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연가와 오 수정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겨울연가〉와〈오! 수정〉의 비교
⑴ 줄거리
ㄱ. 겨울연가
ㄴ. 오! 수정
⑵ 등장인물
ㄱ. 여자 주인공
ㄴ. 남자 주인공
⑶ 두 멜로의 장치비교
ㄱ. 영 상
ㄴ. 의 상
ㄷ. 배 경
ㄹ. 음 향
ㅁ. 카메라워크
ㅂ. 리얼리즘
2. 오! 수정
⑴ 구조
⑵ 상징
⑶ 특이한 점
3. 토의
〈오늘날 우리가 어떤 자세로 멜로를 봐야하는가?〉
-멜로를 보는 우리의 바람직한 자세
ㄱ. 겨울연가
ㄴ. 오! 수정
인테리어 회사에서 일하는 유진은 첫사랑의 준상과 닮은 민형을 운명적으로 만난다. 유진은 상혁과 약혼을 한 상태지만 민형 때문에 혼란스러워 하고 상혁은 그런 유진을 보며 불안해 한다. 유진은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상혁과 민형 사이에서 갈등하지만 결국 민형이 준상임을 알고 준상과 맺어진다.
케이블TV작가인 수정(이은주)은 담당 PD 영수(문성근)와 가까운 사이다. 영수는 독립영화제작 방식으로 영화를 제작하는데 도움을 받을 생각에 후배 재훈(정보석)의 미술전을 수정과 함께 찾아간다. 재훈은 첫 눈에 수정이 마음에 든다. 수정은 한심하고 무능력한 영수의 모습과는 대조적으로 부자이고 착해 보이는 재훈에게 마음이 끌리고, 둘은 점점 가까워진다.
1.〈겨울연가〉 와 〈오! 수정〉 의 비교
⑴ 줄거리
⑵ 등장인물
겨울연가 : 정유진
비 교
오! 수정 : 양수정
일편단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과 일본의 보도언어의 비교 -문화 중심
  • 오류 수정을 마친 후 최종 코퍼스가 구축되었다.완성된 코퍼스를 글잡이II의 형태소 통계 기능을 활용해 가장 많이 쓰인 일반명사, 동사, 형용사 상위 40개씩을 뽑아 한국기사와 일본기사를 비교하였다. Keyword list생성을 위해서 AntConc를 이용했으며 일본과 한국 기사 코퍼스 각각을 서로의 참조 코퍼스로 사용했다. 생성된 리스트들을 바탕으로 하여 두 나라가 상대국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는지, 각 나라의 언론 보도 특징은 무엇인지, 같은 사건에 대

  • [공연마케팅](주) 예감 ‘점프’(jump)의 마케팅 전략
  • 오하지 않았다. 사전 조사를 위해 간단한 질문을 했을 때, 편견이 섞인 의견이나 한쪽 입장만의 의견을 피력하지 않아서 본 연구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두 번째로 20대의 대학생으로 문화의 변화에 비교적 민감한 나이 대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가 만나본 대상자들 중에서 ‘점프’의 주 타켓 시장의 나이 대에 가장 근접하였기 때문이다. 그 세대의 독특하지 않은 평범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대표성을 띤다고 생각하였다. 세 번째로는

  • 국내외식산업에 대한완벽분석
  • 오래된 분위기를 지향하기 때문에 노후한 설비의 교체를 제외하고, 다른 매장 분위기의 변경은 계획하고 있지 않다.6) 가격― 객단가, 원가 절감 노력 등을 중심으로손님 1인당 평균적으로 식사에 드는 비용인 객단가가 16,000원 정도로 코코스나 스카이락에 비해 두배 가량 비싸다. 음식 가격만을 직접적으로 비교했을 때는 그 차이가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앞서도 지적했듯이 우리나라에서는 원래 서로 다른 개념인 패밀리 레스토랑과 캐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비교하면 현재의 일본에서 연극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고는 말할 수 없다. 물론 지난 20년 관객인구는 현저히 증가하고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항상 관객이 있는 상황까지는 이르지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키의 공연티켓은 갑작스럽게는 구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성황리에 팔리고 있다. 몇 개월 전에 이미 티켓이 매진되는 일도 허다하다극단 시키의 설립은 1953년. 게이오대학과 동경대학의 불문과 학생들이 함께 만든 극단이다. 당시의 불문

  • 한국어 교육 연습 참관기 아름다운 한국어
  • 수정해 주신다는 것을 알았다. 이 때 학생들은 자신이 틀린 것을 잘 받아들이고 바로 고치는 태도를 보였다. 선생님께서는 또 문화교육을 해주셨는데, 그 반에는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이 중국 학생들이었기 때문에 한국과 중국의 도로표지판을 비교해오라는 숙제를 내주셨다. 아주 흥미로웠다! 국가별로 어떤 문화적 차이를 담고 있는지 수업시간에 배운 것과 연결시켜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학생들도 선생님께서 의도하시는 것이 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