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조동사와 도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본문내용
-
조동사와 도치
Ⅰ 조(助)동사
부정·의문을 만드는 조동사
do(does) - did
I dont like it.
Does she like it?
시제를 나타내는 조동사
will - would
She will come soon.
shall - should
She shall com soon.
am/are/is - was/were
He is reading a newspaper.
have/has - had
I have written it.
능력·가능·추측·의무·필요
can - could
Can you speak English?
may - might
You may do it.
must
You must go home.
need
You need not to do it.
ought to
You ought to do it.
dare
You dare not do so.
used to
She used to be very shy.
*do
-부정문·의문문·응답문 만들 때
I dont know the old man at all. [부정문]
(난 그 노인을 전혀 모릅니다.)
Does she go to church? [의문문]
(그녀는 교회를 다닙니까?)
Yes, she does./ No, she doesnt. [응답문]
-어순이 도치될 때
I never see such a pretty girl.[never가 앞으로 나가면서 did가 삽입되고 주어와 도치]
→ Never did I see such a pretty girl.
(결코 그렇게 귀여운 아가씨를 본 적이 없다.)
-다른 동사를 강조할 때
I do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확실히 안다.)
-부가의문문을 만들 때
You love him, dont you?
(너 그를 사랑하지, 안 그래?)
*be
-현재 진행형: am/are/is + -ing
She is reading a book now.
(그녀는 지금 책을 읽고 있는 중이다.)
-과거 진행형: was/were + -ing
She was reading a book then.
(그녀는 그때 책을 읽고 있는 중이었다.)
-미래 진행형: will/shall + be동사 + -ing
She will be reading a book till tomoow morning.
(그녀는 내일 아침까지 책을 읽고 있을 것이다.)
-현재완료 진행형: have/has been + ing
She has been reading a book since 2 oclock.
(그녀는 2시 이후로 계속 책을 읽고 있는 중이다.)
-과거완료 진행형: had been + -ing
She had been reading a book until I was back.
(그녀는 내가 돌아올 때까지 계속 책을 읽고 있었다.)
-미래완료 진행형: will/shall have been + -ing
She will have been reading a book for 8 hours by noon.
(그녀는 정오까지면 8시간 책을 읽고 있는 게 된다.)
-be 동사 + 과거분사(p.p.) : 수동태
Two policemen were killed by the rioters.
(경찰 두 명이 폭도들에 의해 살해당했다.)
*have
-have + p.p. : 완료·결과·계속·경험
I have been in German. (완료경험)
(나는 독일어 가본 적이 있다.)
*can
-능력: ~할 수 있다 = be able to
Can you play the violin? [능력]
= Are you able to play the violin?
(바이올린을 연주할 줄 아나요?)
-가능성(~일 수 있다)
Even expert swimmers can be drowned. [가능성]
(수영을 아주 잘 하는 사람조차 익사할 수 있다.)
-허가: ~해도 좋다
You can take any book you like. [허가]
(어떤 책이든 원하는 건 가져도 좋습니다.)
-cannot: ~일리 없다(부정적 추측)
It cannot be true.
(그게 사실일 리 없다.)
He cannot have done such a thing.
(그가 그런 일을 했을 리가 없다.)
-could: can의 과거형/ 정중한 부탁
Could[Would] you tell me where the rest rooms are?
(화장실이 어딘지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may
-허가: ~해도 좋다 ↔ may not, cannot〈 must not
May I smoke here?(여기서 담배를 피워도 될까요?)
- No, you may not. [불허가]
- No, you cannot. [불허가]
- No, you must not. [강한 금지]
-추측: ~일지도[할지도] 모른다
She may not be at home now. [현재 일에 대한 불확실한 추측]
(그녀는 지금 집에 없을지도 모른다.)
I thought he might still be busy. [may의 과거형]
(나는 그가 아직 바쁠 거라고 생각했다.)
The missing woman may[might] have been dead. [과거 일에 대한 불확실한 추측]
(실종된 여자는 죽었는지도 모른다.)
*must
-의무, 당위: ~해야 한다 = have[has] to ↔ dont[doesnt] have to, need not
~하지 않아도 된다
-과거형: had to / 미래형: will have to
You must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켜야 한다.) [의무]
<현재> → You have to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켜야 한다.)
<과거> → You had to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켜야 했다.)
<미래> → You will have to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켜야 할 것이다.)
<부정> → You dont have to[need not]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
-강한 금지(~해선 안 된다): must not
You must not smoke here.
(여기선 담배를 피우면 안 됩니다)
-강한 추측
He must be over thirty. [~인 게 분명하다]
(그는 서른이 넘은 게 분명하다.)
She must have been ill for a long time. [~였던 게 분명하다]
(그녀는 오랜 동안 아팠던 게 분명하다.)
↔부정 추측 : cannot
She cannot be at home. [~일 리가 없다]
(그녀가 집에 있을 리 없다.)
*would
-will의 과거형: 과거의 일을 짐작/ 주어의 의지(~하려 했다)
His mother would be happy when he passed the exam. [단순히 과거의 일을 짐작]
(그가 시험에 붙었을 때, 그의 어머니는 행복했을 것이다.)
He said he would try to solve the puzzle. [풀어보겠다는 주어(he)의 의지가 반영]
(그는 자신이 그 퍼즐을 풀어보겠다고 했다.)
-불규칙한 과거의 습관 (+often, always): ~하곤 했다
cf) used to + 동사 원형: 과거의 규칙적인 습관이나 지속적인 상태
I would often go fishing with my father. [과거의 불규칙한 습관]
(나는 가끔 아버지와 함께 낚시를 하러 가곤 했다. → 가끔 가는 경우가 있었다)
He used to drink so much when he was young. [과거의 규칙적인 습관]
(그는 젊었을 때 술을 많이 마셨다. → 허구헌 날 마셨다)
There used to be a tall tree by the lake. [과거의 지속적인 상태]
(호숫가에 큰 나무가 한 그루 있었다.→ 늘 있었다)
-과거의 고집·의지
They would not hear my advice.
(그들은 끝내 내 충고를 들으려 하지 않았다.)
-정중한 부탁: Would[Could] you...?
Would you do me a favor?
(부탁 하나 들어주시겠습니까?)
-would like to + 동사 원형: ~하고 싶다
I’d like to buy this tie for my husband.
(남편에게 이 넥타이를 사 주고 싶어요.)
*should ~해야 한다 = ought to
You should love your neighbor. [~해야 한다]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
You should not lose this chance. [~해선 안 된다]
(이 기회를 놓쳐선 안된다.)
-과거 사실에 대한 유감, 후회: should have p.p.
You should have seen the sunrise.
(해돋이를 봤어야 했어. → 그런데 실제론 그러지 못해 유감이다)
We should not have done such a thing.
(우린 그런 짓을 하지 말았어야 했어. → 그런데 실제론 그런 짓을 해 후회스럽다)
*need
You need not get up early tomoow morning. [부정문에서 조동사로 쓰이는 need]
(당신은 내일 아침 일찍 일어날 필요가 없습니다.)
Need I answer your question? [의문문에서 조동사로 쓰이는 need]
(당신 질문에 대답해야 합니까?)
*조동사 상당어구
-had better: ~하는 게 좋다
You had better do as he says. [충고]
(그가 말하는 대로 하는 게 좋을 겁니다.)
You had better mind your own business. [가벼운 명령]
(당신 일이나 신경 쓰지 그래요.)
Q 틀린 곳을 찾아 맞게 고치시오.
1. He confessed that for months he was scarcely being able to look at the lawyer
(a) (b) (c)
without becoming angry.
(d)
2. His only reason for giving up a friend is that he has ceased to care for him, and
(a) (b)
wh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