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교구 제작서 활동 계획안 요리활동 교재 제작서 요리활동 교구 제작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 교구 제작서
제 목
요리활동게시판
주 제
카나페 만들기
영 역
수, 과학활동 (요리)
수 준
만3~5세
목 표
재료의 이름을 알 수 있다.
패턴을 기억하고 배열할 수 있다.
활동 자료와
재료
폼포드지, 무늬시트지, 그림자료(코팅), 벨크로스티커
아이비 크래커, 치즈/햄 슬라이스,
잼, 접시, 스푼.
제작방법
<요리활동게시판>
1. 폼포드지에 무늬시트지를 붙여 꾸민다.
2. 인터넷에서 카나페에 관련된 재료그림들을 출력한다.
3. 출력한 그림을 오려 코팅한다.
4. 코팅한 그림에 벨크로스티커를 부착한다.
5. 꾸민 폼포드 지에 요리활동 순서와 재료 그림들을 게시한다.
6. 벨크로 스티커를 부착한 재료그림을 이용해 요리활동 시뮬레이션을 계획한다.
<카나페만들기>
1. 아이비 크래커를 준비한다.
2. 아이비 크래커에 치즈 슬라이스를 얹는다.
3. 치즈 슬라이스 위에 잼을 바른다.
4. 잼을 바른 후 햄 슬라이스를 얹는다.
5. 햄 슬라이스 위에 아이비 크래커를 얹는다.
활 동 계 획 안
대상연령
만 3 ~ 5 세
집단크기
영아3~5명 수,과학 요리활동
장 소
활동실 (교실)
준 비 물
요리활동방법게시판, 아이비 크래커, 치즈/햄 슬라이스, 잼, 접시, 스푼. 컵, 쥬스
목 표
음식 재료의 변화 과정을 알 수 있다.
요리하는 과정을 통해 즐거움을 느낀다.
활동방법
도 입
*손유희 주의집중 (오리소풍)
아빠오리가 도시락 가지고 소풍을 간다~
(후렴)외나무 다리건너 언덕을 지나서 시냇물 흐르는 즐거운 오리소풍 뒤뚱
엄마오리가 돗자리 가지고 소풍을 간다.(후렴)
아기 오리가 젖병 가지고 소풍을 간다.(후렴)
*요리활동게시판의 재료를 보고 탐색하여 본다.
T : 오늘은 어떤 활동을 하기로 했지요?
C : 요리요!! 저는 치즈를 가지고 왔어요! 저는 햄을 가지고 왔어요!
T :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각자 집에서 재료들을 가지고 왔죠? 우리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해요~
T : 요리를 하기 전에 선생님도 요리활동을 위해 그림들을 준비해왔어요.
어떤 그림들이 보이나요?
C : 과자! 쨈이요! 치즈~
T : 그래요~ 크래커를 한번 볼까? 무슨 모양인가요? 어떤 맛일까?
쨈은 무엇으로 만들었을까? 먹어본 적이 있나요?
치즈는 무슨 색 이죠? 칼슘이 들어있는 치즈를 먹으면 우리 몸이 어떻게 될까요?
얇은 햄이에요~ 어떤 모양이에요? 어디에서 보았나요?
C : 네모모양이요~ 튼튼해져요!....
T : 이 재료들로 우리가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요?
C : 햄버거요!, 샌드! 카나페요!
T : 그래요~ 우리 친구들과 카나페를 만들어 볼 거 에요~어떻게 하면 카나페를 맛있게 만들 수 있을까요? 우리 한번 요리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벨크로 스티커 그림자료 제시)
크래커를 접시에 놓아요~
잼을 바르고, 치즈를 몇 장 놓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교구 제작서활동명계란 샌드위치활동영역요리준비물요리 순서도대상연령만 5세제작방법1. 필요한 재료와 요리 순서를 사진 찍는다.2. 사진을 컴퓨터에 옮긴 뒤 필요에 맞게 편집한다.3. 한지 OA용지에 프린트 한다.4. 프린트한 레시피를 코팅한다.활동방법1. 요리와 요리 순서를 유아들에게 소개한다. (요리 순서도 제시)2. 요리를 할 때 지켜야 할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3. 열에너지가 가해지기 전 계란의 모습을 관찰 한다.4. 계란 샌드위

  • 커다란 무 활동 계획안
  • 교구 명 동화제작자○○○대상연령만 4세~5세제작목표♣ 동화를 들려주기 전에 무를 보여줌으로써 동화의 내용을 예상 해 볼 수 있다.♣ 동화로 인해 가족의 중요함을 알 수 있다.♣ 그림을 순서대로 붙여보며 동화의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있다.준비물머 메이드지 , EVA, 색연필, 하드보드지(빨강, 초록), 전기테이프(빨강, 초록), 우드락(검정), 가위, 풀, 우드락 본드, 칼활동내용교재ㆍ교구 제작방법◈ 동화 그림 판① 하드보드지 빨

  • 교재교구 제작서 우리나라 교재교구 제작서 전통문화 교재교구 제작서
  • 제목족두리와 사모를 만들어요.완성 사진주제우리나라영역조형영역수준공통수준목표1. 전통 결혼식에 사용했던 족두리와 사모에 관심을 갖는다. 2. 여러 가지 재료로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 표현생활-예술적 표현 즐기기- 조형 활동으로 표현하기, 창의적인 표현 과정 즐기-감상하기 - 아름다움 느끼기, 우리 전통 예술 감상하기재료빈 우유곽(200ml), 검은 도화지, 글루건, 목공본드, 털실, 뿅뿅이, 수수깡, 고무줄, 빨대,

  • 유아교재 유아수학교구 수학교구제작서 교구제작서 유아교구계획안 아동 교구 계획안 유아수학교구계획안 유아교구제작서 유아 교재 제작 유아수학교구제작서
  • 교구제작서 (주제 - 식사예절 그림판) 만5세.hwp교구 명식사예절 그림판 제작자대상연령만 5세제작목표♣ 올바른 식사 예절을 안다.준비물가위, 풀, 테이프, 하드보드지, 여러 가지 색상지활동내용교재ㆍ교구 제작방법① 먼저 밑그림을 연습장에 그린다.② 그런 다음에 색상지에다가 밑그림을 그린 후에 그 모양에 따라서 필요한 자료들을 오린다.③ 하나씩 깨끗하게 붙인다.④ 그런 후에 겉 테두리를 깨끗이 테이핑 한다.교재ㆍ교구 활동방

  • 사회생활영역 교구제작서 (활동명 - 동물농장 꾸미기)
  • 활동 방법(1) 활동판을 읽으며 동물의 특징과 사는 곳에 대하여 알아 본다.(2) 축사와 산을 적절한 곳에 놓아 둔다. (3) 동물들이 사는 곳과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 하며 동물 모형들을 적절한 곳에 배치하여 놓는다.교구제작서 동물이란 만 5세의 유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잘 알고 있는 주제이다.그렇기 때문에 만 5세의 유아들의 발달에 적합한 교구가 될 것 같다.입체물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흥미를 이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