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모형 목표모형 도입 목표모형 종합적 교육과정 이론 교육과정 연구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질문 및 답변
1918년 보비트의 『교육과정』
교육과정을 하나의 교육전문분야로 취급한 최초의 책.
1932년~1940년에 걸쳐 이룩된 ‘8년 연구’
이후로 교육과정이 교육학의 전문 분야로서 체계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함.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게 된 배경
1930~1940년대 미국의 각주 교육국에서
활발히 전개한 교육과정개정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타일러의 교육과정 이론
  • 교육과정에 대해서도 따로 살펴보았다.본격적인 이론 소개로 들어가면 Tyler가 참여했던 교육과정 실험연구인 8년 연구를 살펴보게 되고, 이는 Tyler의 논리(rationale)로 발전하게 된다. 그는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서는 교육목표의 설정, 학습경험의 선정, 조직, 평가가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아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각자의 목적에 맞게 지향하는 바가 있으며, 종합적으로 이 모형이 갖는 유용성과 장점도 많지만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
  • 교육 문제9) 기술적 지원의 문제10) 비용 문제11) 기타 요인들2. 인터넷 활용 활성화 방안1) 학교 교육의 내적인 변화2) 교사의 수업재량권 확대3) 저작권 보호법 제정4) 교사 양성 기관의 강의 방식 개선 및 교육과정 조정5) 주제 중심 수업과 연구조사 활동 과제의 도입6) 수업시간 운영 방식의 변화7) 교실 및 사용이 용이한 장소에서의 인터넷 사용 환경 조성을 통한 인터넷 자원에의 공평한 접근 지원8) 인터넷과 교육과정의 통합 전략 개발9) 교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구성주의에 기반을 둔 가정과 학습지도안
  • . 여러분이 배운 것과, 집해서 만들어올 식단을 가지고 다1음시간부터는 저와 함께 직접 그 음식을 만들어 볼 거에요. 어때요 재미있겠죠? 그럼 다음시간에 봐요~”다음 차시 수업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과제물을 부여받는다.웹캠,프로젝터3인지적 도제 학습 : 영양사라는 전문가를 통해 학습자가 말한 지식을 명료화시킨다. 교수설계 개관가정교과 개관1. 성격2. 목표3. 세부목표단원 개관단원의 진행본시 수업 교수-학습 지도개안

  • [유아교육] 제8장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 교육(1)보비트의 과학적 교육과정이론-(2)타일러의 종합적ㆍ체계적인 교육과정 모형(3)브루너의 교과구조(4)브라우디의 공통교육과정3. 특수교육과정과 통합교육 과정1)교육과정 개발의 이론적 배경(1)교육과정의 정의(2)장애 유아를 위한 교육과정의 필요성2)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1)교육과정의 개발 및 선정(2)교육과정의 내용 및 교수방법(3)교육과정 운영의 실제(4)교육과정 평가3)교육과정의 개발 및 편성(1)개별화 교육계획의 목표수립(2)

  • [2023 교육과정][공통형, A형] 1. 공통형 ?교육과정의 개념을 간단히 기술하고 ?교육과정 구성의 기초가 되는 철학적 배경, ?교육과정의 심리학적 배경 ?교육과정의 사회학적 배경을 각각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2. 지정형 A형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 교육과정 개발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1)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이론적 배경① 교육관② 학습경험③ 지식관④ 지식과 교육의 평가2)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형① 교육의 목적이나 목표의 설정② 교과나 학습경험의 선정③ 학습경험의 조직④ 학습경험의 평가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교육과정이라는 것은 공부하는 학생들이 ‘마땅히 따라야 하는 길, 또는 코스’를 의미한다. 이러한 의미가 학교에 도입되어 교수요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