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체제 개발 모형 주변국의 역사왜곡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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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교수체제개발 모형
수업시연: 고구려는 한국의 역사이다?!
주 제: 주변국의 역사왜곡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분석
과목명: 역사
단원명: 동북공정
목 표: 바른 역사적 지식의 학습을 통하여, 우리나라 역사를 이해하고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그 내용을 말할 수 있다.
학습유형 : 지적기능 향상
목표분석:
3. 동북공정의 의미를 살펴본다.
4. 동북공정추진
이전의 중국 내 고구려 유적의 관리상태를 살펴본다.
1
역사관련 카툰을
제시한다.
2
동북공정에 관한
인터뷰동영상을
제시한다.
8
우리나라 역사를 이해하고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그 내용을
말할 수 있다.
5. 동북공정추진 의도를 살펴본다.
6.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내용을 살펴본다.
7. 동북공정의 현재상황을 알려준다.
2. 선수하위기능 분석 및 출발점 행동분석
교 수 목 표
바른 역사적 지식의 학습을 통하여, 우리나라 역사를 이해하고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그 내용을 말할 수 있다.
동북공정의 의미를 살펴본다.
동북공정추진 이전의 중국내 고구려 유적의 관리상태를 살펴본다.
역사관련 카툰을 제시한다.
동북공정에 관한
인터뷰동영상을 제시한다.
동북공정추진 의도를 살펴본다.
우리나라 역사를 이해하고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그 내용을 말할 수 있다.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내용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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