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 장애아동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 장애아동

본문내용
행동특성 (A-B-C)

교실에 가서 공부하고 오면 학습도움실에서 컴퓨터를 할 수 있다고 알려줌
조회를 하기 위해 반에 가보니 담임선생님의 손을 잡고 앞에 서서 성덕관까지 잘 이동 --> 반아이들과 함께 줄을 맞춰 개학식이 끝날때까지 잘 서있음.
점심 시간에 반친구들과 오지 않아 4-2에 가본결과 교실에 있음
이유는 누가 자기 가방과 신발 주머니를 가져갈까봐 걱정이 됨
편도수술을 해 급식을 못하는 반친구가 한명 있어서 그친구가
잘 지켜줄거라 설명하고 급식실로 데려옴
친구들과 같은 식탁에 앉아 점심을 먹음 -- 같은 테이블에 앉아 있는 학생들이 친구임을 설명해 줌
친구임을 알게 된후, 아이들에게 은미가 말을 건넴
“친구야, 넌 이름이 모니? ”
“나랑 친구 할래? ”
은미의 이런 행동에 아이들은 별로 게의치않고 식사를 함
같은 반 학생들이 은미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을 보임
점심 식사 후 4-2반까지 데려다 줌.
교실에서 수업이 끝날 때까지 있다 내려오는 것임을 다시 한번
설명해 주고, 점심시간 동안 책을 읽도록 과제를 제시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의력 결핍 ADHD 유병률 과잉행동장애 ADHD 아동 ADHD 아동 행동관리 섭식장애 틱장애
  •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Ⅰ.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1. 정의(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발달적으로 부적절한 주의력과 비정상적인 활발함, 그리고 충동적인 성향이 심각하고 지속적이어서 아동의 일상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상태. (미국 정신의학협회 1987년)학령기 및 학령전기 아동에서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소아 정신과 질환.Ⅰ.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ADHD로 인한 장애 발생 빈도○ Arnold와 Jensen(1995)의 연구에

  • [발달장애심리학]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 연구에서는 질병으로서의 ADHD가 아닌 한 개인의 삶 속에서의 ADHD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사례와 치료 그리고 성장 과정에서의 ADHD 스펙트럼을 알아보고 더불어 ADHD인과 같이 사는 부모, 형제, 친구 더 나아가 학교, 지역사회에서의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Ⅱ ADHD란?1. 정의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Attention Deficit/Hyperactivity Disorder):아동기에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장애로서 지속적인 주의력 결핍(Inattention),과잉활동(Hyperactivit

  • 교육학 ADHDAttention Deficit Hyperactivi
  • ADHD(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아동< 목 차 >Ⅰ. 들어가는 말 1pageII.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의 정의 1~7page1. 개념 12. 원인 2-33. 증상 및 행동특성 3-54. 전개과정 5-7Ⅲ.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의 진단 및 치료 7~12page1. 진단 7-102. 치료 10-12Ⅳ.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의 사례 12~13page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부모의 역할 13~14pageⅥ.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교사의 역할 14~16pageⅦ.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 빈곤 문제로 인하여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빈곤아동 지원서비스 현황 및 정책적 대안(개선방안)에 대하여 고찰하시오.
  •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은 발육부진, 발달지체 등과 같은 신체발달의 문제에서 저지능, 학업부진, 학교중퇴와 같은 인지발달의 문제, 우울 및 불안 등과 같은 내면화된 문제, 공격성ㆍ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반사회적 행동 등과 같이 외현화 된 문제 등을 포함한 심리사회발달문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빈곤아동과 비빈곤아동의 부적응 행동의 차이를 알아본 연구에 따르면, 빈곤아동은 비빈곤아동보다 비행, 공격행동, 위축,

  • 광주광역시 남구 정신보건센터 기관탐방
  • 장애, 망상장애, 범불안자 등 토론하며 이해의 폭을 한층 넓힐수 있도록 하였다. 내가 기관탐방을 했던날도 자원봉사자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었는데 그날 다룬 질환은 “범불안 장애”였었다. 범불안 장애 질환에 대한 개념(다양한 상황에서 만성적 불안과 과도한 걱정을 나타내는 경우)과 주요증상과 원인 및 진단기준, 임상적 특징, 치료방법등 교육을 해주었고 그후 봉사자들과 각종 토론을 하면서 서로 공유할 수있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이번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