예 성적 분포
(2) 본 교과에 대한 흥미도
(3) 수업 진행상의 문제점
(4) 개선 및 대책
II. 진단 평가
1. 진단 검사 문제
2. 분석 및 대책
3. 심화 학습 (무결손)
4. 교정 학습 I (부분적 결손)
5. 교정 학습 II (전반적 결손)
III. 본시 학습지도안
1. 본시 교수 - 학습지도안
2. 판서 계획
3. 학습 자료
IV. 발전 학습
확인 학습 (형성평가)
V. 총괄 평가
이원 분류표
총괄평가 문항
각 유리온실의 특징 및 장 단점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시설원예 관련 사이트
Ⅰ. 계 획
단 원 명
대 단 원
II. 시설의 종류, 구조,
자재 및 설치
소 단 원
1. 시설의 종류와 특성
학습 기간
예정시간수
6시간
수업 장소
2학년 원예과 교실
수 업 자
1. 단 원 개 관
옛날에는 가을에만 볼 수 있었던 국화가 일년 내내 우리 주위의 각종 행사장을 장식하고 있으며, 봄에만 생산되던 카네이션도 우리 생활 주변에서 꽃꽂이 등으로 계속 이용되고 있다. 이러한 것은 화훼 작물의 재배에서 시설 및 설비를 이용하여 주년 재배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또 과학 기술이 발달하고 소득이 높아지면서 계절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화훼작물을 요구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농민은 생산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과 기자재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 단원에서는 시설 재배에 이용되는 시설과 설비 종류 및 그 특성에 대하여 학습한다.
2. 단 원 목 표
가. 재배시설의 종류와 장 단점을 설명할 수 있다.
나. 피복 자재의 종류와 장 단점을 설명 할 수 있다.
다. 난방, 환기 및 냉방 설비의 종류를 설명 할 수 있다.
라. 광 환경 제어 설비를 설명 할 수 있다.
마. 관수 설비 종류 및 그 효과를 설명 할 수 있다.
바. 온실 내의 복합 환경 시스템을 설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시설에 원예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원예 프로그램실을 설치할 것을 제안하기 위한 기초 자료 조사 연구를 그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원예 프로그램실의 공급이 증가하면 전문적인 원예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센터(Center) 개념의 기관 설비의 증가로 이여지고, 이는 더 나아가 원예에서 확대된 개념의 자연 생태 체험 학습장의 증가, 생태 프로그램 증가 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본 연구에서의 원예 프로그램은 아동의 심리적,

  • [교육학개론]교수매체의 활용과 제작
  • 학습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사용되는 인적자원, 학습내용, 학습 환경, 시설, 기자재 등을 포함하고 있다.이상과 같은 견해를 종합해 볼 때 교수매체의 개념은 시각보조물 → 시청각 기자재 → 시청각매체 → 교수매체 → 교수/학습자원 → 교수/학습환경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교육매체의 속성1) 상징적 속성상징성이란,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 문자, 음성, 기호 및 언어 등을 말한다. 상징체계는 세 가지로 구별될 수 있다. 첫째는 실제 대

  • [장애인통합교육]장애인통합교육의 필요성, 장애인통합교육의 조직, 장애인통합교육의 체계, 장애인통합교육의 재구조화, 장애인통합교육의 실천, 장애인통합교육의 문제점, 장애인통합교육의 효과와 방향 분석
  • 및 통합학급과 협의하여 결정한다. (4) 특수교사 - 통합학급교사 협조체제를 위한 모임 - 주1회 모임을 통하여 아동지도에 관한 정보교환, 상황별 대처 방안, 통합 교육계획 점검 및 협력교수 지도안 작성, 행사계획 및 참여 방법 모색, 협력교수를 할 때 역할 나누기, 특수교사의 일반아동 접근 방법 안내 등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친목도 함께 다져 나갔다. 또한 학습도움실을 통합교육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개방하여 컴퓨터, 도서, 구체물 자료 대여, 코

  • [교육공학] 교수 프로그램 설계-고2 겨울방학 논술특강
  • 구조가 정의와는 거리가 멀다는 공공연한 사실을 다시 보여주었고, 대중은 문자투표로써 자신들이 바라는 공정과 정의를 다른 맥락으로 표출한 셈이다.ⓒ뉴시스 모두에게 열린 기회, 그러나 스타는 단 한명이러한 대중의 요구는 한편으로는 정의에 대한 열망의 표출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 시대 자본주의의 판타지가 대중을 문화적으로 포섭했음을 보여준다. 자본주의는 혈통이나 신분 같은 조건이 아닌, 재능과 노력을 겸비한 이들이 성

  • [교육행정]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교수 학습방법0e
  • 교수-학습 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면 강조될수록, 현장에서 지도하시는 선생님들은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방안과도구의 부족을 실감하시리라 여겨집니다. 1. 이론적 배경1) 학교도서관의 목표와 기능 및 역할학교도서관은 교수․학습과 관련된 모든 인쇄자료, 즉 책, 신문, 잡지, 팜플렛은 물론 비도서자료인 음반, 테입, 필름스트립, 슬라이드, 마이크로필름 및 이들과 동반하여 사용하게 되는 모든 기자재를 구비하고 관리하며, 컴퓨터를 이용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