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영유아 게임 모의 수업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1 / 2019.01.1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모의수업 대상

02 원래 교육계획안

03 수정된 교육계획안

04 잘한점 / 아쉬운점
본문내용
02 원래 교육계획안




만 4세의 유아 4명을 데리고 모의수업을 진행했다. 지도교사는 유아와 라포 형성이 잘 되어있
는 팀원 ㅇㅇㅇ가 진행했다. 2014년 11월 9일 의정부에 위치한 신광교회 유치부 교실에서 진
행했다. 생활주제는 기본생활습관이며 주제는 분리수거이다.

도입에서 교사가 아이들에게 분리수거에 대해 질문을 한다. 분리수거를 해 본 경험이 있는지
물어본다. 아이들이 잘 대답하지 않거나 잘 모를 경우 교사가 한번 더 자세히 분리수거가 무
엇인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준다. 또한 교사가 분리수거의 장점을 이야기해준다.

전개에서 유아가 분리수거에 대해 미리 배워서 알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게임을 진행했다.
교사가 분리수거 게임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해준다. 그 이후에 유아들에게 게임방법을 설명해
준다. 먼저 팀을 두 팀으로 나눈다. 우리의 경우 유아가 총 4명이고 이미 2명 2명씩 친한 상
태라 굳이 임의로 나눌 필요 없이 이미 팀이 나누어진 상태였다. 두 팀의 출발선에 각각 교사
가 분리수거가 필요한 제품들을 같은 개수로 나누어준다. 유아의 맞은편에 종이, 캔, 플라스틱
3종류의 박스를 둔다. 앞서 나누어준 분리수거 제품에 알맞게 유아가 분류를 한다. 교사가 제
한시간을 두고 시작!을 외침과 동시에 각 팀당 1명의 유아가 나와 게임을 한다. 게임이 끝난
후에는 게임결과에 따라 평가하고 점수를 준다. 종이 , 캔, 플라스틱을 넣는 방법으로 진행하
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게임괏 스포츠 등에서 발견되는 활동제 2 절 생물학적 탐구1. 생물학적 탐구에 대한 과학교육의 내용-영유아가자신의 신체에 대한 관심 갖기-적극적인 탐색활동을 통하여 신체 부분의 이름과 기능, 성장과정, 인체의 힘에 대한 관심 갖기-표정이나 감각기관의 역할 등 감각체험이나 감각기능을 변별하기-주변의 동물과 식물에 관심 갖기-직접 키워보는 등, 직접체험을 통해 특징 및 성장과정을 알기-돌봄의 필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기2. 나

  • 합격예감 사회복지학 정리노트
  • 모의 계좌로 정부 지원금이 입금 된다.수요자의 욕구에 맞는 보육서비스 제공평가인증 활성화, 아이사랑카드어린이집 건강 영양 안전관리 강화보육관련 포털 시스템 구축국공립 공공형 어린이집 확충 및 도입 등육아종합 지원센터① 영유아에게 일시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보육에 관한 정보의 수집제공 및 상담을 한다.② 보건복지부장관은 중앙 육아종합 지원센터를 나머지는 지방 육아종합 지원센터를 별도로 설치운영할 수 있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수업 등 ‘내용에 따른 적절한 장소’라고 답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 또한, 앞으로 필요하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교육방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상황과 경험을 중심으로 한 화재안전교육을 통해 화재안전사고를 줄인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1. 참고문헌 ①교육인적자원부 유치원 안전관리 메뉴얼②보육시설 안전매뉴얼③아동건강교육 최지영 저 동문사 출판년도:2007.10.30④(부모와 교사를 위한) 영유아 건강과 안전, 최민수지음,

  • [유아교육] 유아의 안전사고의 실예와 예방 대책
  •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과 응급처치, 양서원▪ 고승덕, 김은주(1999), 유아보건관리학, 학문사▪ 한국선(2000), 영․유아 중심의 아동건강교육, 교육아카데미▪ 심용옥(2005). 영유아 보육기관의 안전교육 실태, 방법 및 교사 인식에 관한 연구- 대구 광역시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석사학위 논문논문① ▪ 강기숙(2000). 유아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교사연수 프로그램 모형 개발.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모의 과열된 기대로 인해 망가지는 아동 환자들이 늘고 있는 분위기다. 영재 자녀를 바라는 학부모의 과욕으로 몸과 마음이 병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많다. 이처럼 우리나라는 영재교육의 문제점이 많다. 영재선발에서부터 문제가 있어서 영재가 아닌 아이들도 뽑힐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돌아간다. 영재선발방법부터 변화되어야 하면 체계적인 영재교육 지원방법과 절차가 절실히 필요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누구나 영재교육을 받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