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훌륭한 교사상 인터뷰형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fernce Movies
코러스 / Les Choristes(2004)
감독 :크리스토프 바라티에르
출연 :제라르 쥐노(클레몽 마티유), 프랑소와 베를레앙(라신), 장 뱁티스테 모니에르(어린 모항주), 쟈끄 페랭(모항주), 카드 메라드(샤베르)
스쿨 오브 락/ The School of Rock (2003)
감독 :리차드 링클래이터
출연 :잭 블랙(듀이 핀), 마이크 화이트(네드 슈니블리), 조안 쿠삭(로잘리 뮬린스 교장), 사라 실버맨(패티 디 마르코), 케빈 알렉산더 클락(프레디 존스)
Tom : 안녕하세요, 오늘 이 자리는 여러 교사 분 들을 모시고 각자의 교육 철학과 직접 교 직생활을 하시면서의 노하우, 경험담 등을 진솔하게 들어보는 귀중한 자리입니다. 먼저 초대 손님들을 한 분씩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프랑스에서 오신 클레망 마티유 선생 님, (클레망 마티유 , 대머리를 반짝이며 빙긋이 웃음 띤 인자한 인사를 한다.)
네, 이어서 같은 프랑스에서 오신 라신 교장선생님, ( 근엄한 얼굴로 목례) 마지막으로 미국에서 오신 듀이 핀 선생님. ( 장난기어린 얼굴로 과장된 인사를 한다.)
세 분, 그럼 각자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마티유: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2차 세계대전 직후 전쟁의 상처가 채 아물지 않 은 프랑스 마르세이유의 작은 기숙사 학교에서 잠시 아이들을 가르친 음악 선생님입 니다. 저는 아이들을 매우 사랑했지만, 갑작스런 사고가 있어 학교에 오래 머무를 수 없었죠.
Tom : 이어서, 라신 선생님, 부탁드립니다.
라신 : 반갑습니다. 저는 마티유 선생과 같은 학교의 교장 선생님이었습니다. 머, 현재는 파 면당했지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교육학자 세 사람이 쓴 이 책은 훌륭한 전문 직업인 되기 연구 프로젝트(The Good Work Project)의 1차 결과물이다. 냉혹한 시장 중심의 사회에서 어떻게 하면 전문 기술(유능성)과 사회적 책임(윤리성)이라는 양자의 균형을 이루어 훌륭한 직업인으로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를 연구했다.저자들은 성공적인 전문직업인이 어떻게 인간적인 창의성을 보여주는가를 이야기하려고 한다. 여기서 인간적인 창의성이란 사회적 책임과 더불어 높은 수준의 직무

  • [장애인 복지론] 장애인 교육
  • 인터뷰를 하면서 장애인 교육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장애인 교육은 그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적응 할 수 있는 첫 걸음마 와도 같다. 가장 기초적인 교육이 잘 이루어 져야 후의 취업 문제, 사회적응 문제 등에도 잘 이뤄 질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여러가지 사회정책상 에서도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며 심지어 학교 교사들 또한 통합교육을 위한 장애인교육을 잘 받고 있지 않은 것이 현재 우리나라의 실정이다. 장애인 천국

  • [교육철학] 실존주의의교육방법과 교사상
  • 교사상을 제시 하였다. 다음과 같은 실존적 교육방법을 앞으로 우리가 교사가 되었을때의 교사생활의 지침으로 삼고 하나씩 마음속으로 다짐해 보면서 이 글을 끝맺음하려고 한다.첫째, 지식이 목적적인 것이 아니라 수단적‧선택적이라는 것을 학생들에게 자각 시키기 위해 대화적 방법을 사용할 것이다.교재나 지식은 개인의 자아발달이나 자아실현의 수단으로 다룰 것이며 학생을 대화에 끌어들임으로써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진리는 인간에 의

  • [교육행정] 질적 연구와 양적 연구의 통합
  • 인터뷰 방법(open-ended depth interview)․민속방법론적 실험(ethnomethodological experiment)․명증적 해석 방법(documentary method of interpretation)을 제시하고 이를 자신의 연구에 적용하였다(정용교, 1996, 31). 첫째로 가핑클은 개인의 일상적 삶의 상황에 부여하는 의미를 파악하는 데는 개방형 심층 인터뷰 방법이 유용하다고 하면서, 스스로 이 방법을 ‘배심원 심의연구’에 사용하였다. 이 연구에서 그는 배심원과의 개인적 인터뷰에서 배심원들이 그들의 작업을 행하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교육학연구 제29권-(1993). 열린 교육의 특성과 이념, 교육철학 제 11 호. -, 조경원(1997). 현행 열린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탐 색. 열린교육학회지 제 5집 제 2호(143-153).조연순(1993). 한국에서의 열린교육 재고려, 미간행존 듀이(1995, 강윤중 역). 『경험과 교육』, 배영사한형식(1997). 교사의 연수내용에 대한 소고, 열린교육학회 소식지 제 12호. 사단 법인 한국열린교육협의회.함창숙(1998), 협력학습유형이 학습자의 학업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