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계획서 만약 씻지 않는다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본문내용
-
활동계획서
활 동 명
만약 씻지 않는다면
목표
및
표준보육과정관련요소
몸의 청결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준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몸을 깨끗이 하기)
스스로 몸을 씻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몸을 씻는 습관 기르기)
대상연령
만 4 세
활동자료
동화책, 칫솔, 모형치아, 손 씻기 순서 그림판
교구제작
준비물
페트병 2개, 요구르트, 색상지, 부직포, 하드보드지, 그림카드, 백업, 수수깡
제작
방법
<모형치아>
1. 하드보드지를 긴 반 타원형으로 자른다.
2. 어금니 모양과 비슷한 페트병 밑 부분을 자른다.
3. 요구르트 병의 밑 부분들을 자르고 흰색 종이로 감싼다.
4. 분홍색 색지로 잇몸을 만들고 빨간색 색지로 혀를 만든다.
<칫솔>
1. 굵은 백업 앞부분에 솔을 붙일 면을 자른다.
2. 수수깡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솔 부분을 만든다.
<손 씻기 순서 그림판>
1. 손 씻는 실물그림을 출력하고 코팅한다.
2. 테이프로 마감처리를 하고 뒷면에 하드보드지를 붙인다.
3. 뒷면 하드보드지에 찍찍이를 붙인다.
<발 모형>
1. 살구색 펠트지로 발모양을 2장 만들어 자른다.
2. 발모양 두 장을 꿰매고 그 안에 솜을 넣는다.
활
동
방
법
T: 친구들 아침에 모두 이 닦고 세수하고 왔나요?
C: 네~
C: 머리도 감았어요.
T: 근데 씻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하는 친구가 있대요. 우리한번 만나 볼까요?
C: 네~
(동화책을 읽어준다.)
T: 동화 속 친구는 어떤 친구죠?
C: 더러운 아이요.
C: 씻기를 싫어해요.
T: 맞아요. 그럼 왜 친구들이 싫어했을까요?
C: 씻지 않고 냄새가 나서요.
T: 씻지 않으니 몸이 어떻게 되었어요?
C: 간지럽고 아팠어요.
T: 그래요~ 씻지 않으면 냄새도 나고 간지럽기도 하고 아프기도 해요. 특히 여름이 되면 날씨가 어때요?
C: 너무 더워요.
T: 날씨가 더워지면 친구들 기분이 어때요?
C: 짜증나요.
C: 답답해요. 숨 막혀요.
T: 그런데 날씨가 더워지면 더워질수록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요. 바로 세균이에요. 세균은 더운 날씨를 좋아해서 여름에 특히 더 잘 생긴답니다. 세균이 생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C: 잘 씻어야 해요.
T: 맞아요. 친구들은 목욕을 어떻게 해요?
C: 엄마가 해줘요.
C: 비누로 얼굴 닦고 칫솔로 치카치카 해요. 샴푸로 머리도 감아요.
T: 잘 알고 있어요. 그럼 먼저 얼굴의 땀을 깨끗하게 닦아요. 무엇으로 닦을까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흥길 `아홉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작품 분석
- [유아교육] 올데이 교육계획안(나비)
- [한국현대소설] 한강, 왼손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에드워드 올비 `The zoo story` 작품연구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파수꾼` 독자반응비평과 교수학습계획 및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육] 반응중심 학습모형의 적용 -`구운몽`을 중심으로
- 반응 중심 학습 모형 원리와 그 적용
- [한국한문소설] 심생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