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교구 제작서 활동 계획안 요리활동 교재 제작서 요리활동 교구 제작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재 교구 제작서
제 목
요리활동게시판
주 제
카나페 만들기
영 역
수, 과학활동 (요리)
수 준
만3~5세
목 표
재료의 이름을 알 수 있다.
패턴을 기억하고 배열할 수 있다.
활동 자료와
재료
폼포드지, 무늬시트지, 그림자료(코팅), 벨크로스티커
아이비 크래커, 치즈/햄 슬라이스,
잼, 접시, 스푼.
제작방법
<요리활동게시판>
1. 폼포드지에 무늬시트지를 붙여 꾸민다.
2. 인터넷에서 카나페에 관련된 재료그림들을 출력한다.
3. 출력한 그림을 오려 코팅한다.
4. 코팅한 그림에 벨크로스티커를 부착한다.
5. 꾸민 폼포드 지에 요리활동 순서와 재료 그림들을 게시한다.
6. 벨크로 스티커를 부착한 재료그림을 이용해 요리활동 시뮬레이션을 계획한다.
<카나페만들기>
1. 아이비 크래커를 준비한다.
2. 아이비 크래커에 치즈 슬라이스를 얹는다.
3. 치즈 슬라이스 위에 잼을 바른다.
4. 잼을 바른 후 햄 슬라이스를 얹는다.
5. 햄 슬라이스 위에 아이비 크래커를 얹는다.
활 동 계 획 안
대상연령
만 3 ~ 5 세
집단크기
영아3~5명 수,과학 요리활동
장 소
활동실 (교실)
준 비 물
요리활동방법게시판, 아이비 크래커, 치즈/햄 슬라이스, 잼, 접시, 스푼. 컵, 쥬스
목 표
음식 재료의 변화 과정을 알 수 있다.
요리하는 과정을 통해 즐거움을 느낀다.
활동방법
도 입
*손유희 주의집중 (오리소풍)
아빠오리가 도시락 가지고 소풍을 간다~
(후렴)외나무 다리건너 언덕을 지나서 시냇물 흐르는 즐거운 오리소풍 뒤뚱
엄마오리가 돗자리 가지고 소풍을 간다.(후렴)
아기 오리가 젖병 가지고 소풍을 간다.(후렴)
*요리활동게시판의 재료를 보고 탐색하여 본다.
T : 오늘은 어떤 활동을 하기로 했지요?
C : 요리요!! 저는 치즈를 가지고 왔어요! 저는 햄을 가지고 왔어요!
T :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각자 집에서 재료들을 가지고 왔죠? 우리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해요~
T : 요리를 하기 전에 선생님도 요리활동을 위해 그림들을 준비해왔어요.
어떤 그림들이 보이나요?
C : 과자! 쨈이요! 치즈~
T : 그래요~ 크래커를 한번 볼까? 무슨 모양인가요? 어떤 맛일까?
쨈은 무엇으로 만들었을까? 먹어본 적이 있나요?
치즈는 무슨 색 이죠? 칼슘이 들어있는 치즈를 먹으면 우리 몸이 어떻게 될까요?
얇은 햄이에요~ 어떤 모양이에요? 어디에서 보았나요?
C : 네모모양이요~ 튼튼해져요!....
T : 이 재료들로 우리가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요?
C : 햄버거요!, 샌드! 카나페요!
T : 그래요~ 우리 친구들과 카나페를 만들어 볼 거 에요~어떻게 하면 카나페를 맛있게 만들 수 있을까요? 우리 한번 요리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벨크로 스티커 그림자료 제시)
크래커를 접시에 놓아요~
잼을 바르고, 치즈를 몇 장 놓을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