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 교수방법유형 마샬라스Massialas탐 인지적도제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Contents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
1
최근의 학습방법과 매체의 활용
2
학습 단위별 유형
교수-학습 방법의 유형과 특성
인지적 도제학습
문제중심학습
자원기반학습
발견 탐구학습에 관한 이론
오스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 유의미성 : 학습자의 인지구조와 새로이 학습할 내용이 연관되어 질 수 있는 상태
○ 정의
- 수업내용을 의미 있게 수용할 수 있도록 설명
- 학습내용의 의미를 학습자와의 관계 속에서 상대적으로 인식
- 학습은 언어적 설명에 대한 수용에 의해 발생 (발견X)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