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3 기체의 성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기체의 성질
Ⅰ.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의 ‘(3) 기체의 성질’의 내용과 관련된 것으로 간단한 실험을 통하여 여러 가지 기체의 성질에 대해 학습한다. 먼저, 들어있는 공기의 양이 서로 다른 비치볼이나 풍선의 무게를 비교해 봄으로써, 기체가 무게를 가짐을 이해하게 한다. 공기가 들어있는 물놀이용 튜브, 주사기, 페트병 등을 눌러 보는 실험을 통해 기체에 힘을 가하면 부피가 감소함을 알게 한다. 또, 탄산음료를 관찰하거나 탄산음료로부터 이산화탄소를 모아 봄으로써, 기체가 물에 녹을 수 있음을 알게 한다. 심화 과정에서는 바람으로 움직이는 여러 가지 장난감을 만들어 경주해 보도록 한다.
Ⅱ. 단원의 학습 계열
선수학습
소중한 공기
(3-1)
공기의 존재 확인
공기 옮겨보기
우리 생활에 공기가
이용되는 경우
이 단원의 학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