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월드컵 100배 즐기기 교수 학습 지도안 발표 수업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06학년도 월드컵 수업 연구
월드컵 100배 즐기기
교수-학습 지도안
- 발표 수업 모형 -
목 차
Ⅰ. 계 획
1. 단원명......................................................................................................................... 3
2. 단원개관...................................................................................................................... 3
3. 단원의 학습 목표........................................................................................................ 4
4. 발전 계통.................................................................................................................... 4
5. 단원의 구성................................................................................................................. 5
6. 단원 학습 지도 계획................................................................................................... 6
7. 지도상의 유의점.......................................................................................................... 7
Ⅱ. 지 도
1. 본시학습 지도안.......................................................................................................... 8
Ⅲ. 평 가
1. 형성평가...................................................................................................................... 16
2. 평가목표...................................................................................................................... 17
3. 평가계획...................................................................................................................... 17
4. 이원 목적 분류표........................................................................................................ 18
Ⅰ. 계 획
1. 단원명
대 단 원
Ⅰ. 2006년 월드컵
중 단 원
2. 월드컵 100배 즐기기
소 단 원
1) 응원가/ 응원구호 2) 축구용어 3) 유의점
2. 단원 개관
2006년 독일 월드컵이 다가온다. 월드컵에 대해서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잘 알고 있어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지난 단원에서는 월드컵을 전망해 보고, 출전국의 전력을 평가해 보았다. 이 단원에서는 2006년 독일 월드컵을 100배 즐기기 위해서 응원가, 응원구호, 축구용어, 유의점을 익힌 후, 얼마 남지 않은 2006년 독일 월드컵을 관람할 때, 경기 진행 파악 및 상황에 맞는 응원은 물론 성숙한 경기 관람 자세를 기를 수 있도록 한다.
3. 단원의 학습목표
(1) 월드컵의 응원구호를 사용하여, 경기 상황에 맞는 응원을 4개 이상 할 수 있다.
(2) 축구 용어 설명을 듣고, 축구 용어를 3가지 이상을 말 할 수 있다.
(3) 사진 자료를 보면서, 월드컵 관련 유의점을 2가지 이상 말 할 수 있다.
4. 발전 계통
선수학습
본시학습
후속학습
Ⅰ. 2006년 월드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 학습지도안- 축구를 통한 신체기능의 단련,협동심과 책임감
  • 수업안단원축 구(슛, 드리블)지도대상시각장애아동지도일시장소지도선생본시주제축구의 기술 중 킥, 드리블을 능숙하게 해낼 수 있다.수업목표1. 킥, 드리블의 종류와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2. 리듬과 동작을 정확히 하면서 킥, 드리블을 유연하게 할 수 있다.3. 킥, 드리블 연습을 통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수업매체교사학생호루라기, 축구공체육복단계수업 요항시간교수 - 학습활동관련자료 및지도시 유의 사항수준

  • 읽기(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읽기(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목차Ⅰ. 읽기의 이론Ⅱ. 읽기(독서)의 교육과정 분석1. 성격2. 목표3. 내용Ⅲ.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1. 교수-학습 방법2. 교수-학습 평가Ⅳ. 교과서 분석 (미래엔-독서와 문법Ⅰ)Ⅴ. 수업 지도안1. 수업 전 숙지사항2. 수업 지도안3. 활동지■ 참고문헌Ⅰ. 읽기의 이론1. 읽기 교육의 필요성아이를 잘 기르려면 책을 읽게 하라고 한다. 읽기는 사람이 터득하고자 하는 어떤 가치로

  • [초등체육교육 수업지도안] 협동학습 모형 -3-2. 표현활동(재미있는 소고춤)
  • 학습모형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 교수학습 개발센터 참고( http://classroom.kice.re.kr.)1) 개념 및 특성 기존의 전통적인 체육 수업은 교사주도의 수업이 주를 이루었다. 이러한 수업은 보이지 않는 경쟁을 하며 대다수의 학습자가 수동적 역할 수행, 학생들의 제한적 상호작용 등 여러 가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교육현장에서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협동학습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협동 학습이란 “여러 사람이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다 함

  • [초등국어] 교수법(6학년 사회 - 지리 영역)
  • 1. 선택 교과명과 단원명 6학년 사회 - 지리 영역2. 함께 살아가는 세계2) 지구촌 속의 우리나라2 지구촌의 여러 문제 2. 선택한 수업 모형 (선택 이유 포함)한 학기 동안 인터넷 기반 교과교육론 수업을 들으면서 6개의 교수법과 5개의 학습법에 대해 공부하였다. 한 학기 동안 배운 교수법과 학습법을 적용해서 단원을 구성하고 모의수업을 해보는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우리는 첫 번째 과제에서 이미 발표한 적이 있어서 잘 알고 있는 토론식 교수법

  • [학습지도안] 사회과 교수 수업지도안 개발 및 모의 수업
  • 『 사회과 교수 』< 수업지도안 개발 및 모의 수업 >>Ⅰ. 교과 선정 이유 Ⅱ. 고등학교 일반사회의 교과 목표 (1) 총괄 목표(2) 행동 영역별 목표Ⅲ. 교수 단원의 선정 및 개관 Ⅳ. 수업 선정 (1) 단원(2) 학습 목표 (3) 지도 및 평가 상의 유의점Ⅴ. 지식의 구조화 Ⅵ. 학습지도안 Ⅶ. 첨부자료Ⅷ. 평가Ⅸ. RationaleⅩ. 참고자료Ⅰ. 교과 선정 이유 사회과는 사회현상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 및 지식을 습득하며, 민주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