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활용론 방송 매체란 무엇일까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원격교육활용론 ]
4. 쌍방향CATV
2. 음성매체
3. 영상매체
1.방송매체의 특징
원격교육에서의 매체활용
학습매체는 정보를 조직, 제시, 저장하고 적절한 학습반응을 고무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하고 고급화된 기술로서, 그 자체가 통신의 전체적인 체제이거나 혹은 통신과정 속에서 보조물이라고 볼 수 있다.
학습매체의 역할
1. 바람직한 학습상황에 가장 적절한 형태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
2. 교사와 학습상황을 그 이전에 미치지 못했던 부분까지 확대시키는데 사용될 수 있다.
3. 정보를 다양하고 역동적이고 현실감 있게 제시함으로써 학습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4. 학생들에게 더 짧은 시간에 더 비용이 적게 들게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습을 더 효율적으로 해준다.
방송매체(TV, 라디오, 인터넷방송 등)
-동기 유발적이고 효과적인 매체로서 오랫동안 관심의 대상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부분의 유럽국가, 미국, 캐나다,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교양교육 혹은 조직적인 원격학습의 보조수단으로 사용됨
*
CATV = 케이블TV (Community Antenna Television System)
공중파 TV방송 대응되는 개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