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한국지리 과목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Ⅱ. 자연 환경과 인간 생활
- 본문내용
-
사회과목 가운데 한국지리과목은 지도, 그림 등이 많이 제시되기 때문에 시각적 도움을 가장 많이 받아야 하는 과목이라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타 과목에 비해 시각적 효과를 많이 주기 위해서 멀티미디어의 활용이나 다른 장비들을 많이 이용하여야 학생들에게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 교육의 현실은 위에 언급한 점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에 나는 이번 기회에 한국지리 수업시간에 많은 매체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매력성까지 가진 수업을 만들고자 학습지도안을 만들어 보았다.
물론 제작한 학습지도안이 현실적으로 수업에 이용되기는 시간적 면이나 기술적 면이나 또는 선생님이 수업을 준비하시기에 어려운 감이 있겠지만 앞으로 이러한 점이 좀 더 보완되고 연구 및 개발 된다면 학습지리 과목이 학생들로 하여금 재미있고 관심을 많이 가질 수 있는 과목이 되리라 생각한다.
아래 제작한 학습지도안은 ‘서울대학교 김영재 님’의 학습지도안의 ‘틀’ 만을 참고 했으며 본인은 참고한 틀에 더욱 효과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매체를 사용한 수업위주로 대부분의 내용을 수정 및 보완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수학습방법론] 발도르프 학교 교육
- [교과교육] 고등학교 1학년 도덕교과 연구수업
- [일본][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목표와 변천,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지도내용과 생애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사회과 학습과 음악과 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추진과제
-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 [교수학습]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교수학습의 분류와 도구,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교수학습의 모형과 계획,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교수학습의 진행,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교수학습지도안 모형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