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조동사와 도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조동사와 도치
Ⅰ 조(助)동사
부정·의문을 만드는 조동사
do(does) - did
I dont like it.
Does she like it?
시제를 나타내는 조동사
will - would
She will come soon.
shall - should
She shall com soon.
am/are/is - was/were
He is reading a newspaper.
have/has - had
I have written it.
능력·가능·추측·의무·필요
can - could
Can you speak English?
may - might
You may do it.
must
You must go home.
need
You need not to do it.
ought to
You ought to do it.
dare
You dare not do so.
used to
She used to be very shy.
*do
-부정문·의문문·응답문 만들 때
I dont know the old man at all. [부정문]
(난 그 노인을 전혀 모릅니다.)
Does she go to church? [의문문]
(그녀는 교회를 다닙니까?)
Yes, she does./ No, she doesnt. [응답문]
-어순이 도치될 때
I never see such a pretty girl.[never가 앞으로 나가면서 did가 삽입되고 주어와 도치]
→ Never did I see such a pretty girl.
(결코 그렇게 귀여운 아가씨를 본 적이 없다.)
-다른 동사를 강조할 때
I do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확실히 안다.)
-부가의문문을 만들 때
You love him, dont you?
(너 그를 사랑하지, 안 그래?)
*be
-현재 진행형: am/are/is + -ing
She is reading a book now.
(그녀는 지금 책을 읽고 있는 중이다.)
-과거 진행형: was/were + -ing
She was reading a book then.
(그녀는 그때 책을 읽고 있는 중이었다.)
-미래 진행형: will/shall + be동사 + -ing
She will be reading a book till tomoow morning.
(그녀는 내일 아침까지 책을 읽고 있을 것이다.)
-현재완료 진행형: have/has been + ing
She has been reading a book since 2 oclock.
(그녀는 2시 이후로 계속 책을 읽고 있는 중이다.)
-과거완료 진행형: had been + -ing
She had been reading a book until I was back.
(그녀는 내가 돌아올 때까지 계속 책을 읽고 있었다.)
-미래완료 진행형: will/shall have been + -ing
She will have been reading a book for 8 hours by noon.
(그녀는 정오까지면 8시간 책을 읽고 있는 게 된다.)
-be 동사 + 과거분사(p.p.) : 수동태
Two policemen were killed by the rioters.
(경찰 두 명이 폭도들에 의해 살해당했다.)
*have
-have + p.p. : 완료·결과·계속·경험
I have been in German. (완료경험)
(나는 독일어 가본 적이 있다.)
*can
-능력: ~할 수 있다 = be able to
Can you play the violin? [능력]
= Are you able to play the violin?
(바이올린을 연주할 줄 아나요?)
-가능성(~일 수 있다)
Even expert swimmers can be drowned. [가능성]
(수영을 아주 잘 하는 사람조차 익사할 수 있다.)
-허가: ~해도 좋다
You can take any book you like. [허가]
(어떤 책이든 원하는 건 가져도 좋습니다.)
-cannot: ~일리 없다(부정적 추측)
It cannot be true.
(그게 사실일 리 없다.)
He cannot have done such a thing.
(그가 그런 일을 했을 리가 없다.)
-could: can의 과거형/ 정중한 부탁
Could[Would] you tell me where the rest rooms are?
(화장실이 어딘지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may
-허가: ~해도 좋다 ↔ may not, cannot〈 must not
May I smoke here?(여기서 담배를 피워도 될까요?)
- No, you may not. [불허가]
- No, you cannot. [불허가]
- No, you must not. [강한 금지]
-추측: ~일지도[할지도] 모른다
She may not be at home now. [현재 일에 대한 불확실한 추측]
(그녀는 지금 집에 없을지도 모른다.)
I thought he might still be busy. [may의 과거형]
(나는 그가 아직 바쁠 거라고 생각했다.)
The missing woman may[might] have been dead. [과거 일에 대한 불확실한 추측]
(실종된 여자는 죽었는지도 모른다.)
*must
-의무, 당위: ~해야 한다 = have[has] to ↔ dont[doesnt] have to, need not
~하지 않아도 된다
-과거형: had to / 미래형: will have to
You must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켜야 한다.) [의무]
<현재> → You have to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켜야 한다.)
<과거> → You had to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켜야 했다.)
<미래> → You will have to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켜야 할 것이다.)
<부정> → You dont have to[need not] keep your word.(넌 약속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
-강한 금지(~해선 안 된다): must not
You must not smoke here.
(여기선 담배를 피우면 안 됩니다)
-강한 추측
He must be over thirty. [~인 게 분명하다]
(그는 서른이 넘은 게 분명하다.)
She must have been ill for a long time. [~였던 게 분명하다]
(그녀는 오랜 동안 아팠던 게 분명하다.)
↔부정 추측 : cannot
She cannot be at home. [~일 리가 없다]
(그녀가 집에 있을 리 없다.)
*would
-will의 과거형: 과거의 일을 짐작/ 주어의 의지(~하려 했다)
His mother would be happy when he passed the exam. [단순히 과거의 일을 짐작]
(그가 시험에 붙었을 때, 그의 어머니는 행복했을 것이다.)
He said he would try to solve the puzzle. [풀어보겠다는 주어(he)의 의지가 반영]
(그는 자신이 그 퍼즐을 풀어보겠다고 했다.)
-불규칙한 과거의 습관 (+often, always): ~하곤 했다
cf) used to + 동사 원형: 과거의 규칙적인 습관이나 지속적인 상태
I would often go fishing with my father. [과거의 불규칙한 습관]
(나는 가끔 아버지와 함께 낚시를 하러 가곤 했다. → 가끔 가는 경우가 있었다)
He used to drink so much when he was young. [과거의 규칙적인 습관]
(그는 젊었을 때 술을 많이 마셨다. → 허구헌 날 마셨다)
There used to be a tall tree by the lake. [과거의 지속적인 상태]
(호숫가에 큰 나무가 한 그루 있었다.→ 늘 있었다)
-과거의 고집·의지
They would not hear my advice.
(그들은 끝내 내 충고를 들으려 하지 않았다.)
-정중한 부탁: Would[Could] you...?
Would you do me a favor?
(부탁 하나 들어주시겠습니까?)
-would like to + 동사 원형: ~하고 싶다
I’d like to buy this tie for my husband.
(남편에게 이 넥타이를 사 주고 싶어요.)
*should ~해야 한다 = ought to
You should love your neighbor. [~해야 한다]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
You should not lose this chance. [~해선 안 된다]
(이 기회를 놓쳐선 안된다.)
-과거 사실에 대한 유감, 후회: should have p.p.
You should have seen the sunrise.
(해돋이를 봤어야 했어. → 그런데 실제론 그러지 못해 유감이다)
We should not have done such a thing.
(우린 그런 짓을 하지 말았어야 했어. → 그런데 실제론 그런 짓을 해 후회스럽다)
*need
You need not get up early tomoow morning. [부정문에서 조동사로 쓰이는 need]
(당신은 내일 아침 일찍 일어날 필요가 없습니다.)
Need I answer your question? [의문문에서 조동사로 쓰이는 need]
(당신 질문에 대답해야 합니까?)
*조동사 상당어구
-had better: ~하는 게 좋다
You had better do as he says. [충고]
(그가 말하는 대로 하는 게 좋을 겁니다.)
You had better mind your own business. [가벼운 명령]
(당신 일이나 신경 쓰지 그래요.)
Q 틀린 곳을 찾아 맞게 고치시오.
1. He confessed that for months he was scarcely being able to look at the lawyer
(a) (b) (c)
without becoming angry.
(d)
2. His only reason for giving up a friend is that he has ceased to care for him, and
(a) (b)
wh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봉사론] 언어정보원
  • 인문과학과 예술의 핵심지식정보원. 서울: 연세대학교 출판부.목 차1 국어사전1. 인쇄본 대사전 권위, 어휘 속어와 비속어 최신성 형태 백과사전적 정보 어원 정의 발음표시 음절법 동(반)의어 문법적 정보 용법, 어법1. 인쇄본 중사전3. 온라인 국어사전 권위, 어휘 속어와 비속어 최신성, 형태 백과사전적 정보 어원 발음표시, 음절법 동(반)의어 문법적 정보 권위, 어휘 속어와 비속어

  • 일본어 교과교재 및 연구법 교학사 일본어 교과서 소개 교학사 일본어 교과서 조사
  • 과학기술부(2009) 고시 제 2009-41호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이러한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이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은 다음과 같다.가.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나. 기초 능겨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다. 폭넓은 교양을 바탕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라.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의 토대 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마. 민주 시민 의식을 기초로 공동체의 발전에 공헌하는 사람Ⅱ. 학교 급별 교육

  • 미래유망기술과 융합의 시대[Fast Follower R&D전략 어려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과 교육정책 노벨상 수상자들의 트렌드]
  • 과학기술혁신역량 (COSTI )2위1위컴퓨터과학, 면역학, 분자생물/유전학, 환경/생태학 등 4개 분야WEF 국가경쟁력논문의 질적 수준 1위 분야28%59%국가 총 논문 중 국제 공저자 논문 비율융합형 인간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과 교육정책“인문학이 없다면 나도 없고 컴퓨터도 없을 것”-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오늘의 스티브 잡스를 만든건 그가 단순한 경영자가 아니라 직접 컴퓨터를 조립하고 작동 원리를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과학적 지

  • [교육사] 서양 교육사- 고대, 중세, 근대
  • 과학적 실리주의① 과학적 지식과 실제적, 경험적 지식 중시 ② 스펜서 ㉠ 교육목적 - 성인생활의 완전한 준비과정 ㉡ 생리학(생물학) - 성인 생활에 필요2. 사상가(신인문주의 3대 종류 중 게발주의)1) 페스탈로찌민중의 고난을 자기 고난으로 여겼고 그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민중 속에 들어가 그들과 고난을 같이 나누면서 그들이 살 수 있는 길을 찾은 페스탈로치는 교육의 역사적 전환점을 마련했다. 그로 인해 귀족중심의 교육에서 민중중심의 교

  • 수사(수사학,수사법)개념,유형,특징, 수사(수사학,수사법)와 수사학적 비평, 수사(수사학,수사법)와 수사학적 공간, 수사(수사학,수사법)와 광고
  • 과학적 연구 방법으로서의 귀납적 방법이 강조되면서 비판을 받게 되었다. Bacon은 삼단논법에 의해서는 결코 새로운 지식을 창안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탐구를 목적으로 하는 과학과 재발견을 목적으로 하는 수사학을 구별하였다. 그러나 Bacon의 후계자들은 수사학을 지식의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신뢰할 수 없는 학문이라고 인식하였다.계몽주의 시대의 수사학은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게 되었다. 사고의 과정 및 언어사용의 과정은 진리를 전달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