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일일교육계획안 물과 우리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
물과 우리생활
활동명
강수량 그래프
대상 연령
5세
활동 영역
수·조작영역
목표
· 강수량을 모으고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자연탐구> 탐구적 태도> 기초탐구기술 활용하기)
· 강수량을 비표준화 단위를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다.
(자연탐구> 수학적 탐구 > 측정하기)
활동 자료
그래프 판, 페트병, 빗물 받은 것, 색 테이프




도입
(사전 활동)
(밖을 보며)
T: 우리 친구들 밖을 한번 보세요~
C: (밖을 본다)
T: 밖에 날씨가 어때요?
C1: 깜깜해요 C2: 비가 오고 있어요
T: 정말~ 밖에 비가 내리고 있네요. 우리 친구들은 비오는 날을 좋아해요? 싫어해요?
C1: 저는 좋아요! 비가 오면 시원해지고 좋아요
C2: 저는 비오는 게 싫어요! 비가 오면 어둡고 옷이 젖고 밖에서 놀지도 못해요.
T: 비가 오면 시원해서 좋은 친구가 있고, 옷이 젖고 어두워지고 밖에서 놀지 못해서 싫어하는 친구들도 있구나. 비 오는 날은 무슨 놀이를 할 수 있을까?
C: 그냥 안에서 놀아요~
T: 그렇구나. 그럼 우리 함께 비로 놀이를 해볼까?
C: 어떻게요?
T: 이번 주 동안 비가 얼마나 오는지 우리 함께 알아보자.
C1: 우와~ 재밌겠다. C2: 빨리 해봐요~
T: 그래~ 그런데 어떻게 해야 알 수 있을까?
C: 통에 담아서 비교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