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Albert Bandura의 인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he life of Albert Bandura
1. The life of Albert Bandura
< The time of Bandura life >
1925 Born in Mundare, Alberta, Canada
1946 Graduated from high school
1949 Completed B.A.,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1951 Completed M.A., University of Iowa
1952 Completed Ph.D., University of Iowa, Clinical Psychology
1952 Maied Virginia Varns
1953 Instructor, Stanford University
1954 Daughter Mary is born
1958 Daughter Carol is born
1959 Published Adolescent Aggression
1963 Published Social Learning and Personality Development
1964 Professor, Stanford University
1964 Fellow,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69 Published Principles of Behavior Modification
1969 Special Research Fellowship, National Institute of Mental Health
1969 Fellow, Center for Advanced Study in the Behavioral Sciences
1971 Published Psychological Modeling: Conflicting Theories
1972 Distinguished Scientist Award, Division 12,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72 Guggenheim Fellowship
1973 Published Aggression: A Social Learning Analysis
1973 American Men and Women of Science
1973 Distinguished Scientific Achievement Award, California Psychological Association
1974 President,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74 David Sta Jordan Professor of Social Science in Psychology, Stanford University
1976 Chair, Dept of Psychology, Stanford University
1977 Published Social Learning Theory
1978-present Whos Who in America
1979 Honorary Doctor of Scienc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1980 President, Wester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80 Fellow, American Academy of Arts and Sciences
1980 Distinguished Contribution Award, International Society for Research on Aggression
1980 Distinguished Scientific Contributions Award,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82 Fellowship, Japan Society for the Promotion of Science
1983 Honorary Degree, University of Lethbridge
1985 Honorary Degree, University of New Brunswick
1986 Published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1987 Honorary Degre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tony Brook
1988 Sir Walter Scott Distinguished Visiting Professor,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Australia
1989 William James Award, American Psychological Society
1989 Institute of Medicine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1990 Honorary Degree, University of Waterloo
1990 Honorary Degree, Freie Universitat Berlin
1991 Banduras grandchildren, Timmy and Andy, are born to daughter Carol
1992 Honorary Degree, University of Salamanca
1993 Honorary Doctor of Humane Letters, Indiana University
1994 Honorary Degree, University of Rome
1995 Published Self-Efficacy in Changing Societies
1995 Honorary Degree, University of Leiden
1995 Honorary Degree, Alfred University
1997 Published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1998 Distinguished Lifetime Contributions Award, California Psychological Association, 1999 Honorary Degre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1999 E. L . Thorndike Award,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0 Honorary President, Canadi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1 Prof. Bandura visits Atlanta and dines with Prof. Pajares and his doctoral students, Gio and Shari
2002 Honorary Degree, City University of New York, Universitat Jaume I
2004 Lifetime Achievement Award, Wester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4 James McKeen Cattell Award, American Psychological Society
2004 Outstanding Lifetime Contribution to Psychology,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4 Honorary Degree, University of Athens
2005 Distinguished Alumni Award from the University of Iowa
2006 Career Achievement Award for Outstanding Contributions in Self-Concept Research, Self-Centre
2007 Dinner in Atlanta with Prof. Pajares and his students
2008 Grawemeyer Award in Psychology
<주요 약력>
1925.12.4일 태어남.
1949 - 영국 콜롬비아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 졸업.
1952 - 아이오와대학에서 임상심리박사학위를 취득, Virginia Varns와 결혼.
1953 - 스탠포드 대학에서 강의 시작.
1959 - 『Adolescent Aggression』출간
1963 - 『Social Learning and Personality Development』출간
1969 - 『Principles of Behavior Modification』발표
1974 - APA의 회장으로 선출
1980 - 저명한 과학적 공헌으로 APA로부터 상 수여
1986 -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발표
1995 - 『Self-Efficacy in Changing Societies』발표
1997 -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발표
2006 - 자기개념연구와 자기-센터(Self-Centre)에 있어서 우수 공헌 상수여
사회적 인지이론의 제안자인 반두라는 1925년 12월 4일에 우크라이나와 폴란드로부터 이주해 온 400여 명의 이민자들이 살고 있는 캐나다의 앨버타 북부에 위치한 작은 마을인 먼대어(Mundare)에서 태어나고 성장하였다.
반두라는 6형제 들 중 막내이고 유일한 아들이었다. 그의 부모님은 각각 그들이 청소년기였을 때 캐나다로 이민해 왔다. 그의 아버지는 폴란드 크라크프 출신이었으며, 그의 어머니는 폴란드 출신이었다.
-반두라의 아버지는 캐나다 철로를 건설하는 일을 하였으며, 그의 어머니는 마을의 잡화점에서 물건을 파는 일을 하였다. 그들은 정식으로 교육받지 못했지만 높은 학업 성취에 가치를 두었다. 예를 들면 반두라의 아버지는 독학으로 폴란드어, 러시아어, 독일어를 습득하였고, 그들이 살았던 지역에서 학교 이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활동하기도 하였다.
-반두라는 그의 가족들이 겪었던 당시의 어려웠던 시기에 대해 썼는데, “밭을 갈구는 일 외에도, 나의 아버지는 새로 개장된 택지지구의 배치와 도로공사를 감독하는 일을 하셨다. 가정을 꾸리는 초기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처음 1년에는, 아버지께서 지은 초가지붕의 켜를 걷어내야 했고 심한 가뭄으로 인해 기르던 가축에게 먹이를 줄 수도 없었다.”
-1918년, 반두라의 부모는 어린 딸이 독감으로 인해 죽게 되는 크나 큰 상실의 슬픔을 겪어야만 했다. 반두라는 “대공황은 나의 아버지가 매우 힘들게 경작해온 토지구역을 잃었을 때 그의 정신적 사랑과 즐거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동주의이론] 행동치료의 기본개념과 학습원리(고전적 조건화, 조작적 조건화, 사회학습이론)
  • Bandura이다. 그에 따르면, 사회적 학습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 그 첫째는 다른 사람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하는 모방학습(modeling)이다. 흔한 아이들은 어른이 하는 행동을 흉내 내어 따라함으로써 어른의 행동을 배우게 된다. 이러한 모방학습은 가장 단순한 형태의 사회적 학습으로서 인지적 요인의 개입 없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다. 난폭한 말과 폭력적 행동을 하는 또래친구를 모방하여 같은 행동을 하는 아동이나 수

  • [진로지도]진로교육(진로지도)의 의미와 목적 및 필요성, 진로교육(진로지도)의 내용과 방법, 자아효능감(자기효능감)의 개념, 진로자아효능감(진로자기효능감)의 개념, 진로자아효능감(진로자기효능감)과 직업 분석
  • 관한 연구, 석사학위청구논문,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이용남 외 7명(2003) / 신교육심리학, 학지사윤운성정정옥가경신(2004) / 변화하는 사회속에서의 자기효능감, 서울 : 학지사진은영(2001) /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기효능감 및 정상경험과 관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차인수(2001) / 자기효능감과 사회성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분석, 전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Albert Bandura /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의 자기효능감, 학지사

  • [심리학] 대학생들의 자기효능감 정도에 따른 학교 생활 적응도
  • 김진일(2004) : 대안학교 학생의 MBTI 성격 유형과 자기효능감의 연구 영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Albert Bandura(1999) : 자기효능감과 인간행동 교육과학사• 정용각(1999) : 고등학교 학생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이 체육수업 선호도와 체육성적에 미치는 영향 外大論叢 • 오미나, 최외선(1997) : 대학생들의 특성불안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영남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 양난미(2005) : 한국대학생의 사회인지 진로선택 모형 검증.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교육심리학교안
  • Bandura의 관찰학습이론1절 관찰학습이란1. 관찰학습- 앞서 살펴 본 두 가지 조건형성 이론은 유기체와 환경간의 연합과 강화를 통해서 발생하는 학습 현상을 설명하고 있다. 1)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에서는 정적 강화의 원리를 적용하여 적응행동을 학습시키고 부적응 행동을 소멸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정적 강화만으로는 적응행동을 새로이 획득시키는 데에 비효율적일 경우가 있다. 2) 정적 보상은 기존의 행동들을 강화시키고

  • [졸업] [상담심리] 高等學生의 色彩 選好度와 自己效能感과의 關係 硏究
  • 인문계 남․여 고등학생 222명, 실업계 남․여 고등학생 192명을 연구의 대상으로 한정하였다.둘째, 색채 선호도 검사지는 먼셀(Munsell)의 10개의 기본색과 3개의 무채색을 사용하여 측정하였다.셋째, 자기효능감 척도는 8개의 하위요인별로 학업성취 효능감, 자기조절 학습 효능감, 여가시간 활용 효능감, 주위사람 기대 일치효능감, 자기주장 효능감, 자기조절 동기 효능감, 사회성 효능감, 관계 효능감으로 제한하였다.Ⅱ. 이론적 배경1. 색채심리의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