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 학습과정안 - 시장에 갔어요 - 식료품가게에서 파는 물건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어과 교수·학습과정안
(
단 원
시장에 갔어요.
제 재
식료품가게에서 파는 물건 알기
일 시
2015.05.26
대 상
중학교 1학년 2반 (남 2명, 여 2명)
장 소
중학교 1학년 2반 교실
교사
목 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의 지도목표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의 지도 계획
6. 단원의 평가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Ⅱ. 본시 전개 계획
1.학생 실태
2.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3.본시교수·학습 평가
4.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5.자원봉사 활용계획
6.좌석배치도
7.학습자료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가. 단원 : 시장에 갔어요.
나. 제재 : 식료품가게에서 파는 물건 알기
2. 단원설정의 이유
시장이나 가게는 우리들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물건을 사고파는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장면이다. 특히 교실 수업 속에서 언어를 매개로 생활 장면과 연계시키는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 적절하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습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이웃들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고 활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익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생활 속에서 스스로 생활 기능을 익히는 것이 어려워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낮은 인지 수준과 가족들의 지원 정도가 대체로 열약해서 사회적 자립과 집단생활을 하는 데 있어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그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장이나 가게라는 상황적 맥락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기본적 능력과 일상생활 적응력을 높여 주어야 한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생활 장면인 가게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들의 이름, 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에서 필요한 인사말을 듣고 말하는 활동과 가게에서 파는 물건 이름을 읽고 쓸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시장이라는 상황을 제시하여 가게에서 볼 수 있는 물건 이름과 가게에서 쓰는 생활 용어를 듣고 말하며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가게를 이용할 때 적절한 태도를 보이도록 지도하고자 한다.
3. 단원의 지도 목표
구 분
지도 목표
이해면
시장에 있는 가게의 이름을 듣고 파는 물건과 인사말을 이해한다.
물건 그림을 보고 물건을 사고 팔 때 필요한 말을 이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학습 자료는 교육청이나 학교에서 개발한 것을 사용할 수 있다.④ 수준별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교과들의 경우, 학습 결손을 보충할 수 있도록 특별 보충 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 특별 보충 과정의 편성 및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은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바탕으로 방과 후 혹은 방학 중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원칙으로 한다.3. 교과별 지침가. 국어과⑴ 보충 학습과 심화

  • 1910~70 시인별 주요작품정리
  • 가게 마련이라고 본다. 이 점에서 불교의 윤회설과 그 세계관이 일치한다.▶ 시인이 취한 세계 : 무욕의 세계    ▶ 죽음에 대한 화자의 태도 : 관조적, 달관의 체념▶ 죽음에 대한 관점 : 죽음은 본래의 자리이며 이승으로의 소풍이 끝나면 돌아가야 할 본향으로 파악함 - 따라서 죽음은 서러움이 아니라 하나의 안식으로 봄. 나의 가난은                          천상병 오늘 아침을 다소 행복하다고 생각는 것은한 잔 커피와 갑 속

  • [교양] 맞춤법 보기
  • 가게에 처음으로 발을 들여 놓은 것은 아마 네 살쯤 되었을 때의 일이었던 것 같다. 하지만, 그 많은 싸구려 사탕들이 풍기던 향기로운 냄새는 반 세기가 지난 지금까지도 아직 내 머릿속에 생생히 되살아난다.가게 문에 달린 조그만 방울이 울릴 때마다 위그든 씨는 언제나 조용히 나타나서, 진열대 뒤에 와 섰다. 그는 꽤 나이가 많았기 때문에, 머리는 구름처럼 희고 고운 백발로 덮여 있었다. 나에게는, 그처럼 마음을 사로잡는 맛있는 물건들이 한꺼

  • [교양] 박정희생애
  • 교수) 중위였다. 원용덕 연대장이 장교들을 소집하여 경비초소(CP)의 위치와 소대장의 배치장소를 의논하는데 미군 고문관브라운이 소대장의 서열에 따라 배치하면 되지 않느냐고 말했다. 박정희가 면전에서 버럭 신경질을 냈다.미국놈이 왜 간섭을 하나.브라운은 미국놈이란 욕을 알고 있었다. 원용덕 연대장이 미국놈은 애칭이지 욕이 아니다고 변명해도 통하지 않았다.내가 타이피스트한테 들어서 아는데 미국놈은 욕이다..브라운은 박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상품에 대한 지식을 파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어떤 분야보다도 저의 적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써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귀사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부 고속철도, 국철, 지하철 및 경전철용 분기기를 국내는 물론 세계 여러 나라의 클라이언트에게 고품질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여 각 국의 철도청 및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