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교과서와 관련된 아동도서의 어문 규범 준수 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장/ 광장 (O) 넓은 광장 (X)
예문 광장으로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상세 설명 ‘광장’은 많은 사람이 모일 수 있게 거
리에 만들어 놓은, 넓은 빈 터’를 뜻한다. 즉 이미
‘광장’이란 단어에 ‘넓다’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넓은 광장’은 단어가 중복된 경우이므로
‘넓은’을 제외한 ‘광장’이라고 써야 옳다.
국립 국어원의 2003년 어문 규정 준수 실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오류 유형 중에 띄어쓰기가 압도적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전체 오류 중에 방송 자막은 약 54%, 잡지 58%, 신문 66%, 정부 홈페이지는 약 80%이다.
이는 다른 글쓰기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으로서 띄어쓰기가 그만큼 어렵고 까다로운 어문 규범임을 보여 주는 것이기도 하다.
띄어쓰기의 실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출청소년 지원 프로그램과 외국의 가출청소년 대책
  • 학교요인에서는 ‘공부하기 싫어서’가 20.4%, 경제요인에서는 ‘돈을 마음대로 쓰고 싶어서’가 16.1%, 또래요인에서는 ‘나를 인정해주는 친구들과 지내기 위해’가 14.6%로 주된 첫 가출의 이유를 차지하였다. 5. 가출경로1) 청소년들의 가출 실태▢ 처음 가출한 시기청소년들의 가출 실태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처음 가출했던 시기는 초등학교 때가 25.2%, 중1학년 때가 20.7%, 중2학년 때 20.2%의 순으로 이는 가출시기가 어린 나이 때부터 시작됨을 보여준

  • [국어교육] 현재 초등학교 문법교육의 문제점과 초등 문법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모색
  • 초등 문법교육의 방향 모색- 교육과정의 측면 - 교과서의 측면 - 교수방법의 측면 결론- 전체 내용 정리- 느낀 점Ⅰ. 서론최근 실용적인 언어 교육의 영향으로 언어 기능 측면이 중시되면서 국어 교육에서 문법교육 무용론까지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인터넷의 확산으로 인한 맞춤법에 어긋나는 표현과 어법에 맞지 않는 문장의 사용, 외래어 혼용 및 남용, 잘못된 높임법의 사용, 저속어 ․ 비속어의 사용 등의 어문 규범 파괴 현상

  • [사회복지학개론]청소년복지의 문제와 과제
  • 학교에서는 학생들을 바르게 지도해야 한다는 목적으로 소지품 검사를 하고 있다. 학생들의 소지품을 검사해서 얼마만큼의 실효성을 거둘지는 모르겠지만 청소년도 하나의 인격체임을 명심해야한다. 청소년은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건전한 모임을 만들고 올바른 신념에 따라 활동할 권리를 가진다. 그리고 일할 권리와 직업을 선택할 권리를 가진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은 자신의 삶과 관련된 정책결정 과정에 민주적 절차에 따라 참여할 권리를 가진

  • [사회복지학개론]청소년복지의 문제와 과제
  • 학교에서는 학생들을 바르게 지도해야 한다는 목적으로 소지품 검사를 하고 있다. 학생들의 소지품을 검사해서 얼마만큼의 실효성을 거둘지는 모르겠지만 청소년도 하나의 인격체임을 명심해야한다. 청소년은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건전한 모임을 만들고 올바른 신념에 따라 활동할 권리를 가진다. 그리고 일할 권리와 직업을 선택할 권리를 가진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은 자신의 삶과 관련된 정책결정 과정에 민주적 절차에 따라 참여할 권리를 가진

  • [교육사] 개화기 초등교육사
  • 초등 교육의 국어 수신의 내용을 살펴봄으로서 100년 전의 교육 내용을 알고 현재와의 유사점 차이점을 알아 감으로서 우리가 현재 접하고 있는 7차 교육 과정에서의 교육 내용을 좀더 창의적이고 즐겁게 교수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이번 이 연구는 또한 100년 전의 교과서를 직접 읽고 체험을 하는 내용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현재의 교과서와의 비교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연구라서 더욱 더 조사와 분석을 하게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