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시기의 미래목표 설정이 대학시기의 자기결정성과 인지조절전략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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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등학교 시기의 미래목표 설정이
대학시기의 자기결정성과 인지조절전략에 미치는 영향
Ⅰ. 연구 개요
<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고등학교 시기의 미래목표설정이 대학생 시기의 자기결정성과 인지적 자기조절 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종단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국교육개발원이 2005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교육종단연구(KELS)의 6차년도와 8차년도의 종단 자료를 이용하여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분석하였다.
1. 연구 문제
연구문제1. 고등학교 3학년 시기의 미래목표가 대학교 2학년 시기의 자기결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연구문제2. 고등학교 3학년 시기의 미래목표가 대학교 2학년 시기의 인지조절전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연구문제3. 고등학교 3학년 시기의 미래목표가 대학교 2학년 시기의 자기결정성을 매개로 하여 인지조절전략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2. 연구 모형
연구 모형
3. 연구 방법
연구 변인과 측정 도구 및 측정 내용
연구 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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