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3 기체의 성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기체의 성질
Ⅰ.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의 ‘(3) 기체의 성질’의 내용과 관련된 것으로 간단한 실험을 통하여 여러 가지 기체의 성질에 대해 학습한다. 먼저, 들어있는 공기의 양이 서로 다른 비치볼이나 풍선의 무게를 비교해 봄으로써, 기체가 무게를 가짐을 이해하게 한다. 공기가 들어있는 물놀이용 튜브, 주사기, 페트병 등을 눌러 보는 실험을 통해 기체에 힘을 가하면 부피가 감소함을 알게 한다. 또, 탄산음료를 관찰하거나 탄산음료로부터 이산화탄소를 모아 봄으로써, 기체가 물에 녹을 수 있음을 알게 한다. 심화 과정에서는 바람으로 움직이는 여러 가지 장난감을 만들어 경주해 보도록 한다.
Ⅱ. 단원의 학습 계열
선수학습
소중한 공기
(3-1)
공기의 존재 확인
공기 옮겨보기
우리 생활에 공기가
이용되는 경우
이 단원의 학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2 지구 내부를 연구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
  • 기체 모두를 통과하고, S파는 고체만 통과할 수 있다. ( )⑥ P파와 S파는 매질이 단단할수록 빠르다.( ) 판서계획1. 지구내부를 연구하는 방법1) 직접 : 시추, 화산분출물2) 간접 : 지진파, 운석, 고온고압실험. 2. 지진파-지진이란? 지구내부에 작용하는 힘(응력)이 암석의 탄성한계 이상으로 작용하여 갈라지며 축척된 응력이 사방으로 퍼져나가는 것-진원 : 지진이 발생하면서 최초의 에너지가 방출된 곳-진앙 : 진원 바로 위 지표상의 지점-지진파란

  • 수업지도안 양식
  • 성질에 대하여 확인한다.2. 광합성과 기체의 출입- 잎에 빛을 쬐면 어떠한 기체의 출입이 일어날까?실험 1 잎의 광합성과 CO2 BTB 용액에 날숨을 불어서, 녹색(중성)으로 조정한다.3개의 시험관을 준비하여 아래와 같이 광을 쬐여, 용액의 색의 변화를 본다.* 그룹별로 위의 실험을 행한다.OOO* 그룹을 돌면서 진행사항을 체크한다.OOOOOOOOOOOOO .(이하생략)OOO(5) 평가평가영역평가관점평가시기평가방법지식, 이해1. OOOOO2. OOOOO .(이하

  • [졸업][화학교육]TWA모형의 이론적 배경과 7차 교육과정의 고등학교 과학 (교학사)에의 적용
  • 수업모형의 효과 The Effects of TWA.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21 No.2, 20013.노태희, 권혁순, 이선욱.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비유물을 체계적으로 사용한 수업의 효과. 서울 : 한국과학교육학회, 1997. 4.정영란, 임성연. 생물 학습에서 비유를 사용한 수업의 효과 -「 세포의 구조와 기능 」 단원 중심으로 (The Effects of Analogic Instruction on Student Performance in Learning Cell Parts and Functions ). 한국생물교육학회지, 2000, Vol.28 No.4 5.Glynn, Shawn. Conceptual Bridges: Using Analogies to Expl

  • [초등과학교육] 오감을 이용한 달걀 관찰
  • 오감을 이용한 달걀 관찰목 차1. 주제선정2. 활동계획 수립2.1 1차 회의2.2 2차 회의3. 예비실험3.1 달걀 관찰하기3.2 달걀 흰자를 이용한 단백질 응고 실험하기3.3 흰자의 기포 형성 실험하기1) 1차 실험2) 2차 실험3) 3차 실험4) 4차 실험5) 5차 실험6) 6차 실험4. 수업 지도안5. 수업 평가5.1 자체 평가5.2 타인 평가6. 개선안 도출7. 참고자료1. 주제선정⦁ 1조의 발표 주제는 과학의 탐구 과정 중 ‘관찰하기’였다. 우리는 가장 먼저, ‘관찰하기’

  •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정의,기본전제,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유형,사례,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자료수집,적용방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제고과제
  • 수업관찰과 수업분석의 사례1. 수업내용 측면에 대한 분석1) IRF패턴과 반향(Revoicing) 패턴2) 피드백 유형에 따라2. 수업방법 측면에 대한 분석1) 강의식 수업2)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는 수업3) 시범 실험 수업3. 수업환경 측면에 대한 분석1)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은 수업2) 민주적인 수업분위기Ⅵ. 수업관찰과 수업분석의 자료수집1. 수업 지도안2. 수업관찰 결과 기록3. 형성 평가 결과4. 동료 교사들의 견해5. 학생의 의견6. 교사의 의견Ⅶ.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