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사 2급 실기 요약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11 / 2018.10.11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업상담사 2급 실기에 관한 압축정리 요약노트입니다
총21페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최신자료 정리하였습니다
2010년~2018년 2차까지 기출자료와 2010년 이전 기출문제로 완벽정리하였습니다
개인참고 자료로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직업상담학
2.직업심리학
3.직업정보론
4.노동시장론
본문내용
직업상담사2급 2차
기출복원문제

직업상담학

★01. 윌리암슨이 분류한 문제유형 (변별진단)
① 직업무선택 ? 선택한 적 없거나 인식하지 못함
② 불확실한선택 ? 확신이 없는 직업선택
③ 흥미와적성의불일치 ? 일치하지 않는 모순된 선택
④ 현명하지못한선택 ? 적성이나 흥미와 관계없는 진로선택

★02. 보딘(Bordin)이 분류한 직업문제의 심리적원인
① 의존성 ?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고 타인에게 지나치게 의존
② 정보부족 ? 충분하지 못한 정보수집으로 직업선택 어려움
③ 자아갈등 ? 자아의 심리적 갈등으로 직업선택 어려움
④ 선택불안 ? 자신과 타인의 기대가 다를 때 불안을 경험
⑤ 확신결여 ? 자신의 선택에 대한 확신 부족

★03. 크라이티스(Crites)의 직업상담 문제유형 3가지 변인
① 적응성 ? 흥미와 적성의 일치여부 (적응, 부적응)
② 결정성 ? 결단성의 유무 (우유부단, 다재다능)
③ 현실성 ? 직업적 흥미와 적성수준 (비현실, 강압, 불충분)
참고문헌
2018 권문찬 직업상담사 2급 실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교 평생교육기관 조사] 숙명여대 평생교육원
  • 요약 및 쟁점 파악② 보고서 이론적 배경 부분 작성③ 대학 평생교육의 태동과 역사 부분 정리 및④ 평생교육론 교재 요약 및 쟁점 파악소 감사실 조사 전에는 대학 평생교육에 대해 잘 알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학점을 따로 얻을 수 있는지도 몰랐고 평생교육원 혹은 사회교육원을 설치한 대학교에서 강좌를 열어 일반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하는지도 알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제도들은 과거 돈이 없거나 공부하고 싶지 않은 등의 문제로 고등교

  • [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및노하우정리][면접보는노하우및면접예상문제및모범답변][자기소개서예문+면접예상질문+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
  • 직업을 가진 후 평생을 ‘웃음전도사’란 부업을 하며 살고 싶습니다. 세 번째 저의 장점은 20년 가까이 친 피아노입니다. 피아노 학원을 하셨던 어머니 덕에 전 유치원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했습니다. 때문에 이젠 피아노 건반이 제 몸의 일부 같습니다. 가끔 힘들고 지칠 때 피아노 앞에 앉아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나면 모든 근심이 사라지고,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평생동안 악기 하나 정도는 다룰 줄 알아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전

  • 사회복지실천모음0
  • 직업이냐? 정말 전문가인가?’에 대한 의문이다. 사회복지사 특히 남자의 경우는 열심히 꿈을 안고 뛰어도 박봉으로 사회복지를 접고 다른 일을 찾아 헤매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또한 현장경험의 많은 사회복지사들은 그들 스스로도 전문성이 의심스럽다는 말을 한다. 물론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라고 믿고 싶다. 체계적인 업무할당이나 구체적인 실천기술 정립이 되지 않은 사회복지의 현실에서 그럴 수 있다고 여겨진다. 이러한 사회복지의 현실

  • [장애인직업재활] 장애인직업재활(직업재활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장애인직업재활(직업재활정책)의 발전 과제 분석(사례 중심)
  • 직업배치 과정직업배치 과정은 배치전 탐색, 직업배치의 이해 및 직업배치의 단계로 이루어진다(박석돈 외, 2000).첫 번째 단계인 배치전 탐색단계에서는 내담자의 직업인성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며, 상담사에 의해 전개될 촉진적 원조과정을 결정하며, 직업능력 및 직업인성과 관련된 문제들이 충분히 해결되지 않았을 때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것을 자제하고 수정방법을 강구하여야 한다. 직업능력 및 직업인성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한 내담자

  • [학교사회복지] 교육 및 학교상담과 학교사회복지에 관한 관계 연구
  • 정리가 아닌 우리의 생각으로 이 연구를 마무리 할 수 있어 감사하다. >“교육과 상담과 학교사회복지”를 하면서 맨 처음에는 교육 vs 상담과 학교사회복지사는 머릿속으로 구분이 어느정도 있었지만 특히 상담사와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에 있어서 별 차이가 없어 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번 모일 때마다 조원들과 토의를 하면서 교육과 학교상담과 학교사회복지에 관한 관계 연구6가지 모형이 나오게 되었다. 정말 매번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