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교폭력과 일진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폭력과 일진회
1. 학원폭력의 정의와 실태
1) 학원폭력의 정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동법률 시행령에 의하면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 외에서 학생간에 발생한 폭행·협박·따돌림 등에 의하여 신체 · 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상해 · 폭행, 감금, 협박, 약취 · 유인, 추행, 명예훼손·모욕, 공갈, 재물 손괴 및 집단 따돌림 그 밖에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는 행위를 가하거나 하게 한 행위를 말함
2) 학원폭력의 심각성
다모임 가입자중 15세에서 19세 청소년들 1294명에게 물었습니다.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주 심각하다. 45.17% -심각하다. 37.67% -그저 그렇다 16.52% -아무렇지 않다 0.64%
라고 나와 70%이상 학생들이 학교폭력 문제가 심각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2. 학원폭력의 사례와 문제점
1) 학교폭력의 유형 및 사례
금품갈취가 76%로 가장 많았고, 단순 폭행14.6%, 기타 9.4% 순으로 나왔습니다.
기타에는 앵벌이, 왕따, 성폭행, 티켓강요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과부모1) 교재11장 참조하여 문제행동의 연결고리로 이해하는 관점 습관적 문제행동을 해결할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제시하시오0K
  • 학교 생활도 아무 문제없이 했으나 중고교시절부터 방황하기 시작하였다. 문제친구를 사귀다 보니 그것이 발단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일진회 소속의 학생들과 어울리다 보니 다른 급우를 괴롭혀 금품 갈취, 절도, 폭행 등의 범죄 행위를 지속적으로 하였다. 그것이 문제가 되어 소년원에 가서 교정치료를 받았으나 그때뿐이고 출소하면 똑같은 행동이 반복되기도 하였다. 소년원에서 나와 교정 기간 동안 전화를 매일같이 저녁에 수시로 올 때 받아야

  • [학교사회복지] 학교폭력
  • Ⅰ. 학교폭력의 정의 및 특징1. 학교폭력의 정의학교폭력이란 일반적으로 학교나 학교 주변에서 학생 상호간에 발생하는 의도성을 가진 신체적, 정서적 가해 행동을 말한다. 고의적 괴롭힘이나 따돌림, 금품갈취, 언어적 놀림이나 협박과 욕설, 신체적 폭행이나 집단적 폭행 등이 그 범주에 해당된다. 그러나 비록 타인의 입장에서 볼 때 하찮은 놀림이나 대수롭지 않은 행동일지라도 그것을 당하는 사람이 그로 인해 심리적 또는 행동적 불편함을 느끼

  • [청소년문제] 학교폭력
  • Ⅰ. 학교폭력의 정의 및 특징1. 학교폭력의 정의학교폭력이란 일반적으로 학교나 학교 주변에서 학생 상호간에 발생하는 의도성을 가진 신체적, 정서적 가해 행동을 말한다. 고의적 괴롭힘이나 따돌림, 금품갈취, 언어적 놀림이나 협박과 욕설, 신체적 폭행이나 집단적 폭행 등이 그 범주에 해당된다. 그러나 비록 타인의 입장에서 볼 때 하찮은 놀림이나 대수롭지 않은 행동일지라도 그것을 당하는 사람이 그로 인해 심리적 또는 행동적 불편함을 느끼

  • [범죄]청소년범죄의 실태분석과 대응방안
  • - 현대사회와 범죄 -청소년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학교: 학과: 학번: 학년: 성명: - 목 차 -1. 청소년 범죄의 의의1) 개념2) 특징 (1) 조폭화 (2) 집단화 (3) 누범화 (4) 저연령화, 흉포화(凶暴化), 성범죄의 증가(5) 원인적 특징의 변화3) 종류 1) 폭력 (1) 학교폭력 ① 학교폭력의 개념 ②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2) 집단 따돌림 ① 집단 따돌림의 개념 ② 집단 따돌림의 원인③ 집단 따돌림의 유형별 ④ 집단 따돌림의 실태2) 절도 - 절도의 개념과

  • [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 학교사회복지가 우리나라에 시행되게 되었는가, 학생들에게 학교사회복지라는 것이 왜 필요한가에 대한 필요성과 학교사회복지의 목적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Ⅱ. 본론1. 학교 안팎의 환경 및 문제1) 학교 폭력 문제(1)일진회‘-학교폭력 한계치 이르렀다 동아일보, 2005년 04월 27일자, 사회면9일 경찰청에서 열린 학교폭력 예방 워크숍에서 발표된 학교폭력의 실태는 충격적이다. 속칭 `일진회가 주도하는 이들의 폭력행위는 `놀이로 표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