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방법론] 탈북이주민의 학습경험과 정체성 재구성(학습 경험, 정체성 재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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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탈북이주민의 학습경험과 정체성 재구성 조정아. “탈북이주민의 학습경험과 정체성 재구성.” 「통일정책연구」제 19권 2호 (2010). pp. 175-210.
Ⅰ. 서론
Ⅱ. 학습생애사 연구방법론
Ⅲ. 생애재구성(자기주도적 학습자 이유경, 탈북이주민의 멘토 박철)
Ⅳ. 탈북이주민의 학습경험과 정체성(다양한 학습경험과 학습전략, 정체성 재구성)
Ⅴ. 결론
Ⅰ. 서론
ㅇ 탈북이주민
- 북한을 떠나온 북한 주민이라는 점과 남한 사회로 이주해 살고 있는 이주민이라는 점을 고려한 용어임.
ㅇ 기존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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