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예술과 공예 일본 전통예술 일본 전통공예 분리쿠정의 일본 전통공예 라쿠고 노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hank you ~ :D
26
분리쿠
분리쿠 란?
일본이 세계적으로 자랑하는 전통 무대예술
서민을 위한 성인용 인형극
2003년 11월 7일 한국의 판소리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무형 문화유산으로 지정
분라쿠를 닌교조루리 라고도 한다.
분리쿠 의 시작?
아즈치모모야마시대 말엽부터 생겨나 에도시대에 접어들어 교토와 오사카 지방으로 확산, 11세기 경에는 각지를 떠돌아 다니는 인형을 다루는 사람들을
구구쓰시 라고 하였다.
17세기 말엽 다케모토기다유가 인형 조종술을 발달에 많은 이야기를 완성함.
인형극단에서 음악과 연극을 하는 사람들을 닌교조루리 라고 한다.
18세기 말에 닌교조루리 가 우에무라 분라쿠켄에 의해 크게 발전을 하면서 그의 제자들이 스승의 이름을 따 분라쿠자라 불리게 되었다. 분라쿠 라는 명칭은 이 극단이름에서 유래한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국 지역론] 영국의 문화사업
  • 예술인들은 세계문화의 트랜드를 주도 하고 있고 영국의 제2산업혁명을 이글고 있다. 특히 영국의 디자인경쟁력은 세계 최고 수 준이다. 홍콩 첵랍콕 공항을 설계한 노만 포스터, 애플 아이팟을 설계한 조나단 아이브, 독 특한 디자인 의자로 유명한 론 아라드, 현재적은 감각의 디자인으로 디자인산업을 부흥시 킨 콘란경 등 창조적인 영국인들은 이제 세계디자인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런던은 도시별 국내총생산(GDP)면에서 문화의수도 파리를 제치

  • 당대 화론 보고서
  • 일본의 여성과 매우 흡사함은 일본이 당대 궁녀의 복장이나 화장술을 도입하여 줄곧 보존하여 왔으나 중국의 여인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모해 갔음을 보여준다.당대 화가 장훤(張萱)장원은 당나라때의 궁정화가로 인물화에 능했으며 사녀화에 특히 뛰어났다.궁정의 연회장면을 주요제재로 하였고, 귀공자 ,안마 ,궁정의 부녀자 , 궁전의 정원 등을 잘 그렸으며 작품 속의 여인들은 단아하고 아름다운 풍채에 풍만하고 수려한 형상으로 무도 독특

  • 당대 회화 보고서
  • 정의 연회장면을 주요제재로 하였고, 귀공자 ,안마 ,궁정의 부녀자 , 궁전의 정원 등을 잘 그렸으며 작품 속의 여인들은 단아하고 아름다운 풍채에 풍만하고 수려한 형상으로 무도 독특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그는 인물을 그리는데 있어 그 형상을 나타나는데에 그치지 않고 그 인물의 깊은 심리상태까지 나타내었습니다.그의 왕창령이 궁정여인이 감상을 노래한 시 를 묘사하여 매우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또한 작품으로는

  • 주방周昉
  • 일본의 여성과 매우 흡사함은 일본이 당대 궁녀의 복장이나 화장술을 도입하여 줄곧 보존하여 왔으나 중국의 여인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모해 갔음을 보여준다.또한 주방은 당대부터 회화 제재에 따라 관습적으로 산수화,인물화,화조화 등으로 나누어지며 화가는 그 중에 한 분야를 자신의 주력 분야로 삼았다.역대 명화기 등에 언급된 전문 화조나 동물화가는 80여명에 이른다.장훤의 사녀화를 계승 발전 농밀하고 풍만한 모습의 여인묘사 인물

  • [문화, 전통문화] 문화의 개념, 변화, 특성, 모형과 문화의 상품화 및 각 나라별(한국, 일본, 중국, 인도) 고유문화 분석
  • 문화의 개념, 변화, 특성, 모형과 문화의 상품화 및 각 나라별(한국, 일본, 중국, 인도) 고유문화 분석Ⅰ. 개요Ⅱ. 문화의 개념Ⅳ. 한국 문화의 변화와 특성1. 대중문화의 역사적 성격2. 대중적 미디어의 탄생3. 문화예술의 대중화4. 민중 시대의 대중문화론5. 포스트모던시대의 대중문화론Ⅴ. 반 퍼슨 문화발전모형1. 신화적 문화모형 2. 존재론적 문화모형 3. 기능적 문화모형Ⅵ. 문화의 변화 Ⅶ. 문화의 상품화 1. 전통문화의 지역축제2. 공예품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